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2 i40 살룬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2 i40 살룬

 

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2012 i40 살룬

 

2.0 가솔린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525~2,985만원

중고가 : 1,330~1,470만원 (평균가 1,400만원)

감가율 : 50.8% (연식 평균 44.1%)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2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g/km


- 치수
전장 : 4,740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2.0 가솔린

모델명 : 1.7 디젤
가격 : 2,695~3,155만원

중고가 : 1,150~1,530만원 (평균가 1,360만원)

감가율 : 51.5% (연식 평균 44.1%)
 
- 엔진
엔진형식 : I4 1.7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740mm

전폭 : 1,815mm
전고 : 1,470mm
축거 : 2,770mm
윤거전 : 1,579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5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올 봄에 i40 살룬 디젤 구매하고, 이제 1만 키로 되었습니다. 1만 키로 돌파 기념으로 간략하게 시승기 적어 봅니다. 구매한 트림은 중간 트림인 모던 풀옵션이며, 연료는 디젤 입니다. 전에 몰던 차는 싼타페CM, YF소나타 입니다. / 1. 외관 디자인 : 크게 불만 없는 수준입니다. 한 눈에 확 반하는 정도는 아니고, 개성있는 디자인이라 그런지 아직까지 질리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2. 실내 디자인 : 무난합니다. 깔끔하고, 수납도 편하고, 조작 버튼도 직관적으로 되어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재질도 고급스러운 정도는 아니지만 괜찮은 편입니다. 공간도 소나타 정도는 됩니다. 차 안에서 아들 기저귀 갈아줄 때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3. 연비 : 공인연비 18km는 뻥이 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서울에 살며, 직장도 서울 시내에 위치해 있어 연비에는 아주 극악의 환경입니다. 저의 경우는 서울시내 : 8~10km, 도심 고속화도로 및 지방국도 : 12~15km, 고속도로 : 17~20km 정도 나옵니다. 지금까지 총 평균연비 : 13.3km, YF에 비해 연비는 20~30% 정도 좋습니다. 에코모드 키고 다니면 연비는 좀 올라갑니다만 초반에 좀 답답하여 요즘은 끄고 다닙니다. 4. 엔진성능 : 1700cc 라서 2% 아쉽습니다. 1800cc 만 됐어도...ㅠㅠ 2500rpm정도에서 최대 토크가 터지는 엔진이라서 그런지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힘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역시 배기량이 적어서인지 고속(150km 이상)에서는 힘이 좀 부족하고, 정지 후 출발시 조금 더디며, 엑셀 반응도 더디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에코모드를 끄면 출발시나 엑셀 반응은 좀 좋아집니다. 1700cc라는 걸 생각하면 괜찮은 성능이지만, 중형차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아쉽습니다. 5. 서스펜션 및 하체 : 좋습니다. 제가 많은 차종을 타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타본 국산차 중에서는 상당히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단단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코너링 시 아주 안정적이며, 고속에서도 불안함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심한 요철을 지날 때 핸들이 차체와 좀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핸들이 유격이 있거나 그런 건 아닌데 심한 요철 구간 지날 때만 이런 느낌이 나네요. 6. 옵션 및 편의장치 : 좋습니다. 국산 중형 중에는 최고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도 높아졌다는 게 좀...ㅠㅠ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전방센서, 모든 창문 오토, 하이패스 룸미러, 코너링 램프, 크루즈 컨트롤, 열선 스티어링 휠 등등 있으면 편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왠만한 중형 풀옵션보다 더 많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급에는 더 많습니다...ㅠㅠ... 프리미엄 사세요... 통풍시트, 메모리시트, 레인센서 달고 싶네요...ㅎㅎ 7. 브레이크 및 미션 : 만족합니다. 기존 국산차들은 브레이크가 밀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i40만큼은 휠씬 좋아졌습니다. 현대 6단 자동 미션도 이제는 완성도가 높아져서 흠 잡을 게 별루 없네요. 변속충격도 거의 없고, 엔진과 궁합도 잘 맞는 거 같습니다. 8. 소음 및 진동 : 만족합니다. 디젤이라 휘발유 차보다는 당연히 소음이나 진동이 심하지만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납득이 가는 수준이며, 좀 지나면 익숙해져서 거의 신경 안 쓰입니다. 방음도 잘 되어있는 듯 합니다. 폭스바겐(골프, 파사트)과 비교해서 근소하게 앞서거나 비등비등한 수준입니다. 9. 가격 : 애매합니다. 비싸다기보다는 좀 애매한 가격입니다. 옵션이나 완성도를 볼 때 그렇게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만 조금만 더 보태면 그랜져 혹은 싼타페를 살 수 있다는 게 참 애매한 부분입니다. 저는 지금도 싼타페나 그랜져를 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저 차들 역시 옵션 좀 만족스럽게 넣다보면 3천만원 후반대로 가버린다는...ㅠㅠ 10. 기타 : 현재까지 알려진 결함 아주 적습니다. (없다고는 못하겠습니다...ㅎㅎ) 흔하지 않습니다. (요즘 들어 자주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ㅠㅠ) 아반떼로 착각합니다. (나름 중형인데...ㅠㅠ) 차 이쁘다는 소리 자주 듣습니다. 사실 분은 웨건 디젤 프리미엄 풀옵션 사세요. (향후 2~3년은 뽐뿌를 덜 받으실듯...ㅎㅎ) 그리고 i40는 웨건 디젤이 진리 입니다... 이렇게 이쁘게 나온 웨건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없었습니다... 현대의 고질병인 잡소리가 거의 없습니다... (만쉐이~~~) 11. 총평 : 별 10개 만점에 7개... 조금 높은 가격 때문에 (-) 별 반개... 완성도가 부족한 핸들 때문에 (-) 별 반개... 너무 개성있는 디자인 때문에 (-) 별 반개... 2% 부족한 엔진성능 때문에 (-) 별 반개... 뻥연비 때문에 (-) 별 반개... 현대라서 (-) 별 반개...ㅠㅠ 현재 i40 살룬 디젤을 6개월 동안 1만km 정도 주행하면서 느꼈던 저의 느낌을 간략히 적어보았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국산 중형차 중에 꽤 완성도 높은 차입니다. 현재까지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으며, 이번엔 좀 오래 탈 것 같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말 이 개념 없는 가격은 뭘까.. i30 1.6 디젤 → i40 1.7 디젤 배기량 0.1리터 올리고 가격은 1000만원 올리고.

