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7 그랜저TG
모델명 : Q240
가격 : 2,516~2,681만원
중고가 : 460~700만원 (평균가 563만원)
감가율 : 73.9% (연식 평균 73.9%)
- 엔진
엔진형식 : 2.4 I4 VVT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4hp
최대토크 : 22.7kg.m
- 성능
최고속도 : 216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95mm
전폭 : 1,865mm
전고 : 1,4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65~1,6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Q270
가격 : 2,603~3,410만원
중고가 : 320~870만원 (평균가 573만원)
감가율 : 74.5% (연식 평균 73.9%)
- 엔진
엔진형식 : 2.7 V형 6기통 DOHC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5hp
최대토크 : 25.6kg.m
- 성능
최고속도 : 216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95mm
전폭 : 1,865mm
전고 : 1,4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L330
가격 : 3,577~3,684만원
중고가 : 440~850만원 (평균가 602만원)
감가율 : 76.9% (연식 평균 73.9%)
- 엔진
엔진형식 : 3.3 V형 6기통 DOHC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33hp
최대토크 : 31.0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95mm
전폭 : 1,865mm
전고 : 1,495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S380
가격 : 4,059만원
중고가 : 440~850만원 (평균가 602만원)
감가율 : 76.9% (연식 평균 73.9%)
- 엔진
엔진형식 : 3.8 V형 6기통 DOHC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4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95mm
전폭 : 1,865mm
전고 : 1,495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구형 타봤는데 승차감 정말 좋습니다. 깜짝 놀랐습니다. 요즘 나오는 신형 차보다 승차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 만족감이 높았던 자동차... 그랜져TG. 필자의 아버지께서 5년 동안 끌었던 차다. 지금은 에쿠스 380 프레스티지로 갈아탔다. 그러나 TG는 정말로 좋은 차였다. 치고 나가는 힘이며, 140~180km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갔다. 차 안도 사각 에쿠스보다는 뒷좌석이 조금 더 넓었고, 내부 인테리어도 그리 조잡하지 않고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외관 이미지는 지금은 오래봐서 질려버렸지만, 그리 후지지도 않고 무난하다. TG는 단종되었지만 잊혀지지 않을 차이다.
- 우리차 굿. 그랜져 실내에 네비게이션 달려서 짱 좋음.
- 지금까지 제가 타본 차중에 그랜져TG가 최고인 듯 합니다. 처음 차가 구형 프라이드DM(신차)→뉴세피아(신차)→레간자(1년 중고)→카니발2(1년반 중고)→기아 뉴 오피러스(중고)→그랜져 TG L330 탑프리미엄팩(현재차)인데 아무리 봐도 디자인도 튀지도 않고 세월이 지난 지금도 구리지도 않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디자인 무난하고 그랜져 디자인 중에서는 부드러움과 강인함이 함께 묻어나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선배차가 그랜져 HG 300인데 솔직히 신형다운 옵션 몇가지 외에는 저는 개인적으로 TG에 손을 듭니다. 잘 나가고 잘 서며, 승차감 또한 타본 차 중에는 최고인 듯 합니다. 실내 역시 깔끔한 것이 넘 마음에 들구요. 역시 그랜져 TG가 진리인 것 같습니다.
- 07년식 TG 아버지께서 10년 넘은 대우 프린스에서 바꾼 차. 그리고 지금으로부터 2년 전 아버지께 물려받음. 평상시에 차량 관리 정기적으로 하셔서 잔고장 같은 거 하나도 없음. 물론 내 나이 27에 비록 구형 그랜져고, 친구들에게 아빠 차 끌고 나왔다고 놀림받지만, 차가 굉장히 편해서 장거리 여행 갈 때는 기름값 많이 들어도 차 끌고 가게 됨. 그리고 6기통 엔진 특유의 부드러움에 매료되면 빠져나올 수가 없음.
