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6 에쿠스
반응형

(현대자동차) 2006 에쿠스

 

2006 에쿠스2006 에쿠스2006 에쿠스2006 에쿠스2006 에쿠스2006 에쿠스2006 에쿠스2006 에쿠스

 

JS330

모델명 : JS330
가격 : 4,589~6,038만원

중고가 : 530~790만원 (평균가 680만원)

감가율 : 86.9% (연식 평균 77.7%)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MPI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7hp
최대토크 : 31.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5mm
공차중량 : 1,9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JS330

모델명 : JS380
가격 : 5,702~6,647만원

중고가 : 420~980만원 (평균가 649만원)

감가율 : 85.3% (연식 평균 77.7%)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MPI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6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5mm
공차중량 : 1,98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JS330

모델명 : VS450
가격 : 7,6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8기통 MPI

배기량 : 4,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8hp
최대토크 : 37.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5mm
공차중량 : 2,0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 3.8 이거 타봤는데 완전 승차감 좋던데. 이젠 못 타게 됐네. 아버지와 12년 동안 이 차를 타고 다녔는데 곁을 떠나셨으니. 아 슬프고 이 차 생각난다.

- 한밤에 에쿠스 뒤에 있으면 눈 타들어갈 것 같음.

- 신형 에쿠스(3.8)보다 06년식 에쿠스 3.8이 순발력이 더 좋더군요.. (국도에서 신형 에쿠스가 시비 터서 싸운 적이 있는데, 구형이 훨씬 잘 치고 나가더군요) 밟으면 밟는대로 잘 나가고, 진짜 현대가 이때는 차를 제대로 만들었죠.. TG그랜저도 그렇고...

- JS380 2005년에 나온 2006년식 타는데 고장없이 잡소리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신형이 크루즈 기능도 있고 참 좋은데 예전 차가 하체도 탄탄하고 주행 성능이 좋습니다. 솔직히 현대차 중에는 에쿠스 말고는 추천할 만한 차가 없는 듯. 연비는 과속 안 하고 막히지 않는 시내주행인데 7km 정도 나옵니다.

- 소형차부터 준대형까지 3대 몰다가 에쿠스 타는데 역시 클래스는 어디 안 간다. 여전히 최강급라인 자동차.

- 멋있기만 한데 평점이 딱히 없네.

- 신형보단 구형이 짱...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차, 뉴 에쿠스.

- 역시 에쿠스.

- 이 차 저 차 다 타봐도, 에쿠스 만한 게 없더라.

- 이 차는 엔진 소리도 안 나고 쿠션도 좋아요... 대형이긴 해서 주차가 어렵긴 하지만.

- 으... 에쿠스가 기름먹는 하마?? ㅉㅉ

- 정말 반한 차...

- 전 6천만원에 샀는데 왜 가격이 4천 5백이죠 여긴? 아무튼 작살나게 잘 나가요...ㅋㅋ 160까지 밟아도 진동 하나 없네요.

- 저희 5촌께서 타고 다니시는 겁니다. 정말 안정감이 최고네요... 제가 멀미를 하는 편이지만 이 차에서는 그렇지 않았어요. 꼭 사고 싶은 차... 가격대비 고급스러움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