- 현대 다른 건 몰라도 가격 상승률은 세계 최고!

- 제가 현기차 3번째 차만에 진짜 현대에서 실수로 잘 만든 차라고 생각합니다.

- 바보들아. i40가 아방이 닮았다고 까지 마라. 나 차에 관심이 없다 소리로밖에 안 들려 이것들아. BMW 세단 3, 5, 7시리즈는 구분할 줄 아냐? 행여나 구형 320d랑 M3랑 구분할 줄 아냐? 너네 같은 놈들은 그냥 BMW 엠블럼 보고 질질 싸지? ㅉㅉ

- 정말... 오너라서 하는 얘긴 아닌데.. 현대기아 차 중에 차 산 사람들 입에서 "만족합니다"라는 말 나오기 힘듭니다. 물론 현대에서 만든 차에서 나오는 하자는 다 있어요. 동호회 한번 들어가보세요. 10명 중 9명 만족스러워 합니다. 그래서 카페 분위기도 엄청 가족 같고 좋아요. 오너된 지 한달 되었네요. i40 웨건 화이트 제 나이 28세입니다. 차 진짜 만족합니다. 수많은 옵션은 둘째 치고 하체 예술입니다. 코너링만 돌고 싶어요ㅋㅋ 쨌든, 350d랑 i40랑 둘 중에 뭐 살까 엄청 고민하다가 결국 현실을 바라보았지만, '아 350d 살 걸ㅠㅠㅠ' 같은 후회는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