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7 쏘렌토
반응형

(KIA) 2017 쏘렌토

 

2017 쏘렌토2017 쏘렌토2017 쏘렌토2017 쏘렌토2017 쏘렌토2017 쏘렌토2017 쏘렌토2017 쏘렌토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0 디젤 2WD 5인승
가격 : 2,785~3,3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3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13.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6.0~154.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85~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45~1,8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2 디젤 2WD 5인승
가격 : 3,030~3,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9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8.0~160.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43~1,85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0 디젤 2WD 7인승
가격 : 3,050~3,4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3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13.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154.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79~1,889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2 디젤 2WD 7인승
가격 : 3,095~3,4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9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5.0~160.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84~1,894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0 디젤 4WD 5인승
가격 : 3,195~3,5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3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2.0~170.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97~1,90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2 디젤 4WD 5인승
가격 : 3,240~3,5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9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6.0~173.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01~1,91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0 디젤 4WD 7인승
가격 : 3,260~3,6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3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2.0~170.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36~1,946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5인승

모델명 : 2.2 디젤 4WD 7인승
가격 : 3,305~3,6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9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6.0~173.0g/km


- 치수
전장 : 4,78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42~1,952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지금 쏘렌토 오일 증가가 문제라는데 빨리 이슈화돼서 뭔가 해결책이 나와야할 듯.

- 현대기아차 디젤 엔진 오일증가 이거 엄청 시각한 거네요. 전차종에서 다 나고 있어요. 모하비, 싼타페, 쏘렌토 할 거 없이 DPF 달린 디젤엔진 차량 전부 같은 현상이네요. 상식적으로 엔진오일이 증가됐다면 다른 것이 유입돼서 섞였다는 건데 연료나 냉각수일테고 그럼 점도가 떨어져 엔진오일 윤활 역할을 못해서 엔진이 마모가 심하게 된다는 건데 덴진 마모되면 나중에 엔진 고치지도 못하고 버려야됨. 당장이야 괜찮다지만 2~3년 지나보세요. 계속 마모된다 생각하면 엔진 못씁니다. 그러다 나중에 보증기간 끝나면 수백만원 정비 비용 나옵니다. 엔진교체하는 걸로 끝날까요? 나중에 또 그러겠죠. 근데 왜 이걸 현대기아에선 조치를 안하고 있죠? 어차피 고객 과실로 넘길 거라서?

- 조카가 타던 차량이 엔진 과열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하는 바람에 차를 구매하기 전 내가 사용하는 차량을 임시로 빌려주었다. 기아차 대리점에 간다기에 나도 구매할 생각으로 동행을 하게되었고, 직원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나와 조카는 쏘렌토로 마음을 굳혔는데... 집에 와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 중 엔진과 타이어의 문제를 다룬 기사 내용을 접하면서 아직도 이런 세상에 살고있다는 것에 뒤통수를 맞은 느낌이었고, 결국 조카에게 전화를 하여 보류를 시키고 말았다. 이를 아는지 모르는지 현대 기아차에서의 이렇다할 답변은 전무한 상태이고... 차라리 외제를 사야하나 생각중이다. 현대기아차 보거라... 하청 업체는 뱃가죽이 등가죽에 붙어 다 죽어간다고 아우성인데 툭하면 파업으로 돈 잔치하고 자재비는 떨어져도 차값을 올려 떼돈 벌면서 소비자의 불만을 허투로 보다간 회사의 안위까지도 장담할 수 없다는 걸 국민 모두가 지켜볼 것이다.

- 문제가 많나 봐요?

- 11년식 K5 5년 탔는데 작년 11월에 오토큐에서 점검 받고 정확히 이틀 후 고속도로 주행중에 핸들이랑 브레이크 나가버림ㅡㅡ 나만 죽을뻔하고 다 뒤집어쓰고 기아 이놈들은 책임회피하느라 바쁘고... 내가 다시 흉기차 타나봐라 양아치 놈들... 아 생각만해도 울화가 치민다.

