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6 아반떼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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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06 아반떼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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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1.6 VVT
가격 : 1,120~1,830만원

중고가 : 270~630만원 (평균가 435만원)

감가율 : 65.6% (연식 평균 78.0%)
 
- 엔진
엔진형식 : 1.4 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1hp
최대토크 : 15.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5.8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1,545mm
윤거후 : 1,525~1,540mm
공차중량 : 1,173~1,19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디젤 1.6 VGT
가격 : 1,490~2,090만원

중고가 : 320~590만원 (평균가 429만원)

감가율 : 71.8% (연식 평균 78.0%)
 
- 엔진
엔진형식 : CRDi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7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5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1,545mm
윤거후 : 1,525~1,540mm
공차중량 : 1,274~1,2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2.0 VVT
가격 : 1,580~1,9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VVT
배기량 : 1,97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4~143hp
최대토크 : 18.4~19.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3.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2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단점은 흔하다. 장점은 고장이 안 난다. 14만km 타는 동안 점화코일, ABS센서 2개 나가고, 전조등과 후미등 수명 다 해서 갈아주고.. 참 고장 안 나고 유지비 안 드는 차다. 예전엔 디자인이 구리다 생각했으나 괜찮다고 느낌. 곧 이별하겠지만.. 현기를 떠나서 06~07년식은 참 잔고장없이 잘 만들었다.

- 2006년8월 아반떼인데 여지껏 수리라고는 엔도 교환한 거 말고는 전혀 없는 차. 당시 e16으로 1230만원에 뽑아서 이 정도 달려준 거면 디자인이고 뭐고 서민들한테는 이 정도 차가 없는 듯 싶군요. 근데 요즘 차값 정말 비싸네요. 이 아반떼 다시 이 가격에 판다면 벽에 똥칠할 때까지 타겠네요ㅋㅋ

- 참 잘 탔던 2006년11월 아반떼.

- 우리 아빠 차.

- 2006년 12월식 23만km 되어갑니다. 아직도 잘 달립니다. 본넷 풍절음만 어케 좀 해결되면 좋으련만.

- 내가 졸음 운전해서 과수원 아래로 전복 돼서 차 수리비가 1200 나왔는데... 하나도 안 다침... 차 뽑고 6개월 만에 전복 된 거라 고쳐서 탔는데 벌써 몇 년 전 이야기네... 2010년1월에 뽑은 건데 잔고장 한번 없이 똘똘함.

- 고장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06년식 18만 키로ㅋㅋ

- 터널에서 210까지 찍어봄ㅎ

- 중고로 07년 아반떼 샀는데 특별히 박지만 않으면 고장 잘 안 나고 무난하게 타고다닐 만한 차. 특별히 잘 나가는 건 아니지만 고속도로에서 190까지 밟아본 적도 있음. 그 이상 밟아도 안 나옴.

- 우리나라에서 가장 무난한 차가 아닌가 싶군요~ 차체가 오래 전부터 나온 것이고, 그동안 개선이 많이 되어서 그런가 성능과 탑승감 면에선 괜찮습니다. 하지만 년식이 흐르면서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는 듯 합니다... 그리고 중고차 시장에서도 타 기종보다도 왠지 수요 대비 많은 물량 때문에 중고차 시세가 생각만큼 좋지는 않은 것 같고요...

- 솔직히 한국 브랜드 준중형 라인에서.. 두말 하면 잔소리. 가격대 성능비는 최강임.

- 흔하디 흔하다고는 하지만 연비며 고속주행 시 승차감, 기타 등등 모든 면에서 동급 최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 준중형 중 가장 무난한 차. 무난하다. 딱히 단점이 없다. 단점이라면 뚱보틱한 외관과 90년대 싸구려틱 인테리어... 그리고 너무 흔해 길거리에 차고 넘치는 참을 수 없는 흔함.

- 준준형급 최고인 듯.

- 연비 및 핸들링이 정말 우수하고 차가 내 몸과 같이 반응해서 운전할 맛 남.

- 10년 중고차 몰다가 처음으로 구매한 새차~ S16 프리미어 일단 디자인은 아주 무난하고 좋구요. 가격은 별로 착하지 않다는 점이... 가장 무난한 차~^^

- 현재 2만7천키로 운행중. 별다른 소음, 진동 증가 없고 연비 아주 만족합니다. 사천-서울 왕복 평균 24km 연비 나왔구요. 가득 채워서 왕복해도 한칸 하고 조금 더 남더군요.

- 이 정도면 최고지~

- 차 시끄러움.

- 우리 아빠 차는 신형 아반떼입니다. 승차감이 좋지만 냄새가 지독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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