- 도로에서 지금도 많이 보이길래 평이 궁금했는데, 역시 값어치를 하는 차였군요. 이 시기가 현대에서 원가 절감보다 미래에 투자하려 노력하는 시기였던 것 같음. 지금은 미래에 대한 도전과 변화보다 원가절감과 수익성의 극대화, 디자인 개발에만 치중하는 거 같습니다.
- 현대의 욕 안 먹는 마지막 차가 될 것입니다. 국산차 중 그래도 완성도 가장 높은 차라고 생각하구요. 현재 TG330 풀옵션 20만킬로 째 운행중입니다. 왠만한 필요한 옵션은 다 붙어있구요. 추가 옵션으로 bbs 정품 휠과 브레이크 2p, 통풍시트, 크루즈만 작업하여 타고 있습니다. 성능도 아직 200km/h는 무난하게 넘어가고, 최고시속 245km/h까지 나갑니다. 구석구석 마감 상태를 잘 살펴보면 상당히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구요. 연비 또한 배기량에 비해 좋은 편이죠~ 3300cc인데 평균 실연비 8km면 좋은 편이라 생각하구요~ 소모품과 하체 부식관리만 해주면 충분한 보답을 해주는 차입니다. 차를 바꾸고 싶어서 다른 차량 시승해봐도 사실 옵션 빼고는 신형이 더 좋은 게 없습니다. 국내 도로상황에 맞지 않는 너무 하드한 서스, 그닥 필요없는 옵션, mdps, 방음상태, 엔진결함, 가격. 신차가 나올수록 점점 만족도가 떨어지네요. 암튼 그랜져TG는 현대의 명차인 건 확실합니다.
- TG까지가 그랜저임...
- 쏘나타 트랜스폼-그랜져TG 라인이 현대차 역대급 명차 라인이다. YF쏘나타-HG그랜져는 디자인부터 구리고 현대차 욕 먹게 만든 쓰레기차.
- S380 타는데 아직 끝내줍니다.
- 이 차 전면부 조금 더 멋드러지게 생긴 차 한번씩 보이던데(전조등, 그릴 안개등까지 해서 완전 다르게 생김) 그거 튜닝임? 진심 요즘 나오는 차라 해도 믿을 정도로 고급스럽게 보이던데.
- 부식 빼면 괜찮은 차.
- 07년도 q270을 아부지가 사셔서 지금까지 타고 계십니다. 가끔씩 저도 차를 빌려 운전을 합니다만, 제가 차에 대해 아는 것도 없고 다른 차를 타본적이 별로 없어서 좋다 싫다 라고 말 못하지만, 괜찮은 건 확실한 것 같네요!
- 우리 아빠차인데 진짜 2008년도.. 그렇지만 2017년에도 전혀 손색 없고 어딜 가나 멋있어보인다. 나도 지금은 커서 가끔 끌고다니는데 진짜 승차감 너무 좋다.
- 그랜져 간판은 TG다. 지금 HG 디자인도 고급스러움 못 느끼겠고, 승차감 역시 TG가 낫다고 생각한다. 그랜져는 TG까지가 명차였던 것 같다.
- 중고로 타도, 새 것으로 타도 역시 그랜져! TG도 잊혀지지 않은 명차.
- 현재 타고 있고 중고차로 가져왔는데... 차는 역시 수리를 싹 다 해야지 처음 출고 당시 느낌이 나네요.. 첨 가져왔을 때 하체 삐그덕 소리, 부조 등등 그냥 ASSY로 교체하니까.. 괜찮네요. 이제 잡소리도 안 나고.
- 아 진짜 까리하다... 진짜 멋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06 에쿠스 리무진 (0) | 2017.05.27 |
---|---|
(현대자동차) 2006 아반떼HD (0) | 2017.05.27 |
(현대자동차) 2007 리베로 (0) | 2017.05.26 |
(현대자동차) 2007 베라크루즈 (0) | 2017.05.26 |
(현대자동차) 2007 싼타페 (0) | 2017.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