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아반떼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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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6 아반떼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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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T-GDI

모델명 : 1.6 T-GDI
가격 : 2,000~2,4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1~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2.2 km/ℓ (3등급) 
                DCT 12.7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38.0~142.0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00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59mm
공차중량 : 1,350~1,3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대체 뭐가 불만들이냐...ㅋㅋ 2100만원대에 200마력대 1.6 터보 엔진에 듀얼클러치 18인치 휠에 멀티링크 달아준 메이커가 몇이나 되냐?? 대놓고 대회 출전용으로 만들어서 써스도 기트채로 옵션으로 달 수 있는데 대체 뭐가 불만들인지ㅋㅋ

- 이제 여러분은 도로에서 아반떼가 날라다니는 모습을 보게 되실 겁니다.

- 분명 좋은 차다. 가격 대비를 말하는 거다. 뭐가 안좋다 뭐가 별로네 할 필요가 없는 거야. 누구에게는 갖고싶은 차고, 누구에게는 웃음 짓게 해줄만큼 예쁜 차다. 돈 있으면 더 좋은 차 사. 그럼 되는거지 뭐는 뭐고 말이 많아. 분명 가성비 최고의 차라고 생각한다. 가격 싸고 마력, 토크 좀 높으면 양카인거야? 차의 가격이 양카를 결정하는 기준이 아니라, 차를 타는 사람 성격이 양카를 결정한다.

- 왜 아반떼랑 말리부를 비교하지? 아반떼 VS 크루즈 VS SM3 VS K3 이런 차들 아닌가?

- 피쉬테일 아반떼에서 많이 일어나는데... 그 문제는?

- MDPS만 좀...

- 차가 좋고 안 좋고를 떠나서 현대기아가 잘못한 점이 너무 많기에... 민심은 돌아섰고... 한번 돌아선 민심은 다시 돌려놓기가 정말 힘들죠. 앞으로 어떻게 현대기아가 이 문제를 해결할 지 정말 궁금하네요ㅋㅋ

- 가성비 탑이네요. 사람 사망 능력이요.

- 아반떼 내년도 보험료 폭발하겠네.

- 오토뷰 김기태 PD가 시승하면서 웃는 모습이 상상되네요... MDPSㅋㅋ 이렇게 웃겠죠. 제발 MDPS만이라도 개선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차대 강성이나 서스 셋업은 그대로 놔두고 엔진만 또 바꿨는지... 브레이크 보강도 없이... 달랑 멀티링크... 엔진.. 미션... 아무리 좋으면 뭐 하나요?

- 말리부 2.0 253마력 제로백 6.2초 게임 끝남. 말리부 오면 비켜야겠네ㅠㅠ

- 나오자마자 조회수 1등이니?ㅋㅋ

- 내수용.

- 와... 디자인 지리네. 디젤 스포츠는 없나보네... 사진 않을거지만 엄청나게 팔릴 것 같다.

- 난 좋다. 작년 출시한 아반떼 글쎄(?)여서 K3 샀지만 스포츠는 괜찮은데~

- 똥침카 하나 추가됐네... 부담스러워 너무ㅠㅠ

- 어머 이건 사야돼!

- MD 타고 있지만 AD는 그닥 안끌렸는데 이건 좀 끌린다. 특히 ㄷㄷ한 라이트...ㅋㅋ

- 차에 날개만 달면 날 수 있는 차.

- 프론트 리어 주행 밸런스는 해결 됐나 모르겄네... 차가 그냥 막 스핀해대니...

- 아반떼 황청깅 에디션.

- 아반떼에 200마력 해 놓는 게 코미디임...

- 출력만 좋아진 게 아니라 하체도 바뀌었네요. 이번 아반떼 스포츠에 와서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에서 멀티링크로 바뀌었네요. 기존 아반떼가 토션빔 세팅에 문제가 있어서 고속에서 많이 불안했는데 출력 향상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라 봅니다. 물론 멀티링크도 세팅하기 나름이겠지만, 기존 아반떼의 토션빔보다야 안정감과 승차감은 더하겠죠.

- 말리부 1.5 터보가 나왔는데...

- 내가 현빠는 아니지만 좀 웃긴 게 아반떼 스포츠 사면 다 양카인가? 마력하고 토크 올렸다고ㅋㅋ 그럼 아우디S 사는 사람도 양카 타는 사람들이냐? 또 그거랑 그거랑 브랜드 질이 다르겠지? 라고 하겠지. 근데 아우디 살 돈 없으면 그냥 조용히 하자. 분명 가성비 괜찮다.

- 사지도 않을거면서 왜들 난리죠?

- 계기판은 10000rpm까지 있네요. 그런데 6500 이상은 안 올라가겠군요. 계기판 멋지네요. 1.6터보 GDI 엔진이 쏘나타 1.6 터보 아반떼 포르테 쿱 벨로스터 터보 이렇게 동일하군요.

- 가격 200만원만 내려라. 최고급이나 고급 등급으로 가는 애들은 쏘나타나 말리부 1.6, 1.5로 간다.

- 현재 아반떼 AD 타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사실 저도 현기차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불안한 고속 주행능력, 가벼운 차체, 터질 지 안 터질지도 모르는 에어백과 안전성 등등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말들 때문에 걱정도 많았고, 실제로 회사차가 불안했거든요. 근데 AD 타고 나서는 사고는 안 나봐서 모르겠는데, 고속주행에서 140키로까지는 정말 안정적으로 타고다닐만 합니다. 제가 스피드광이거나 이런 것도 아니거니와 160키로까지는 밟아봤지만 불안하단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좋은 차라는 건 아닙니다. 차가 가볍다는 게 느껴질 때가 많아용. 확실히 옆에 1톤 트럭 정도가 아니라 그냥 조금 큰 승용차나 SUV만 빠르게 지나가도 휘청하는 느낌이 들 때가 있어요. 브레이크 성능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닌 거 같구요. 그래도 생각보단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드림카는 역시 저도 해외 유명 명품이라 불리는 차지만 아반떼 생각보다는 괜찮습니다. 스포츠 모델은 가격이 좀 나가지만 탐나긴 하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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