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2 베라크루즈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2 베라크루즈

 

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2012 베라크루즈

 

3.0 디젤 2WD

모델명 : 디젤 2WD
가격 : 3,503~4,280만원

중고가 : 1,940~2,430만원 (평균가 2,240만원)

감가율 : 43.2% (연식 평균 44.1%)
 
- 엔진
엔진형식 : V6 3.0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5hp
최대토크 : 48.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1.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70mm
전고 : 1,79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03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 디젤 2WD

모델명 : 디젤 4WD
가격 : 3,724~4,50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0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5hp
최대토크 : 48.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10.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70mm
전고 : 1,79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11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 디젤 2WD

모델명 : 가솔린 4WD
가격 : 4,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4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1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93.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70mm
전고 : 1,79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11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무리 싼타페 DM의 옵션이 좋더라도 엔진과 미션 뿐 아니라 감성 품질에 있어서도 베라크루즈의 상대가 되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엔진소리와 승차감, 가죽시트의 재질부터 다르답니다. 베라크루즈 운전하다가 싼타페dm이나 쏘렌토급 차를 운전하다보면 그냥 운전하기가 싫어지거든요. 이건 설명보다 직접 운전을 해보셔야 아실 거예요. 운전자뿐 아니라 뒷좌석 동승자들도 느끼는 부분이거든요. 멀지 않은 시간 내에 단종될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요즘 자동차의 변경 주기도 길어지고 디자인으로 보더라도 오래된 느낌이 들지 않기에 현재도 경쟁력은 있는 차량으로 생각되네요.

- 모두들 조용히 하세요... 베라크루즈 22만키로 오너입니다. 5년 동안 악쎄게 밟고 차 장난감 같이 부려먹어도 고장 한번도 없었고 밟는대로 나갑니다. 물론 기름도 밟는만큼 꿀꺽 하지요. 22만키로 탔는데 엔진소리도 달달 거리는 것도 없습니다. 물론 처음 차 산 것보다는 아주 조금 시끄러워졌지만 차이 심하지 않습니다. 장단점을 적어봅니다. 장점 1. 겁나게 잘 나간다. 2. 140 밟아도 100 밟은 것 같은 안정감. 3. 200 밟고 가도 고속안정성 쩐다. 4. 조용하다. 5. 조낸 넓다. 6. 토크빨에 초반가속 펀치력은 정말 감동이다. 7. 연료탱크가 78리터다. 그래서 만땅 넣으면 16만원 정도 들어간다. 만땅 채우고 700키초 채 못 간다(나쁜 거지 이건..) 7. 운전이 편안하고 고속에선 연비도 12~13 나온다. 단점 1. 고속에서 핸들링이 불안하다. 2. 큰 몸뚱이로 급커브 돌려면 이빠이 쏠린다(4륜이면 갠츈함). 3. 시내연비 6 정도 나온다. 4. 주차할 때나 시내주행할 때 애먹는다. 차가 오질라게 크다... 5. 브레이크 조낸 밀린다. 6. 급격한 핸들조작 시 롤링이 심하다. (특히 뒷 트렁크쪽) 모하비 VS 베라 비교. 주행성능 : 모하비 승, 승차감 : 베라 승, 엔진소리 : 모하비가 조금 더 시끄럽다. 연비 : 베라 승, 바람저항 : 베라 승(베라, 모하비 두 차를 속도를 올리고 악셀 페달에서 발을 뗐을 시 베라는 서서히 부드럽게 감속되는 반면 모하비는 엄청난 바람을 맞으며 지나가는 느낌이다. 급격히 속도가 줄어든다. 누가 뒤에서 잡아 땡기는 느낌?) 이미지 : 호불호 갈림. 최종 결과, 도심과 잦은 장거리는 베라, 험로와 여행 오프로드 남자의 본능은 모하비.

- 어느덧 3년 4개월을 베라와 같이 했네요. 엊그제 110000키로가 넘었으니 그동안 많이 탔네요. 아프단 소리 안 하구 잘 굴러 다닙니다. 물론 오일류 정도는 제때 8000~10000 정도에 갈아줍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여기와서 글 읽어보니 가관이 아니더군요. 자전거라도 있는 놈들이 글을 쓰는 건지 디자인이 어떻구 넙띤지 넙친지 하비 판매사원인지 모르겠네. 넙띤지 하는 놈은 집이 한계령 꼭대기에 있나 suv는 무조건 비포장만 다녀야 하나본데 그럼 카이엔도 시내 다니면 안 되겠네, suv니까. 중략하고 장단점 중 장점 하나만 이야기 할께요. 장거리 운전시 편합니다. 다른 건 타시면서 느끼시고 제 나이 51인데 300 키로 이상 타구와도 힘들지 않네요. 그리고 글을 쓰려면 먼저 타보고 (몇 년 정도) 이야기 해야지 안 되겠습니까?

- 베라크루즈 16만키로 타고 있습니다. 연비에서도 잘 나오고요. 잔고장도 거의 없는 편에 속합니다. 다음에도 차를 바꾼다면 단종은 되었지만 다시 베라크루즈가 생산된다면 베라크루즈를 살 겁니다. 현대에선 아주 잘 나온 차 같은데 아쉽네요. 단종되어서. 베라크루즈가 새로 탄생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남편이 4년차 22만 타고 있음. 고장없이 잘 굴러감. 현대서 실수로 잘 만든 차가 딱 맞음.

- 2007년식 검정색 베라 차주입니다. 현재 13만 타고 있구요. 정말 좋은 차입니다 이 가격에 이 정도 차면 전 다음에도 베라 구입합니다. 고속에서의 흔들림(180Km 이상), 그리고 풍절음 있읍니다. 허나 그 두 가지 빼고는 정말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두 아들 데리고 집사람이랑 처가집에 (창원에서 남양주) 가더라도 그렇게 피곤하다는 것 느끼지 못하며 너무 조용해서 좋아요. 혹시 베라 욕하시는 분들 이 글 보시면 제발 부탁인데 단 몇 일이라도 출퇴근이라도 해보시고 욕하시길 바랍니다.

- 저는 삼성 QM5 오너입니다. 물론 Qm5는 베라크루즈와는 레이어가 다른 소형 SUV지요. 상당히 만족합니다. 제가 베라를 운전해볼 기회가 있었는데 베라 진짜 잘 만든 차입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차죠.

- 베라 좋습니다. SM5 타다가 베라로 넘어왔는데 100% 만족합니다. 타보시고 그 가치 경험해보세요. 타보기 전까진 모릅니다.

- 저도 이것저것 많이 타보았는데 베라는 SUV 치고 운전 승차감 정말 편합니다. 쉐보레 빼고는 다 타보았는데 저는 베라가 제일 만족스럽습니다. 저만의 생각인지..ㅎㅎ

- 싼타페 오너지만 베라 모하비 도로 위에서 보면 그저 부러움.

- 베라가 훨 남. 모하비보다.

- 디자인 후지긴 하죵.

- 20살 때부터 운전해서 경력이 15년이 넘는데요... 현대차 트럭 빼곤 다 타봤습니다.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얼마 전 인천공항 갔다오면서 리밋을 경험했는데요... 알피엠 3천, 약 200km '아씨~ 왜 더 안 나가는거야~'를 계속 내뱉을 정도로 쩔게 나갑니다... 고속안정성도 죽여줍니다. 동승자 2명 다 잡니다...ㅋㅋ 까지 마세요. 국산 SUV 끝!판!왕! 이라고 보시믄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