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투싼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2.0 디젤
가격 : 2,209~3,088만원
중고가 : 1,830~2,450만원
감가율 : 20.7% (연식 평균 17.8%)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3.9 km/ℓ (2등급~3등급)
수동 13.6~14.5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30.0~160.0g/km
- 치수
전장 : 4,475mm
전폭 : 1,850mm
전고 : 1,645~1,650mm
축거 : 2,670mm
윤거전 : 1,604~1,608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10~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60/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60/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209~2,71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2~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3.0~148.0g/km
- 치수
전장 : 4,475mm
전폭 : 1,850mm
전고 : 1,645~1,650mm
축거 : 2,670mm
윤거전 : 1,608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15~1,5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7 디젤
가격 : 2,307~2,813만원
중고가 : 1,870~2,800만원
감가율 : 0.5% (연식 평균 17.8%)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68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4.6~15.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5.0~129.0g/km
- 치수
전장 : 4,475mm
전폭 : 1,850mm
전고 : 1,645~1,650mm
축거 : 2,670mm
윤거전 : 1,608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65~1,5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투싼이 판매실적에 실패한 차는 아니죠... 그런데 만약 이 디자인에 이 정도 스펙으로 현대차가 아닌 다른 회사차로 나왔으면 어땠을까요? 적어도 이 정도로 욕먹지 않았을 거고, 지금보다 1.5배는 더 잘 팔렸을 겁니다. 그만큼 현대라는 이미지 자체가 많이 하락했다는 뜻이고, 현대 마인드 자체가 바뀌지 않는 한 아무리 차를 잘 만들어도 욕먹는다는 것이 팩트.
- 솔직후기. 현 1.7 차주입니다. 2만km 되었구요, 타면서 느낀 점 그대로 말해드립니다. 본인이 슈퍼카급 출력을 바라지 않는 이상 .7과 .0을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7은 조금 더 스포츠적이고, .0은 부드럽습니다. 연비는 보통 14 이상 나와주고 발컨해주면 16이상도 나옵니다. 핸들 가벼움. 코너링은 안정적. 뽑고 하자는 딱 하나, 핸들 소음(5분 만에 조치 끝). 고속주행 시 노면 소음 좀 있고, 시속 160 넘어가면 차가 흔들리지는 않지만 살짝 뜨는 느낌. 최고속 195까지 찍어봄. 요철구간 무난함. 브레이크 답력 조금 느슨한 느낌(전 차가 초반답력이 넘 쎄서 그렇게 느끼는 듯). 전자식파킹 및 오토스탑 기능 그닥 필요는 없음. 파노라마 썬루프 개방감 대박. 피버옵션 안 하시면 열에 여덟 분 후회함. 이 차 산 거 후회 안 함. 리콜 거부니 급발진이니 뭐니 하는데 모든 제작사들의 공통 하자고, 다만 시장점유율이 현기가 많으니 그렇게 보이겠지. GDI결함은 백번 잘못한 거. 종합 : 실용적인 무난한 SUV.
- 실내 재질이 최대 단점입니다. 스포티지에 비해 싼티 너무 납니다.