- 올해 2016년 가장 큰 이슈는 흉기가 세타2엔진 결함 알고도 모른 척 했던 점(미국은 리콜, 한국은 보증기간만 연장), 유로6 디젤 오일 증가, 최근 터진 아반떼 스포츠 오일역류!(흉기가 말하는 내외수 리콜 차별에 대한 변명 : 미국 공장의 청정도 문제, 작업자의 숙련도 문제) << 아 그럼 한국 공장은 완전 청결하고 작업자들의 숙련도가 완벽하니깐 엔진 문제는 없을 것이다?

- 현기차는 댓글 알바생이 넘 많은 것 같군...

- 이 차 알아보는 님들께 전합니다. 저는 수도없이 현대기아차의 GDI 엔진 문제에 대해 현대기아 인기차종 돌아다니면서 설명했었고, 흉기 알바들과 맹충이들에 의해 저의 얘기는 허무맹랑하다, 근거가 없다, 지랄하지 말라는 둥 비아냥을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세타엔진 결함이 밝혀졌고, 2.0 디젤과 2.2 디젤엔진 LNT 방식의 유로5 엔진에서 LNT 방식이 원래 엔진오일이 유입되긴 하지만 허용량을 한참 초과하는 엔진오일 유입 결함이 발견되었고, 예전 자연흡기 GDI 엔진 카본떼 쌓이던 문제부터, 최근 드디어 아반떼 스포츠 엔진 결함 기사가 떴습니다. 아마 이번에도 흉기는 절대로 인정하지 않을 겁니다. 그건 그냥 그 차만 잘못된 것이라고 이야기할 겁니다. 아반떼 스포츠 동호회 카페는 이미 난리가 났습니다. GDI 엔진은 절대 흉기 따위가 감당 못할 기술입니다. 잊지마세요.

- 나 같으면 이 차 안 살 것 같은데. 엔진오일 증가하는 심각한 엔진 결함을 안고 타야하나? 그렇다고 리콜해주는 것도 아니고, 이차 산 사람들은 나중엔 엔진교체비용 700만원 정도 모아놓으세요.

- 보면 볼수록 무난한 게 이뻐보이네...

- 흉기 미디어 대응팀 작업 들어갔넹?ㅋㅋ

- 녹시트 아직 해결 안 된 거 맞죠? 검색해보니 최근에는 글이 별로 없네요. 자세히 아시는 분 없으신 지.

- 기아 : 왜 현대는 우리 인수해서 우리까지 욕 먹게 하냐.

- 근데 솔직히 엔진오일 문제, 타이어문제 다 제끼고 타면 좋아요. 덩치에 비해 좀 날렵한 거 같고. 근데 그 신호대기하는데 시동이 저절로 꺼지더라구요. 이게 기름 아끼는 거라던데 끌 수는 있지만 모르는 사람이 타면 놀랄 것 같아요. 뭐 나머진 다 좋네요. 서스가 너무 딱딱한 것 빼곤 서스가 있는지 할 정도...ㄷㄷ

- 쏘렌토 사고싶은데 지금 같은 시기에 사주는 건 아닌 듯합니다... 현기가 하는 짓이 성의없습니다. 부디 현명한 소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선될 때 저도 구매하겠습니다.

- 저는 QM6를 기대했지만 SM6를 볼 때마다 앞모습이... 처음엔 괜찮았는데 질리네요. 똑같이 나왔더라구요. 둘 다 봤을 때 실외/내 디자인 뒷좌석 공간이 다 쏘렌토가 낫다 생각돼서 쏘렌토 계약했습니다. 2016 모델은 스마트테일게이트를 노블에서 넣을 수 있었는데 프레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네요... 갠적으로 휠이 크롬은 마음에 안 들지만 포그램프나 HID를 포기할 수도 없고... 암튼 만족합니다. 가격은 좀 오른 것 같지만ㅋ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2017 스포티지  (0) 2016.09.10
(KIA) 2017 쏘울  (1) 2016.09.10
(KIA) 2017 K5  (0) 2016.07.26
(KIA) 2017 카니발 하이리무진  (0) 2016.07.26
(KIA) 2017 K3 세단  (0) 2016.07.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