(쉐보레) 2014 크루즈5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1,808~2,00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8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2hp
최대토크 : 18.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0.0g/km
- 치수
전장 : 4,51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가솔린 터보
가격 : 1,983~2,1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4 Turbo GSL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0~142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515~4,605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55~1,3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2,283~2,2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51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13년형 크루즈5 오너입니다. 이번에 어머님께서 신호위반 차량과 정면충돌 사고가 났는데 큰 외상없이 걸어나오셨습니다. 물론 후유증이 걱정이네요. 허리가 너무 아프시다고ㅠㅠ; 차는 거의 폐차 수준으로 구겨졌구요ㅠㅠ 에어백도 제대로 터져줬고 구겨진 차량 보면 정말 어떻게 이렇게 외상이 하나도 없을까 놀랄 정도입니다... 차 산지 1년밖에 안 됐는데 너무 억울하네요... 올해 샀으면 쉐비케어로 신차교환이 가능했을텐데 말이죠...ㅡ.ㅡ; 암튼 쉐보레 진짜 튼튼합니다. 이번 사고로 신뢰감 이백프로 상승입니다! 사고난 차량 팔고 이번에 나온 신차로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만.. 아직 할부도 안 끝난 새차라는... 사고 낸 아줌마만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솓는다는...ㅠㅠ 제발 개념 탑재하고 운전하시길. 암튼 다음차도 무조건 쉐보레로!! 모두들 안전운행 하십쇼~^^
- 아직도 지엠이 한국시작을 작게 본다 우습게 본다는 드립치는 사람이 많다. 과연 그럴까? 그럼 한가지 반문하고 싶다. 한 브랜드가 80% 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그 브랜드의 충성도도 높은 시장에 과연 과감한 투자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을까? 세계에서 잘 나간다는 삼성전자도 일본에서는 비리비리하다가 철수했다. 정말 위에서 말한 경우의 좋은 예가 아닐까. 또 예를 들면 혹자들은 중국은 말리부에 1.6 터보 넣어서 팔면서 한국은 그렇게 안한다 한국 무시라고 이야기한다. 중국은 인구가 많아서 시장이 크니 그렇다고 한다. 맞는 말이긴 하지만 그렇게 단순한게 아니다. 중국의 자국자동차 산업은 있기는 하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서 한참 멀었다. 그건 뭘 뜻하느냐. 외제차들이 활개치기 좋은 시장이라는 거다. 쉐보레도 독일차처럼 프리미엄은 아니지만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는 시장인 것이다. 하지만 한국은 절대 아니다. 인터넷 상에서 말리부에 1.6터보 안 올린다고 불만 가지는 사람 중에 말리부 1.6 터보 올린다고 정말 살 사람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다. 지엠 관계자들이 인터넷 여론만 믿고 몇천억 투자할 빙다리 핫바지가 아니다. 요세 1.4 터보를 서서히 도입하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직 한국시장은 지엠이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칠만한 시장은 아니다. 현기 점유율이 60%만 돼도 GM은 1.4는 예전에 도입했고 각종 터보 디젤 엔진 도입해서 소비자의 입맛을 맞췄을 것이다.
- 2012년에 크루즈5 디젤 레드벨벳 사서 몰고다니고 있습니다. 장점 1. 잘 달리고 잘 선다(특히 제동력 아주 맘에 듬). 2. 진동 및 소음 억제 수준이 만족스럽다(스R이나 투싼보다 나음). 3. 연비 평타친다(서울 서대문 살고 시내:고속도로 6:4 정도로 11km 나옴). 4. 내부등이 눈에 편하다(연한 푸른색?). 5. 핸들링 베리 굿. 현기차 핸들/브레이크는 쓰레기임. 단점 1. 뒷좌석이 좁다(아반떼보다 좁음). 2. 대쉬보드 및 센터페시아가 싼티난다. 3. 개쓰레기 스피커... 스피커 튜닝하고 싶음. 4. 블루투스 음악 감상은 되는데 통화는 안 됨. 2014년형은 되겠죠? 마이링크 있으니. 5. 통풍시트 없음. 여름에 등에 땀띠 남. 6. 차체 밀림방지 기능이 허접함(브레이크 깊숙히 밟았다가 출발하면 됩니다만 어쨌건). 총점 - 10점 만점에 8점. 당시에 구매 비교대상이었던 스R을 친구가 사서 몰고다니는데, 빌려서 타보니 스R보다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핸들링과 브레이킹은 비교 불가고요.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움.
