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프라이드 해치백
모델명 : 1.4 가솔린
가격 : 1,190~1,6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4 MPI
배기량 : 1,3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8hp
최대토크 : 13.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수동 14.5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7.0~129.0g/km
- 치수
전장 : 4,045mm
전폭 : 1,72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21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050~1,07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85mm/65~70/14~15inch
후륜타이어 : 175~185mm/65~7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디젤
가격 : 1,550~1,6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4
배기량 : 1,3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90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9.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0.0g/km
- 치수
전장 : 4,045mm
전폭 : 1,72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21mm
윤거후 : 1,521mm
공차중량 : 1,1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65/15inch
후륜타이어 : 185mm/6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573~1,715만원
중고가 : 690~1,020만원 (평균가 912만원)
감가율 : 40.5% (연식 평균 43.4%)
- 엔진
엔진형식 : I4 1.6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0~14.3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0.0~123.0g/km
- 치수
전장 : 4,045mm
전폭 : 1,72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21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1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디젤 오토도 맹글어야지.
- 왜?? 프라이드 하면 생각나는 디젤을 안 만들까? 대체 몇 년째냐. 뭣 같은 곤충이 엑센트나 팔아 먹으려고 별 짓을 다하네ㅡㅡ
- 이 차가 폭스바겐 골프도 쳐바른다는 그 유명한 코리안 시크릿 웨폰인가요?
- 견적만 가지고 판매량 보면 아반떼 제치겄소.
- 디젤 오토 안 만들거면 1.6 T-GDI라도 좀 맹글던가. 뭐냐.
- 가격 올리지 말라고!!
- 저만 그런 지 모르겠네요. 내부장제.. 색이 변색되었음.. 이제 6개월 찬데 도어 근처 회색 프라스틱 부분 변색되는 분 없으신가요?
- 키 184에 몸무게 88키로 덩치인데 실내공간은 비좁지는 않구요. 아담하니 딱 맞습니다. 시트는 엉덩이 부분 폭이 조금 넉넉했으면 하는데 타이트한 게 편할 때도 있긴 하더군요. 시트 포지션이 좀 높아서 어정쩡하고 텔레스코픽이 지원이 안 되는 게 저에게는 가장 큰 단점이라고 보여지네요. 확실히 이런 부분에서는 아직 멀은 것 같습니다. 벤치마킹이 더 필요할 듯.. 뒷좌석은 제 뒤로 키 큰 사람이 앉으면 좀 불편해하구요. 딱 소형차 크기 만합니다. 1500RPM 넘어가면서 토크가 살아나기 때문에 알피엠 잘 컨트롤 하시면 가속감도 꽤나 느낄 수 있습니다. 4엔진 치고는 솔쏠한 재미를 즐길 수 있네요. 제가 운전할 때에는 1500~1800rpm 사이에 맞춰서 달릴 때 연비가 가장 좋았고, 탄력 주행을 적극 활용하면 가솔린에 비해서 퓨얼컷 효율이 좋습니다. 악셀에 발 떼면 그때부터 99.9킬로.. 여튼 탈 만한 차입니다. 가격이 두 배인 골프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괜찮은 차 같네요.
- 1.4 디젤 수동 탑니다. 시내연비 딱히 신경 안 쓰고 흐름 따라 다니면 13 정도 찍고요. 신경 좀 쓰면 15 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 리셋 하고 찍으면 100~120키로 크루징 시에 20 좀 상회하고, 140 넘게 쏘면 16 정도로 찍힙니다. 항상 주유등 들어오면 20리터씩 채우는데 반 조금 넘게 차고여. 20리터로 시내 300키로씩은 꼬박꼬박 채웁니다. 하체는 독일차에 비교하긴 뭣 하지만 클래스에 맞는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주고요. 탄탄함은 좀 떨어지는데 쫀득하니 찰진 맛은 있습니다. MDPS는 아직 좀 부족하지만 이전 차량들에 비해서 밸런스가 나아진 것 같구요. 고속 안정성도 160 정도까지는 큰 불안 없습니다. 단점은 디젤이라 확실히 프론트가 무거워서 과속 방지턱 좀 큰 걸 넘으면 앞이 힘겹구요. 순정 타이어가 좀 쓰레기 같아서 좀 잡아돌린다 싶으면 비명을 질러대네요. 원가절감 흔적이 좀 보여서 안쓰럽고요. 알피엠 보상 잘 해주셔야 수월하게 운전 할 수 있습니다.
