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09 오피러스 프리미엄
모델명 : GH270
가격 : 3,574~3,927만원
중고가 : 790~1,430만원 (평균가 1,086만원)
감가율 : 63.6% (연식 평균 64.0%)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뮤 2.7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5hp
최대토크 : 25.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6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21.0g/km
- 치수
전장 : 5,000mm
전폭 : 1,850mm
전고 : 1,485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6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23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H330
가격 : 3,921~4,890만원
중고가 : 870~1,250만원 (평균가 1,089만원)
감가율 : 74.4% (연식 평균 64.0%)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람다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9hp
최대토크 : 32.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0.0g/km
- 치수
전장 : 5,000mm
전폭 : 1,850mm
전고 : 1,485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6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H380
가격 : 5,64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람다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4hp
최대토크 : 36.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6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0.0g/km
- 치수
전장 : 5,000mm
전폭 : 1,850mm
전고 : 1,485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7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국산 대형차 최고의 완성도. 승차감은 에쿠스 이상, 드라이빙 편의성은 렉서스 못지 않음. 판매량에 집착한 산물인 어설픈 270 트림의 투입은 차의 격을 떨어뜨려 오히려 준대형차인 그랜저와 비교되는 수모를 겪기도 함. 한번 내려간 인지도는 K7 출시 이후에도 좀처럼 오르지 못하고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급으로 인식된 아까운 차이지만, 차 자체만 놓고보면 국산 대형 중 이만한 완성도와 승차감, 정숙성을 가진 세단은 없음.
- 넓은 실내, 편안한 승차감 좋네요.. 국산차로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이어가는 오피러스... 차 타보니 더 좋다는 느낌이 드네요. 스타트는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운행해보면 잘 나가고 승차감도 좋구요.. 6단 변속기도 좋구!!
- 대형차 중에 가장 나은 차. 앞에는 컨티넨탈 벤틀리, 뒤에는 링컨 타운카. 디자인이 아주 많이 본 듯 합니다. 그러나 원가 두 프론트라이트와 백라이터 그리고 차 외형 조화가 좋아서 보완해 줍니다. 2008보다는 훨씬 나아진 모습.
- 차 아주 좋아요. 승차감과 세련된 시트, 6단 변속기에 넓음. 아주 마음에 드네요.
- 520d 오너가 차 보면서 저한테 잘 나간다 하더군요. 오피러스가 이 정도 되는 차입니다.
- K9 만들지 말고 차라리 오피러스로 대형차를 맥을 이어갔어야 했는데... 2.7라인 만들지 말고.. 정말 아쉬운 차~
- 디자인 베끼다는 말이 많지만 단종된 지금 봐도 프리미엄은 진짜 이쁜 듯... 승차감 역시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소프트한 승차감..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 차 같습니다.
- 솔직히 이 차가 디자인이 좀 독특한 것이 국산차 중에서 저렇게 전등 동그랗게 두개가 따로 만들어져 있는 차는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네요.
- 제작과정에서 디자인쪽 고객의견 많이 들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이쁨. 고급스럽고.
- 솔직히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데 이 차의 뒤태 간지는 정말 상당한 수준... 뒤태보고 반했다.
- 신형 에쿠스 베이스로 나가면 다 틀려먹습니다... 오피러스 프리미엄은 이 정도까지만 하면 되는데... 요즘 시대엔 다 독자로 변하더군요. 벤치마킹이란 것은 요새 통하지도 않아요.
- 아라따(줄세기 오피러스) 차가 정말 멋지고 고급만 타는 것 같고 비싸네요. 우리 아빠차가 기아인데 이차 만든 게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K7도요. 오피러스처럼 고급스럽고 광고에서 많이 봤는데 멋지더라구요.
- 오피러스 짱. 고급스런 디자인 최고.
- 오~ 역시 오피러스가 최고야.
- 최고입니다!! 중후함의 결정체! 엄청 조용합니다. 코너링 좋고, 묵직하고, 대구에서 서평택 편도 100km 속도 기준으로 3시간 잡았을 때, 휘발유는 4만5천원 정도 먹습니다. 게이지 한칸 반 줄어드네요.. 연비 빼곤 모두 대만족(대형차 타는 이상 감수해야할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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