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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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7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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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CVVL

모델명 : 2.0 CVVL

가격 : 2,255~2,9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145.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14mm

윤거후 : 1,602mm

공차중량 : 1,470~1,47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LPI 장애인용

가격 : 2,327~2,52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누우2.0 LPI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51hp
최대토크 : 19.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09mm

공차중량 : 1,4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Turbo GDi

모델명 : 1.6 Turbo GDi

가격 : 2,420~2,87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68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7~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9.0~13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14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455~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mm/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7 e-VGT

모델명 : 1.7 e-VGT

가격 : 2,505~2,98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5~16.8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5.0~11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510~1,5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Turbo GDi

모델명 : 2.0 Turbo GDi

가격 : 2,700~3,1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M : 만 D : 들다가 P : 포기한 S : 시스템.

- 한때 현대자동차가 디파워드보다 더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던 어드밴스드 에어백 말고 그냥 에어백 터지는 스위치 달아주세요. 부딪힐 것 같으면 누르게.

- 2017 쏘나타 출시 요약 : 발등에 불 떨어졌다.

- R타입 넣어달라는 애들 보니 흉기 망하려면 아직 멀었다... 사람들이 하도 까서 R타입을 넣었다 치자. 그럼 다른데서 그만큼 원가절감 들어간다. 영업이익 글로벌 1위, 내수판매 한해 70만대 해외판매 700만대인데 내수영업이익이 90%다. 흉기의 마인드는 내수 폭리인데 도대체 뭘 바라는 거야?ㅋㅋ 망하는 게 답이다.

- 대중차는 일본, 고급차는 독일, 스포츠카는 이탈리아!!

- 쏘나타 이제 어쩔거냐. SM6 같은 중형차가 없어서. 그전까지야 어떻게든 버텼는데 성능, 외관, 안정성, 가격 한 가지도 이길 수 있는 게 없다. 그리고 나온 게 2017년형 쏘나타ㅋㅋ 가격을 보니 정신을 못 차렸더군. 회사가 망해봐야 정신을  차리게 생겼다. MDPS? R-EPS로 바꿔라. 제네시스부터는 R-EPS 넣어주면서 쏘나타 불안해서 사람들이 타겠냐?

- 달라진 게 없네...

- 2017년 나왔으니 16년 모델 2~300만원 할인 안 하나요?

- 지금 SM6한테 발리는 걸 알면 가격이라도 확 낮추던지, R타입으로 바꾸던지 해야지. 말 장난도 아니고 2016년이랑 바뀐거라곤 옵션트림 뿐인데 진짜 망하려고 작정했나.

- 확실히 상부 지시 떨어졌네ㅋㅋ 현기 직원분들 분발하세요!

- 중형급부터는 R타입이 들어가는 게 맞다. C타입은 원가 절감이다. K7에도 C타입 넣은 거 봐도 알 수 있지.

- 2016년 여름도 안왔는데 무슨 빌어먹을 2017이냐. 골 때리는 회사네. 기술이 안 되니까 이젠 말장난으로 국민 우롱하네.

- MDPS 고집하는 이유가 뭘까;

- 2017년 2.0 터보는 왜 16년에 있던 후방카메라 선택으로 바꼈냐. 좋은 옵션은 왜 빼는거야...

- 2017 너나타.

- 똥줄타지?

- 현기차 비장의 무기는 물 샌다는 거~ 에어백 안 터진다는 거~ㅋㅋ 왜 이렇게 만든 줄 암? 아가미 옵션과 자체 헤딩시스템을 옵션으로 넣으려고 일부러 그렇게 만드는 거임~ㅋㅋ

- 한국에서 SM6에 밀린차 = 너나타.

- 2500선으로 알아보고 있으시면 쏘나타도 좋을 듯해요. 스마트 등급이나 케어플러스나 제 입장에선. 하지만 3천쯤으로 보면 SM6가 더 좋아보여요.

- 제원에도 써 있네. 장애인용이라고.

- SM6랑 가격 차이가 없네ㅋㅋ 큰일이네ㅋㅋ

- C-Mdps 사태로 현기라는 회사의 성향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버렸다ㅋㅋ 망하는 건 좀 걸리겠지만 고마진은 끝났다ㅋㅋ

- 창피해서 광고는 못하고 R-MDPS 넣었겠지. 안 그랬다면 몰락으로, 머리가 없는 거고ㅋ

- 말리부 나오면 올해 18년식까지 나오는 건가...

- 쏘나타 현대자동차 인기 순에서 제일 밑에 있네요... 더보기 몇 번 클릭해서 들어왔네요.

- 솔직히 이미지에 수동변속기 사진 보고 가솔린에도 수동 달았는 줄 알고 기대했는데, 현대차 사이트 보고 실망했다.

- 2017년식으로 변경되면서 가격 인상된 거는 알겠고 또 변경된 건 무엇이 있나요? 가격인 인상되었지만 상품성이 개선되면서 실질적으론 가격인하 효과인가요?

- 내년 구정 이후에는 2018년형으로 출시 짐작합니다. 가격은 그대로, 안정성 향상 / R-MDPS 전차종 기본장착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 뭐가 달라진 거죠?

- 홈페이지에 핸들 R타입으로 들어간다고 뜨네요. 그럼 2016 쏘나타와 그 전에 산 사람들도 R타입으로 달아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냥 또 조용히 넘어가고 민원 걸어서 진상 부리면 그제서야 진상 부린 사람만 해결해주는 건가요? 진심 궁금. 가격은 그대로? SM6한테 밀리니까 못 올린거지 정확히 말하면 가격을 내리자니 기존 구매자들한테 욕 먹을까봐 못 올리는 거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현대... 알티마도 가격 착하게 나왔던데 디자인도 이번에 알티마한테 많이 빼앗길 듯. 말리부 신형도 나오고 중형시장 재밌어지네ㅋㅋ 이건 시작에 불과하겠지? 차후에 준중형 SUV도 어떻게 될지... 암튼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환영.

- 그래서 피부에 와닿는 부분 얘기해주실 분?

- SM6와 말리부의 상승세를 꺾겠다고 급하게 내놓은 상품성 개선 모델임. 근데 자세히 들여다봐도 사실 바뀐 걸 거의 느낄 수가 없음. R-MDPS 장착, 파썬이나 8인치 네비 기본 장착하고 가격을 동결하던지, 아니면 가격을 낮추던지 해라. 안 그런다면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 아니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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