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4 SM5 TCE
반응형

(르노삼성) 2014 SM5 TCE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730~2,8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6 GDI
배기량 : 1,61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4.0g/km


- 치수
전장 : 4,885mm

전폭 : 1,860mm
전고 : 1,485mm
축거 : 2,76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중형차 중에서 말리부 디젤과 쌍벽을 이루는 최고의 차.

- 장점 : 연비, 코너링, 정숙성, 가속력, 바이제논 택시로 안나옴, 일년 세금 41만원 / 단점 : 터보렉 있으니까 초보숙녀분들 적응이 필요. DCT다 보니까 오르막길, 내리막길 주차시 주의. 앞뒤로 밀릴 수 있음. 세차시 와이퍼 세우면 안됨. / 쏘나타랑 K5랑은 비교마시고 말리부랑 비교 바래요.

- K5나 쏘나타보단 이게 좋을듯...

- TCE터보 구입하고 1년동안 14,000km 주행해본 결과, 유리결함, 엔진결함도 없구요. 브레이크 쇳소리도 없습니다. 다만 제가 타본 결과 토대로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일단 제가 안산에서 주로 주행하는데 평지에서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근데 성남에 가끔 가는 편인데 언덕길이나 내리막길에서 기어변속 타이밍이 안맞아요. 엔진 rpm만 올라갑니다. 다시말해서 성남같은 지역은 안맞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 말합니다. 스트레스 남아요. 그리고 르노삼성이 고객만족도 1위한 거 봤는데 별 믿음이 안가요. 불만사항이 꽤 있던데 만족 없는 글들이라서 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 또 현대.기아차나 르노나 쉐보레 여러 국산차 어떻게든 고객입장에서 사후처리를 해야 하는데 그 점이 제일 아쉬운점입니다! 아무튼 차라는 게 잘 뽑고 잘 만나는 거가 관점인 거 같아요. 다들 잘 만든 차 만나기를~~!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삼성) 2014 SM5 플래티넘  (1) 2015.02.01
(르노삼성) 2014 SM3 네오  (0) 2015.02.01
(르노삼성) 2015 QM5  (1) 2015.02.01
(르노삼성) 2015 SM3  (0) 2015.01.31
(르노삼성) 2015 QM3  (1) 2015.01.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