- 1.4 가솔린 현재 9천키로 정도 탔음. 6개월 간 타며 느낀 점. 초반 2~3천 키로까지 고속도로 20~23, 서울시내 10~13 나옴. 하지만 6천 넘어 지금까지 고속도로 17~19, 서울시내 10~13 나옴. 난 스틱 몰아서 정지중 무조건 N, 게다가 연비운전 스타일이라 고속도로에서도 100~120으로 밟는데도 초반에 비해 연비가 떨어졌다고 느낌. 거기에 기름칸 처음 5~6천까지는 2만원 넣으면 40% 올라갔음. 지금은 25% 정도 올라감ㅡㅡ;; 허리 많이 뻐근한 건 공감. 내키 171인데도 불구하고 실내 작은 건 어쩔 수 없음. 배기량은 배기량 만큼 함. 소음은 정말 많이 없는 듯. 전에 렉스턴 02년식 타서 그런지 애들 모기소리 정도로 느껴짐. 하지만 내부트림 내장제는 답이 없음. 넘 약한 정도가 아니라 그냥 맘 먹고 망치로 때리면 다 부서질 정도. 그래서 이 가격에 이 연비에 나름 만족. 솔직히 아반떼나 K3 사느니 이 차 사는 게 훨씬 현명하다 생각함.
- 현대 나쁜 놈들... 디젤 오토 나오면 팔릴 거 같구만.
- 1.4 디젤 해치백 수동 풀옵 구입해서 지금까지 2천키로 주행. 고속도로 평균속도 120키로로 주행하면 20키로 정도 나옴. 100~110 주행하면 23키로 정도 나옴.. 시내, 고속도로 짬뽕으로 정속 주행 시 공식 연비 이상으로 나옴. 타보지도 않은 것들이 연비 갖고 구라치지 말기.. 그 전까지 RE35를 운행했던 터라 승차감, 주행성능은 비교할 것조차 안 되지만, 배기량에 비해 출력은 좋은 것 같음.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만족함. 왜냐! 연비가 작살이라서..ㅋㅋ 시트가 내 체형하고 안 맞는 지 허리 많이 뻐근함ㅠㅠ 하부 서스펜션만 좀더 탄탄하게 했다면 금상첨화일 텐데...
- 2012년 프라이드 1.6 오너인데 댓글 읽어보니 겁나 웃기네ㅋㅋ 뭐, 시내연비 7~8? 니들이 운전 겁나 험하게 하니까 그렇지. 나는 아무리 타도 평균 10은 나오더라. 최고 12까지 나왔다. 운전 좀 험하게 하지 마라~! 그리고 고속연비 80키로로 정속 주행해야 15 연비 나온다고? 야, 내가 100~120 넘게 밟아도 최고 19 이상 나오더라. 도대체 너희들은 운전을 어떻게 하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이 차 진짜 연비 하나는 최고다!
- 자꾸 연비 얘기하는데 대부분 차들이 서울 시내에선 연비 10 넘기 힘들지 않나..?
- 디젤 연비 최강이다.
- 50일 2000km 정도 운전했습니다. 1.6 GDI에 비해 초반 가속이 약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오르막에 취약합니다. 특히 코너링이 많이 불안해서 운전 중에 겁이 날 때가 많습니다. 연비는 제 기준 고속 시내 50:50 9~11km/L 정도 나오네요. 그 외 디자인은 보시다시피 좋습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3 카렌스 (0) | 2017.06.20 |
---|---|
(KIA) 2013 프라이드 세단 (0) | 2017.06.19 |
(KIA) 2014 K5 (0) | 2017.06.16 |
(KIA) 2014 스포티지R (0) | 2017.06.16 |
(KIA) 2014 K3 쿱 (0) | 2017.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