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4 아베오 해치백
반응형

(쉐보레) 2014 아베오 해치백

- 단종

 

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2014 아베오 해치백

 

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382~1,6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DOHC ECO TEC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4hp
최대토크 : 15.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2 km/ℓ (2등급)
                수동 14.7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6.0~121.0g/km


- 치수
전장 : 4,040mm

전폭 : 1,735mm
전고 : 1,515mm
축거 : 2,525mm
윤거전 : 1,510mm
윤거후 : 1,510mm
공차중량 : 1,165~1,1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쉐보레 아베오 너희들 폭스바겐 폴로처럼 디젤 나오면 대박난다. 허나 계속 이런 식으로 가면 단종되거나 망한다.

- 소형차 준중형차 사는 건 소비자의 마음임. 소형차 사는 사람들 심리는 아담한 듯 하면서 준중형과 같은 출력이 나오기 때문에 삼(아베오는 크루즈와 같은 엔진 미션 같은 출력). 반면 준중형 사는 사람은 중형 사기엔 돈이 조금 부담되고 배기량이 높으니 세금 보험료 부담되니까 실용성 있는 큰차를 원하는 사람은 준중형 사는 것 같음.. 솔직히 애매한 게 준중형이지.. 현 아베오 오너로서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아베오 연비? 좋음. 시내주행 7~10km 정속 고속주행 23km 나옴. 순간 연비아니고 측정해본 결과.

- 경차는 좁아서 답답하고 디젤만 나오면 1~2인이 부담없이 영업 등으로 타기 좋은 차일건데 디젤이 은근히 없네요.. 보통 1~2인이 타는게 주이다보니 20~30대가 타기에 좋은 크기에 cc이지만 디젤이 아니라는 게 아쉽습니다.

- 아ㅋㅋ 또 디젤 안만들었네. 자동차를 팔자는 건지 말자는 건지ㅉㅉ.

- 와~ 아베오 해치백 36개월 할부 끝나가는데 범퍼틑커녕 그릴 하나 바뀐 거 없다. 고마워해야하나?ㅋ

- 아베오는 세단보단 해치백이 어울리는 듯ㅎㅎ

- 뒷모습은 스파크냐...

- 소형차에 디젤을 바라시는 분들은 도대체 먼 생각인질 모르겠네. 그러면 가격은 그만큼 높아질 건데, 그러면 또 쉐보레는 가격은 현기차보다 비싸다고 징징댈 분들이 80프로 이상 ㄹㅇ.

- 아베오 경험상 솔직히 괜찮음. 현기차보다 안전하고 연비도 잘 나오고 핸들링 주행도 괜찮아서 만족.

- 아베오 디젤 나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산다.

- 아베오 디자인 정말 멋진데 엉덩이가 너무 몬생김...

- 외관은 아베오 디자인, 실내는 프라이드 디자인, 엔진은 1.5 디젤!!! 6단 수동 미션!! 바로 삽니다!! 대출 받아서라도 삽니다!

- 최근 꼬불꼬불한 산길을 넘어갈 일이 생겨서 급커브에 제법 높은 속도로 진입하며 확 잡아돌려봤는데 예상 이상 너무 태연하게 돌아주는 거에 좀 많이 놀랐음. 펀드라이빙이라고 전에 광고하고 그랬죠? 무슨 스포츠주행이 제대로 되고 그런건 아닌데 나름 제법 펀드라이빙이 됩니다. 근데 본격적으로 그런 주행 하기엔 엔진힘도 미션반응도 좀 부족하고 수동모드도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있네요. 차체강성이나 하체, 핸들링, 접지력 같은 건 순정상태에서도 '오~ 제법인데?!' 소리 나옵니다. 같은 길을 엑센트 디젤로 잡아돌렸다가(역시 순정) 언더스티어 생기면서 휘청거리고 타이어 소리 나던거에 비하면 아베오는 너무 태연하게 돌아가서...; 뭐 오르막에서 힘이야 엑센트 디젤이 시원스럽지만...

- 제발 계기판이랑 센터페시아 에어컨 콘트롤 부분 좀 바꿨으면 좋겠다. 오토바이 계기판에 촌스런 둥근 에어컨 조절 디자인, 차의 가치를 확 떨어뜨리는 듯.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단순하더라도 세련되게 만들 수 있을 텐데 아쉽다. 외관은 골프, 폴로에 뒤지지 않는 것 같은데.

- 디젤 언제 나오지ㅋㅋㅋ

- 아베오 유일하게 중형 아래급에서 물 안샌다~ 엔진룸 누수도 없다. 까지마라, 조립 완성도가 높다는 소리다. 엑센트 연비 좋으면 뭐해, 물새고 호일인데.

- 아반떼보다 엑센트가 발란스 완성도가 더 뛰어나다. 운전 재미를 원한다면 소형차가 더 낫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