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8 K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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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8 K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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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395~2,105만원

종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2hp
최대토크 : 16.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6~13.7 km/ℓ (3등급)
                수동 13.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1.0~132.0g/km


- 치수
전장 : 4,560mm

전폭 : 1,780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215~1,2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1,800~2,113만원

종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8.4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0.0g/km


- 치수
전장 : 4,560mm

전폭 : 1,780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3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개초딩 뚜벅이들은 면허 따고 나면 무슨 독3사, 람보르기니 정도는 그냥 탈 수 있을 거라 생각하나본데 모닝 깡통도 과분하다는 걸 깨닫게 될 거다.

- 개인적으로 국산차 중에 K3 같이 이만한 가격 있는 차 없는 것 같군요. 그리고 차는 자기 능력에 맞는 거만 타면 되는데 무작정 국산차를 비난하는 건 안 했으면 좋겠군요.

- K3 디젤 타는 사람으로서 사회초년생이 이 정도 차면 정말 만족한다. 연비도 굿.

- 가격대비 연비도 좋고 가성비 좋은데 왜 안 팔리는지 모르겠다.

- 기아차 가성비 최고봉의 K3. 솔직히 이차 하나만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어.

- 저렴한 차를 사는 이유가 물론 경제적인 것도 있지만 수준에 맞게 어느 적당선에서 연비나 제원 보고 사는 건데 좋다 안 좋다 따지는 거 웃김. 몇억 되는 차도 사고나면 다 사망함. 차는 그냥 자신의 수준과 제원, 연비 등 적당한 선에서 사면 됨. 물론 여유가 있으면 외제차 타는 거고. 여유도 없으면서 다른 사람 시선 받으려 외제차 끄는 대리급도 안 되는 직장인 같은 사람들이 문제인 거. 경차나 소형차나, 준중형 다 이동하는데 문제없음. 차는 이동수단이나 자기만족이지, 어차피 경차, 소형차, 준중형, 중형차들 다 조금만 더 주면 더 좋은 차 살 수 있는 거임. 굳이 능력도 안 되면서 비싼차 타려는 한심한 인간보다는 경제와 수준에 맞는 차 끌며 안전운전 하는 사람들이 더 현명한 거임. 물론 안전문제에서는 비싼 차가 더 좋겠지만. 그래서 능력 되면 비싼차 끌고다니는 거고~
- 차의 본질은 편리함과 시간의 확보를 통한 자유로움입니다. 자기 만족을 넘어서 남에게 과시의 수단으로 삼는 사람들 치고 부자 되는 사람 못 봤습니다.

- 이 차가 싸도 난 코나, 스토닉보단 낫다고 본다. 투싼은 싸구려 결정체이고... 쏘나타급은 넘어야 확실히 나은데...

- 헤드라이트는 뭔가 볼 때마다 날파리 같지.

- 저도 싼타페, 투싼 타봤지만 쏘타나. 근데 토션빔 1인 앞좌석 2인 별 차이 없어요. K5 터보 타봤는데 차는 잘 나가는데 가는 질감이 별로더군요. 싼타페 차는 잘 나가는데 핸들 장난감 같아요. 너무 잘 돌아가요. YF소타나 운전석 창문이 작아서 담배 피기 걸리고 팔 올리기도 어색해요. 투싼은 싸구려 내부에 1.7은 차가 좀 안 나가요. 엔진에 비해 차체도 큰 게 원인인 듯. 아반떼, K3가 더 좋은 건 아니예요. 확실히 좀 가벼운 감은 있어요. 근데 혼자 타기에는 딱이에요. 현대차는 노후되면 뭐 다른 차도 마찬가지겠지만 3년 타면 승차감이 많이 떨어져요. 장거리 연식 길면 더 빠르겠죠. 솔직히 별 차이가 없어요. 앞좌석은. 가장 중요한 게 차에 사람 많이 태우면 차가 썩어요. 각 차마다 장단점이 있고. 가격대비 성능은 K3 좋아요. i30 하체가 거의 똑같아요. 멀티냐 아니냐 그 차이 정도. 이론적으로 말할 수 있지만 체감상이 더 중요하니 글 적어요.

- ㅋㅋ 깡통이고 나발이고 내 차 한대 있었으면 좋겠다.

- 면허 따고 첫차로 좋은데?

- 부모님 도움 없이는 부담할 능력도 없고 자차만 들어도 보험비 200 넘어가는 20대 초반 애기들이 빚 져가면서 60개월 할부로 끊고 옆에 되도 않는 뚱녀 태우면서 가오란 가오 다 잡으며 창문 열고 담배 뻑뻑 피우다 옆에 외제차라도 지나가면 담배도 안 끄고 창문 올리고 하는 꼴 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신호대기 때 열린 창문 사이로 꿀밤 맥이고 싶음.

- 렌탈이 저렴하긴 하지만 렌탈이 재고차나 안 좋은 거 많습니다. 락처럼 걸어서 일정 속도 이상 안 나오게 하는 경우도 있구요. 마냥 저렴하게 주는 거 절대 아니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 현재 신입사원으로 월 3백씩 받습니다. 차를 뭘 살까 하다가 K3를 샀는데, 아니 나는 이 차에 굉장히 만족스러운데ㅋㅋㅋ 대체 쓸데없는 차부심은 돈이 진짜 많아서인가... 외제차? 사면 되죠, 그까짓거ㅋㅋㅋ 사람마다 우선 순위의 차이인 듯... 진짜 한번도 꿀린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는데 여기 부들부들이 너무 많은데요...ㅋㅋ

- 아반떼, K3 둘다 무난하고 괜찮은 듯. 어차피 난 벤츠나 비엠은 못 타기 때문에ㅋㅋ 국산차야 뭐 거기서 거기니까~ 중고차 가격방어 생각하면 그래도 현개를 택할 수밖에 없는 불편한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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