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2016 캐딜락 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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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2016 캐딜락 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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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VVT 터보

모델명 : 2.0 VVT 터보

가격 : 4,460~5,4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2hp
최대토크 : 40.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0.3~10.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5~172.0g/km


- 치수
전장 : 4,645mm

전폭 : 1,805mm
전고 : 1,425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12mm
윤거후 : 1,548mm
공차중량 : 1,585~1,6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4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35~4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6~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15년식 프리미엄 오너입니다. 현재까지 1만키로 타면서 느낀점은 이 가격대 성능만 두고 본다면, 다시 고르라고 해도 ATS 고를 것 같습니다. 가속력, 핸들링, 고속안정석, 고급감 어느 것 하나 독일 세단에 뒤지지 않는 게 개인적 평입니다. 다만 재미와 운동성, 무게 배분에 올인하다 보니 뒷자리는 성인 남자가 타기 불편합니다. 고급유라서 뭐라 하시는 분들 있는데, 월 2~3만원만 더 내면 되는데 그게 그렇게 부담스러운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1만키로 타면서 느낀 점은 대만족입니다.

- 저기 내구성 드립 치시는 분들 진짜 독일차 다 타본 거 맞으신가요? 독일차들은 소모품의 범위가 매우 넓어서 소위 아버지 세대가 말씀하시는 '엔진오일이랑 타이어만 갈고 탔어'가 불가능합니다. 비엠의 고질적인 누유, 교환가능 부위의 부식 및 약한 내구성, 아우디의 알 수 없는 잔고장, 캐딜락보다 더 심각한 벤츠의 정비비용 및 소요 등 다들 겪어보고 그런 말씀 하시는거죠? 캐딜락 역대 차량 중 엔진 미션 등 기계적 결함으로 이슈 난 차량 있으면 좀 보여주세요. 불나거나 주행중 시동꺼지거나 육각 샤프트 나가서 차 통째로 버리를 독삼사나 폭바보단 낫네요~ 캐딜락은 소모품 교환주기도 상당히 긴 편이구요. 그리고 부품 직구하기도 쉽고 직접 가져가면 정식센터에서 공임도 저렴하던데요...?

- 2016 캐딜락 ATS 2.0T 프리미엄 오너입니다. 섀시 강성이 좋다보니 주행감성 정말 좋습니다. 구입 전에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그까짓게 뭐 얼마나 좋겠어 하는 마음이 앞섰으나, 150까지는 속도 붙는 느낌나다가 그 이후부턴 속도를 올려도 150의 그 느낌 그대로 속도만 높아졌습니다. Y30 넘겨도 그 안정감은 여전하더군요. 신형 8단 업은 무지 빠르구요, 다운은 보통입니다. 스포츠모드랑 투어모드 차이 확 느껴지고, 투어에서도 핸들이 충분히 묵직한데 스포츠에선 좀 많이 무겁습니다. 여성 운전자라면 주차할 때 힘이 좀 많이 들 것 같구요, 단점이라면 계기판 클러스터가 원형이 아니라 반원이라서 시인성은 정말 꽝입니다. 게이지 배열도 안 좋고요. 하지만 HUD로 RPM, 현재속도, 기어레인지 단수 다 표시되기 때문에 HUD를 주로 봅니다. 무선충전기능 정말 유용하구요. 센터페시아의 공조장치가 터치방식인데 노사장이 리뷰할 때 불편하다 했는데 타다 보면 적응 잘 되더군요. 연비는 정말 공인연비만큼 딱 나와주는군요.

- 가성비로 놓고 봤을 때 이 차 괜찮지. 4000만원대에 터보 가솔린에 이 정도 디자인, 브랜드면 훌륭하지.

- 난 개인적으로 독일차보단 이 차 타보고싶다.

- 캐딜락 매장에서 ATS, CTS 둘다 시승했었는데 ATS 완전 반했다. 개인적인 편차가 있겠지만 독3사 엔트리모델들보다 ATS가 주행에 있어서만큼은 더 좋았다. 다만 미션이 저단에서 조금 튀는 느낌이 느껴졌음. 투어모드에서는 좀 덜 했는데 스포츠모드에서 킥다운 시에 울컥거림이 조금 있었으며 브레이킹시에 오토모드에서의 쉬프트다운이 느껴졌다. 이게 스포츠모드에서 일부러 세팅을 한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외에는 주행에서만큼은 정말 이 급에서는 너무나도 좋은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느낄 수가 있었음.

- 캐딜락~ 간지.. 좋은 차 두고 홍보를 안 해... 의지가 없는 거야?

- 캐딜락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 쏘기 좋아하시고 세컨카로 펀카 구입하시는 분들 가성비 최강 이렇게 재밌고 끝내주는 차도 없죠. 딱 이만한 크기가 운전 재미가 가장 좋습니다. MRC 달려있는 프리미엄 등급으로 사세요.

- 며칠 전 시승하고 왔습니다. 차 끝내줍니다. 갖고싶은 건 캐딜락인데 주변을 생각하면 BMW 가야하고... 고민하는 현실이 슬프네요ㅠ

- 캐딜락 까는 애들은 실제로 보지도, 시승, 경험 해보지도 못한 독일3사 디젤러일 가능성이 큼. 그만큼 캐딜락이 성능이며 이미지며 독일3사 오징어 만들거든ㅋㅋ 같이 달려도 털리지 그냥.

- 타보고 얘기해라. 타보면 안다 얼마나 좋은 지.

- 확실히 잘 만든 차. 비엠의 스포츠성을 고대로 담고 더 고급지게 만든 차. 내부 인터리어에 좀만 더 신경썼으면 완벽한 일상용 차가 될텐데, 아쉬움.

- 하아 진짜 내년 봄까지 꼭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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