- 패밀리카를 목적으로 크루즈 5 고려중이라 매장에 전화했는데 패밀리카는 무조건 세단이라며 크루즈 세단을 사야한다는 인천 간석 전시장 영맨... 직원부터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 차가 안 팔리는 거 아닙니까. 직원들부터 다시 교육시키십쇼... 어떻게 같은 차체를 기반으로 한 세단과 해치백 모델에서 세단이 패밀리카로 더 적합하다는 논리가 나오는지요. 해치백 자체가 세단에서 SUV처럼 2열과 트렁크의 구분을 없애 실용도를 높힌 패밀리카 차량인데.. 그런 식으로 따지면 GT를 가장, 아버지의 자동차라고 광고하는 BMW는 머리에 총 맞은 겁니까?? 트렁크 활용도를 높여서 차 한대로 온가족이 여러 용도로 쓰게 만든 해치백이 패밀리카가 아니면 뭡니까??
- 흐아아 이쁘다ㅎㅎ
- 동급 국산차 중 최고의 차.
- 2013년형 크루즈 5 오너입니다. 오늘 8천키로 넘었네요. 5천키로에서 오일교환(무료)하고 1-2천 타니 질이 납니다. 스타트, 가속 다 빨라집니다. 첨엔 느려터져서 수동 겸용으로 스타트했는데, 이젠 악셀 조금 꾹꾹 밟아주니 3, 4단으로 금방 올라갑니다. 구형(?) 미션이라 변속충격 조금 있구요. 2단 수동 출발 시 차가 튕겨져 나갑니다. 바로 3단 변속하고 다이나믹 모드로 바꾸면 뒷차들 잘 못 따라옵니다. 질 들고나니 가속이 엄청 빠르네요. 이 재미로 몇달 타니까 연비가 안습입니다. 자영업자로 시내주행 90%이고 뒷좌석, 트렁크 도합 20-30키로의 짐이 항상 실려있는 편이며 식구들 동승, 화물 적재가 다반사라 연비는 8.3~8.6 찍습니다ㅠ... 사실 지엠이 차는 튼튼하고 고속주행 시 핸들 안정감 뛰어나지만, 연비는 별로입니다. 물론 저의 과격한 운전습관이나 급한 성격도 한몫 한다고 봅니다만..ㅋ
- 절친은 알페온 2.4 하이브리드 타고 한 명은 혼다 어코드 6기통 3.5 탑니다. 알페온 하이브리드 2.4가 연비 11~12 나온다고(자가 1인 운전시)하니까 혼다 오너가 하이브리드가 그정도밖에 안 나오냐고 토요타나 폭스 디젤과 비교하네요. 자기 혼다 어코드 3500cc도 복합연비 12 정도 나온다고 자랑하네요. 인정합니다. 하지만 알페온 공차중량이 제네시스나 재규어와 맞먹습니다. 그래서 차가 무겁죠. (혼다 어코드에 비해서 문도 무겁더군요. 문이 무겁다고 안전한 건 아니지만-큐엠5도 문은 가볍지만 차는 좋죠) 암튼 차가 무겁단 말은 소음 감소에 신경 쓴다고 흡음재나 방진재를 많이 썼다는 말이기도 하고 쇠가 무겁단 이야기입니다. 혼다 오너도 인정하더군요. 자기차가 알페온보다 훨씬 시끄럽다고. 근데 자기는 엔진음과 주행음을 즐긴다고 하더군요. 개인 취향이니 자기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현기가 좋고 혼다가 좋고 삼성이 좋고 누가 나쁘고 할 거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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