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맥스크루즈
모델명 : e-VGT R2.2 2WD
가격 : 3,355~4,1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2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3.0g/km
- 치수
전장 : 4,90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95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4WD
가격 : 3,565~4,3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7.0g/km
- 치수
전장 : 4,90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65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 V6 GDi
가격 : 3,660~3,8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1.0~209.0g/km
- 치수
전장 : 4,90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32~1,901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16 스포티지가 역대급 병신디자인으로 현기가 많이 욕먹었는데 맥스크루즈가 살렸네. 현기차가 못한 건 욕을 먹지만 잘한 건 칭찬해주자. 개인차가 있겠지만 이번 맥스크루즈 디자인은 괜찮다.
- 솔직히 맥스크루즈는 잘 나옴ㅋㅋ
- 어딜가도 현재 우리나라 차들 욕 많이 먹네요... 이 차 살려고 마음 먹고있는 1인입니다. 그래도 이 차가 욕 덜 먹네요.
- 세단보다 승차감 좋음. 맥스 최고~
- 현기차 다니는 친구한테 들은 얘기 하나~ 2013년경 베라크루즈와 모하비가 수출에 죽쓰고 미국 시장에서 완전 철수하면서 현기는 그나마 잘 팔리던 싼타페를 주력으로 젼략을 바꿈. 근데 서양 애들한테는 싼타페가 소형이라서 싼타페의 휠베이스를 10센티 늘려 싼타페라고 하고 기존의 싼타페는 싼타페 스포츠라고 명명. 엔진은 둘다 미국에서 인기있는 3.3 가솔린이 주력. 그런데 내수용으로는 맥스크루즈란 이름으로 출시하면서 디젤 2.2를 주력으로 연 판매량 5천대 정도 예상~ 근데 의외로 잘 팔려서 2년간 2만대를 넘기자 2015년 말 가솔린 3.3 추가하고, 작년 9월 맥스의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판매량이 맥스의 절반까지 떨어진 베라크루즈를 단종시킴. 기존 맥스의 단점들을 대폭 개선한 페리 모델은 현재까지 만 7개월만에 약 9천대 판매, 3년간 누적 판매량 3만대 돌파~ 즉 현기입장에선 대형 SUV라는 특수한 수요를 나름 맞춰주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거겠죠.
- 칭찬할 건 칭찬하자.
- 솔직히 현기도 가끔 좋은 차 만들긴 하잖아.
- 우와 이제 싼타페 오너님들도 끝나지 않은 나 잘난 너 잘난 차 대결에 동참해주셨네요. 반갑습니다. 맥스를 사고 각 두가지 만족과 아쉬움이 있습니다. 만족1 : 트렁크에 대충 막 넣어도 다 들어간다. 만족2 : 2열이 넓어서 애기들이 발로 차도 앞좌석에 발이 안 닿는다. / 아쉬움1 : 트렁크 안쪽으로 넣은 물건은 기어 들어가서 꺼내야한다. 아쉬움2 : 운전중 맥스 보면 반가워진다.
- 현기차 잘 뽑기하면 다행이라지만 나처럼 일년도 안된 투싼 신형 핸들 3번 교체 해보면 왜 현기를 까게되는지 격하게 공감될거임.
- 롱바디가 그렇게 부끄럽나요?
- MDPS 결함 보고도 현대 차 사는 호구들 없기를. 진짜 불매운동해야 정신차립니다. MDPS 때문에 여러분이 죽는다구요. 미국은 리콜해주더만 썩어빠졌어요 현대는.
- 모하비 만세! 맥스크루즈 만세! 우리 모하비와 맥스크루즈 오너님들 모두들 건승하시길... (아, 다른 차 타시는 분들도요) 더 좋은 차, 나에게 더 잘 맞는 차, 모두들 다른 의견을 가지고 계시겠으나... 궁극적으로 무슨 차를 소유하던 간에 다 사람이고 귀천이 어딨겠습니까? 얼마 지나지 않아 인공지능이 우리를 지배할 지 모를 이 시대에 우리 사람끼리 뭉쳐 맞서 나가야죠. 지금 내가 가진 자동차를 소중히 하고 다른 분들의 차도 소중히 하자구요. 나중에 자동차가 인공지능을 달고 자신을 욕한 인간을 찾아 해꼬지하면 우째요. 제 맥스가 절 해꼬지하지 않게 앞으로도 잘 해줄 생각입니다.
- 싼타페랑 가격차이 600만원 난다는 헛소리는 뭐냐? 실제로는 약 200만원 차이다. 엔진을 2.2CC 싼타페랑 비교해야지.. 싼타페 2.2CC는 3054만원, 맥스크루즈 2.2CC는 3294만원이다. 솔까 싼타페 2.2CC 살 돈이면 200만원 더 주고 맥스 2.2CC 산다.. 크기도 더 크고 사람 안태우더라도 트렁크 더 넓고... 잘 나온 차에 대해서는 칭찬합시다.
- 구형은 차가 굼뜨게 나가던데 이건 해결됐나?
- 국산차 중 최고다! 모하비 다음으로 맥스가 최고다!
- 맥스크루즈는 원래 싼타페 롱바디 버전임.
- 현기차에 적힌 연비는 절대 믿을 게 못됩니다...
- 맥스크루즈 까시는 분들 본인 차는 있겠죠?
- 옵션질 대박 쩌네요ㅋㅋ 합치면 천이 넘어!
- 신경 써서 잘 만들었네.
- 현대표 레인지로버.
- 정말 갖고싶네요ㅠㅠ 순정 휠이 이렇게 멋져도 되는지... 전체적인 완성도가 정점에 다다른 듯.
- 맥스크루즈가 베라 대신하지 말고 베라 풀체인지 해서 다시 나오면 좋겠다ㅠㅠ
- 디자인은 아우디 Q7 뺨치네 와~ 요즘 현대차 디자이너들이 최고! 요즘 현대차들 내구성도 수입차에 뒤지지않고... 신뢰만 좀 더 얻고 가격만 더 올리지 않으면 현대차 베리 굿~!
- 솔직히 현기차 안좋아 하지만 디자인은 정말 세계 어느 회사에도 뒤쳐지지 않는다. 여기에 현기차가 글로벌에 맞추려면 차체부식, 내구성만 제대로 갖추면 최고일텐데. 아직 현기차 브랜드가치로 볼 때 차량 가격이 거품이 너무 많다.
- 와 진심 진짜 이쁘다. 와 드림카ㅠㅠ
- 와 램프가 참 이쁘네요ㅎ 헤드램프 하단에 깔린 라인이 멋져요.
- 현대가 욕 많이 먹지만 디자인으론 세계급이다. 인정할 건 해야지. 이쁘게 잘 나왔네. 기아는 최근 들어 디자인이 퇴보하는 듯 하고.
- 최근에 나오는 현대차 디자인으로는 깔 수 없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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