- 저는 1.6 풀옵 구매했습니다. 원래 SUV 계통은 안 좋아하는데 어쩌다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디젤 특유의 진동소리가 싫어 1.6을 구매했구요. 이제 딱 1년 됐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속도는 잘 나오는데 차체가 높고 파썬이 달려있어 코너링이 불안합니다(심한 건 아니고 어디까지나 고속주행 시). 연비는 시내 10km 정도 나오는 것 같구요. 고속도로는 적당히 가면 13km 이상(최대 찍어본 건 16.5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게 문제인지 원래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혼자 타고 갈 때 노면 평탄성이 좋지 못해 차가 떨리면 조수석 시트가 떨리면서 보조수석 머리 부분이 덜덜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노래 틀어놓으면 못 느끼는데 조용하게 가면 은근히 신경 쓰입니다. 이건 제가 예민한 거일지도 모르고요.. 풀옵에 파썬 취등록 포함 거의 3천 들었습니다. 1.6에는 풀옵을 해도 선택할 수 없는 몇가지 옵션들이 아쉬웠구요. 급하게 선택해서 구매한 차 치고는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 통풍시트가 너무 약해요!! 통풍시트 작동을 해도 엉덩이에 땀 차요. 그리고 오토스탑이 되다 안 되다 해서 정비소에 가보았더니 블랙박스 타령을 하면서 블랙박스를 끄라는 말을 하고, 전기가 아직 안 채워져서 오토스탑이 안 되는 것이라 했어요. 서비스 기사님이 통풍시트하고 오토스탑을 고쳐 주었다면 좋겠어요. 다른 분들도 저랑 똑같은 사연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러면 현대자동차 서비스 기사님이 고쳐줄 지도 몰라요. 기사님 저의 통풍시트하고 오토스탑 좀 고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개인적으로 현대 투싼 디자인 잘 나온 것 같네요. 그리고 현대차는 결함 문제만 없었다면 가성비로 좋은 차였을 것 같군요.
- 창업자의 경영이념부터 상실한 자동차 회사가 어떻게 좋은 차를 만들 수 있을까. 지금 욕 먹는 자체가 원인 없는 결과는 아닌 듯.
- 생각을 해봐... 6단이 제일 무난한 게 7단이 되려면 힘을 분배해야 되는데 1.7가지고 되겠냐고... 누가 7단은 있으나마나 라드만... 세금 몇만원 싼 거 빼면 좋은 것도 아닌데 1.7에 7단... 건식... 얄궂게 만들어서 상술이야 상술.. 내가 보기엔 소니가 그렇게 팔고 애플이 팔고.. 현대도... 나쁜 것 빨리 배우네..
- 아씨!ㅡㅡ 실내 재질, 성능 최악인가. 나도 안다ㅡㅡ 나도 돈 있음 마칸 같은 거 타고싶다. 근데 거지라서 이 차네. 만족하려하는데 왜 자꾸 니들이 태클 걸어서 안 그래도 정 떨어지는 차 더 정 떨어지게 하냐?? 짜증나네 진짜.
- 니로처럼 하이브리드 투싼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거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 SK엔카 리뷰 왈장점 : 샤시 좋고 엔진 좋음. 주행성능 좋음. 단점 : 현대.
- 현대차 광고보고 빵 터졌다. 바퀴 빠지는 결함 있던 차가 안전을 말하네.
- 2.0 타는데 동력성능이야 만족하고 잔고장도 딱히 없음... 리콜이 3번인가 있던거 말곤 차 자체로는 만족함. 단점은 도어에 인조가죽이나 우레탄이라도 좀 발라줬음 하고. 외형은 참 젊은 감각인 것 같은데 실내 구조 보면 40대 아저씨차 같음.. 그리고 현기라인 중에 제일 구린 것 같은 계기판 구성도 옵션질로 풀옵 안 가면 4.2인치 선택도 못하게 해놓고(4.2인치도 화면만 좀 크고 아가씨멘트 치는 거 말곤 구조는 똑같음) 아반떼나 스포에도 있는 D컷 스티어링 같은 건 실내가 하두 올드해서 넣을 생각을 안 하는 건지.. 출시 이후로 익스나 인테리어나 별 변화없는 건 16년식 타는 사람으로서 좋은 일인듯! 18인치 휠은 기존 휠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고...
- 제 눈에 안경이라지만 여러모로 보나 투싼이지 싼티는 스포티지가 더 남. 길 가는 걸 보면 꼭 뭐 등 굽은 듯 하고.
- 중요한 건ㅋㅋ 진짜 삶이 빵빵해서 외제차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현기차 관심 없어서 현기 안 깜.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2 베라크루즈 (0) | 2017.04.21 |
---|---|
(현대자동차) 2012 엑센트 (0) | 2017.04.21 |
(현대자동차) 2012 엑센트 위트 (0) | 2017.04.20 |
(현대자동차) 2012 포터2 (1) | 2017.04.20 |
(현대자동차) 2013 에쿠스 (0) | 2017.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