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7 쏘울
반응형

(KIA) 2017 쏘울

 

<분류 : 국산 / 소형 / 국내출시>

 

2017 쏘울2017 쏘울2017 쏘울2017 쏘울2017 쏘울2017 쏘울2017 쏘울2017 쏘울

 

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718~2,1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0hp
최대토크 : 16.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6.0g/km


- 치수
전장 : 4,14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76mm
윤거후 : 1,588mm
공차중량 : 1,2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0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27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2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14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76mm
윤거후 : 1,588mm
공차중량 : 1,4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다들 글만 보면 벤츠, 비엠이나 탈 줄 알고 국산차 무시하는데 능력에 맞게 타는 겁니다. 2,3천만원이면 작은 돈 아닙니다~ 돈 없어서 이 차 사는 것도 아니구요. 각자 맞게 탑시다. 서로 까대지말고. 아참 전 참고로 쏘울 구입 희망하는 1인...

- 이번 차는 디자인에 쏘울이 느껴지네.

- 캐나다 여행 가보니 쏘울이 엄청 많이 보여서 반가웠어요. 쏘울 실내 공간과 활용도가 충분히 실용적이고, 어차피 오프로드 못 가기는 매한가지인 소형 SUV들이랑 비교해보면 가격적으로도 좋은데.. 땅덩이도 좁은 우리나라에선 모하비만 선호하는 큰 차 사랑이 씁쓸하네요.

- 2017 쏘울 디젤 타봤는데 진짜 괜찮더라. 뒷좌석도 꽤 넓고 디젤에 비해 방음재를 많이 써서 조용함. 성인 3명 타도 생활영역에 큰 지장 없다고 봄... 다만 다 괜찮은데 가격 책정이 잘못된 것 같다. 판매율이 부진하다고 차 가격을 때려 올려서 어거지로 팔려는 건 분명 기아자동차와 소비자의 타협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쏘울 디젤 사고싶은데 세금하고 보험하고 이것저것하면 25-2600만원 되니까 차라리 중형세단 또는 투싼이 나을 듯 싶네요. 가격이 제일 아쉬운 2017 쏘울...

- 와 디자인 멋지네. 쏘울이 느껴져.

- 1세대 타고있지만 지금 디자인에 왠만해서 꿀리지 않는다.

- 어케 디자인이... 호불호가 많이 갈릴 듯...

- 바뀌는 건 이름과 연도뿐.

- 이름 좀 바꿔라. 맨날 올뉴 더뉴...

- 햄스터들의 자동차.

- 쏘울은 포지션이 애매하다. 처음부터 소형 SUV식으로 나왔어야 했는데.

- 난 솔직히 이건 괜찮다.

- CUV는 원래 이 정도 가격이었어야 함. 지금 트,Q,티 요 세놈은 현기에 소형 SUV라는 경쟁차가 없으니 바로 가격으로 장난질함. 심지어 옵션 가격장난질도 현기차보다 심각한 수준. 현기차가 고객한테 삥뜯던 시절을 그대로 답보하고 있음. 투싼만큼 옵션을 갖춘 티볼리가 투싼보다 비싸다는 것만 봐도 한국 기업은 애초에 믿을 놈들이 아니란 걸 증명하는 꼴. 더 심각한 건 트랙스는 넣고싶어도 넣을 옵션도 없고 비쌈. 여하튼 쏘울이 박스카 이미지에서 CUV 이미지로 갈아타려 하는 것은 소비자로서 반가운 일임. 경쟁차 잘 키워서 소형차 시장 가격대를 어느 정도 완화해주길 기대함.

- 13년식까지... 디자인이.. 이게 흠...

- 교황님이 탄 차.

- ㅋㅋ 수동 빼고 가격 220만원 올린거 봐. 정말 대단하다. 얼마 안 되지만 수동차주들은 고객도 아니란 거지? 기아야? 보아하니 이제 현대도 연식 변경 때 다 자동으로 통일하겠구만. 차라리 포터 사러간다. 내 더러워서.

- 이 차가 왜 월 200대 정도밖에 안 팔리는지 모르겠는데?

- 솔직히 현기 싫어하는데 디자인만 봤을 때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나쁘진 않은 듯... 기존 모델에 비해 주둥이 나름 매력적인 것 같은데;

- 그냥 페이스리프트임. 쌍수 정도.

- 왜 사람들은 바뀐 걸 몰라... 딱 봐도 아가리가 바꼈고만...

- 바디킷 옵션 넣고 하다보면 2400 찍겠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2017 카렌스  (0) 2016.09.10
(기아자동차) 2017 스포티지  (0) 2016.09.10
(KIA) 2017 쏘렌토  (0) 2016.09.10
(KIA) 2017 K5  (0) 2016.07.26
(KIA) 2017 카니발 하이리무진  (0) 2016.07.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