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09 포르테쿱
모델명 : 1.6 KOUP
가격 : 1,541~1,905만원
중고가 : 430~860만원 (평균가 666만원)
감가율 : 54.9% (연식 평균 64.0%)
- 엔진
엔진형식 : 1.6 감마 C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6.1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45.0~156.0g/km
- 치수
전장 : 4,480mm
전폭 : 1,765mm
전고 : 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2mm
윤거후 : 1,546mm
공차중량 : 1,154~1,17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45~5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45~5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KOUP
가격 : 1,684~1,966만원
중고가 : 390~830만원 (평균가 637만원)
감가율 : 57.8% (연식 평균 64.0%)
- 엔진
엔진형식 : 2.0 세타Ⅱ CVVT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8hp
최대토크 : 2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4.3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63.0~181.0g/km
- 치수
전장 : 4,480mm
전폭 : 1,765mm
전고 : 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2mm
윤거후 : 1,546mm
공차중량 : 1,20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앵간한 외제차는 다 타봤다고 생각했거든요. (홈스테이가 비버리힐스 부근이었음) 그런데 한국 돌아와보니, 동네에 왠 완전 독특하고 이쁜 빨간차가 있더라구요!! 이럴 수가.. 유럽 차종인가 싶어 다가가니 기아 엠블럼이...ㄷㄷ 왁!!! 알고보니 아우디 수석 디자이너가 들어왔군요?! 뭐 워낙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봐서 더 놀란 것도 있지만, 겉 디자인 만큼은 준중형 중 단연 최고!! 이런 모양이 기아에서 나오다니, 더 말할 게 있나... 대박입니다.
- 폴쿱은 외부 디자인 면에서는 단연 최고다. 어리버리한 젠쿱보다 낫다. 국산차도 엔진을 다양하게 올릴 순 없을까? 터보까지는 아니더라도 2.4, 3.3까지 좀 다양하게 올려주면 얼마나 좋을까나? 2.4가 생산은 되고있으나 외국에서나 타볼 수 있으니..ㅜㅜ
- 포르테 쿱이 어떻든 저떻든 자기한테만 마음이 가면 좋은 겁니다. 다른 분들이 어떻다 그렇드라 하는 것도 물론 도움도 되고 맞는 말씀이시지만 그래도 자기한테만 맘에 들면 그게 최고입니다.
- 까고 자시고 내 돈으로 내가 이뻐서 사는데 뭔 상관?ㅋㅋ 도로에서 포쿱보면 속으로 욕하냐? 아니잖냐ㅋㅋㅋ
- 람다 3.8 올려줘.
- 스쿠프나 티뷰론 엑센트 TGR처럼 눈물로 타는 차가 아닌 여유있는 차량입니다. 2.0 기준으로. 세금도 일반 중형 이하로 쌉니다. 이런 장점으로 구매하였습니다. 투스카니 2.0은 그냥 도로에서 따버립니다. 가볍고 힘 쎕니다. 뭘 더 바라는지 이 가격에..
- 포르테 시리즈 중에서 이 차가 제일 예쁨.
- 아... 디자인은 정말 좋다. 성능 성능 그러시는데 타보고 말하는 건지, 아니면 주워들으신 건지??
- 포르테 쿱은 가격대비 괜찮은 차라고 생각한다. 준중형차 중에서 오래 탈 생각 있다면.. 포르테쿱하고 라세티 프리미어가 제일 괜찮은 듯. 새 연식 모델은 언제쯤 나오려나...
- 이 가격대 디자인 성능을 비교하여 이만한 차가 없는 건 사실입니다.
- 멋있네요! 스포츠카.. 꺅!!
- 스포티하고 색다른 스타일의 차량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차도에 넘쳐나는 일반적인 디자인의 도로 위에 개성넘치는 녀석이 나타났다. 기존 쿠페들과 엄연히 다른 쿠페형 세단! 이 말의 차이가 무엇이냐고 말장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쿠페처럼 스포티하고 강렬한 주행과 스타일에 일반 세단의 넓은 공간과 유지비를 합친 꽤 괜찮은 녀석임은 틀림없다. 개성이 사라진 도로 위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원한다면 한번 눈여겨보기를 추천하며, 또한 유지비와 초기 투자비용을 생각해서 20 후반 30 초반의 첫차로도 추천한다.
- 디자인에 매료되다.. 생긴게 아깝단 말도 있긴 하지만, 성능 보고 타려했다면 젠쿱을 샀을 듯. 하지만 우리가 어찌 차를 성능만 보고 탈 것인가... 유지비도 무시하지 못할 부분인데, 젠쿱 3.8 터보까지도 바라지 않는다. 연비 고속도로에서 15키로대 나오고, 무엇보다 디자인에 매료되었다. 보면 볼 수록 멋진 차.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09 오피러스 프리미엄 (0) | 2017.07.27 |
---|---|
(KIA) 2009 쏘렌토R (0) | 2017.07.24 |
(KIA) 2010 포르테 (0) | 2017.07.24 |
(KIA) 2010 포르테 하이브리드LPi (0) | 2017.07.24 |
(KIA) 2010 프라이드 세단 (0) | 2017.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