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i30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7 i30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2017 i302017 i302017 i302017 i302017 i302017 i302017 i302017 i30

 

1.4 가솔린 터보

모델명 : 1.4 가솔린 터보
가격 : 1,855~2,35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53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7.0g/km


- 치수
전장 : 4,340mm

전폭 : 1,795mm
전고 : 1,45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53~1,559mm
윤거후 : 1,567~1,573mm
공차중량 : 1,3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5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5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4 가솔린 터보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130~2,4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7.3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7.0g/km


- 치수
전장 : 4,340mm

전폭 : 1,795mm
전고 : 1,45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73mm
공차중량 : 1,3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5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5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4 가솔린 터보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4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340mm

전폭 : 1,795mm
전고 : 1,455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3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그냥 르망24 출전 선수가 나와서 경기 중 힘들거나 어려웠던 점 이런거로 광고하면서 역동적인 이미지 광고하면서 팔았으면 월 천대는 팔았겠다. 에이 퉷 막헤치지가 뭐냐.

- 제값 주고 사면 호구. 타이밍 잘 맞추면 엄청 할인 받더군요~

- 이번 광고는 참신했다. 현대 욕 많이 먹는만큼 분발하자.

- 세타2.

- 이거봐, 이거봐. 소비자들이 봉이 아니라구~ 아직 멀었어~ 좀 더 고갤 숙여봐~

- 가격 좀 내린 것 같네. 잘 안 팔렸나.

- 드리프트 쇼가 아니가 급유턴쇼던데 현대 관계자 계신가요? 설명 좀??

- 어제 2580 '세타엔진2'의 결함에 대해 보고 생각했다. 이건 목숨을 담보로 하는 자동차를 생각할 자격이 있는 회사가 아니다. 그럼 싼마이 중국차와 뭐가 틀린가? 2009년도 이후 생산된 쏘나타, 그랜져, K7, K5... 주행중 시동 꺼지고 엔진 실린더 갈리고. 엔진의 커넥팅로드 깨지고 엔진에 구멍나고.. 엔진 불나고. 이런 차가 한두대가 아니라 5%가 넘는다면 생산 중단하고 문제점부터 조치해야 하는 거 아닌가?

- 하나 물어볼 게 광고 어떤 애가 만들었냐? 옘병할 차를 거지로 만든 그 광고 박살 내고 싶다.

- 막 밀어부치지 핫해치지 핫해치 i30.

- 무게 배분을 딱히 신경쓰지 않았는데도 빗길도, 눈길도 아닌 멀쩡한 공도에서 오버스티어를 팍팍 내며 드리프트가 가능한 준중현 FF 해치백 머신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FF라 뒷바퀴만 따로 굴릴 수 없는데도 드리프트가 가능한 핫해치를 만들어내는 휸다이 기술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 차로 이니셜D 가능한가요?

- 핫해치지 그냥 막 해치지~ 에어백이 막 해치지~ 급발진이 막 해치지~

- 현대차의 근자감 쇼는 계속된다. 제네시스 AWD도 그렇고 i30 유턴쇼도 그렇고ㅋㅋ

- 아무리 좋은 거 나와도 현대 이미지 이미 박살 난 거 아닌가? 그래도 사주는 우리 호갱국민들이 있으니.

- 흉기차 구매 전에 자동차보험 가입보다 우선해서 상조서비스 가입이 필수인 건 아시죠?

- 아니 제발 테스트 좀 여러번 하고 좀 팔아라. 그냥 막 팔지 말고. 가족들이 같이 탈 차인데 무서워서 운전을 못 하겠네. 시동꺼지지 않나 에어백 터지지 않나 진짜 너무하다.

- 모 블로그 보니깐 나오더만. 광고처럼 절대 불가능...이고 일단!! 그리고 순정 차량으로 한 것도 아니고 튜닝까지 했다며... 진짜 제발 광고할 때 오바 좀 하지 말고 그 차량 성격에 맞게하지... 제네시스 대형 차로 트랙질 하더니... 참... 에효.

- 미안하다 또 왔다 드리프트쇼 보고ㅋㅋㅋ 나 참 어이가 없어서ㅋㅋ

- 시사매거진 보니까 현대 기아차 엔진에 구멍 나던데... 커넥팅로드가 부러지고 엔진 소음도 심하게 나고... 품질관리가 엉망이어서야 문제가 크다.

- 현대차는 멀었어... 한국 소비자 내부 고발 사실이 나왔는데 뭐 대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고, 그 와중에 노조놈들은 파업도 잘해. 그러면 품질로 운전자와 탑승자를 막 해치지.

- 단점이 드리프트 안 되는 것과 돌출형 네비밖에 없다는 게 놀랍네요! 조크였구요ㅎㅎ i30는 정말 현대가 품질에 신경을 쓰는 듯하네요. 앞으로 쿠페와 왜건도 나온다는데 참 기대됩니다. 가격이 좀만 더 저렴했으면 좋았겠지만 차의 완성도가 높은만큼 가격대비 가치가 그리 나쁘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