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X4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xDrive20i]
- 가격
xLine : 7,210만원
M Sport : 7,570만원
M Sport pro : 8,5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29.5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3초
연비 : 9.9 km/ℓ
CO 배출량 : 172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20mm
전고 : 1,62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00kg
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xDrive20d]
- 가격
xLine : 7,740만원
M Sport : 8,0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7kg.m
- 성능
최고속도 : 213km/h
가속성능 : 8초
연비 : 12.3 km/ℓ
CO 배출량 : 156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20mm
전고 : 1,62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40kg
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40i]
- 가격
A/T : 1억 1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8.5 km/ℓ
CO 배출량 : 200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40mm
전고 : 1,62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6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디자인이 귀여워서 구매. 운전 시 경쾌함이 좋음. 다만 출발 시 쿨럭거리는 것이 좀 걸리지만 다른 부분들은 만족스러움. 나 혼자 타기에는 좋은데 가족들이 타려면 지붕이 낮다고 투덜거림.
- 첫차로 23년 11월 출고해서 현재 2만 키로. 초반 디자인이 아주 좋고 20대에 타볼 수 있어서 만족감이 아주 좋음. 40i 사려다가 X6 구매를 위한 절약을 핑계로 20i msp pro 구매함. 안 하는 것과 못 하는 건 분명 다르기에 4기통의 아쉬움이 있지만 자주 다니는 길에 70 제한이 많아서 상관 없다 정신 승리중. 2열은 낚시가 취미다 보니 출고하자마자 접어버리고 트렁크까지 방수포 깔아버리고 편 적이 없어서 모르겠고, 수도권부터 완도~거제도까지 장거리를 한 달에 한 두번 이상 하는데 짐 대충 실어도 2인까지는 괜찮음. 승차감 또한 불편하다 생각한 적 없는 듯. 키 180인데 머리를 트렁크 쪽으로 두면 발 뻗고 누워있기도 가능함. 통풍시트 별로 안 시원하고 시끄러움. 가끔 계기판, 디스플레이 안 켜짐. 별개로 센터에 상대 100으로 2번 오일교환으로 1번 갔는데 한 번은 뒷범퍼 긁힘 발생, 한 번은 백미러 도장 까짐 + 운전석 문짝 찍힘. 한 번은 엔진오일 교환 후 센터 과실로 엔진 오일 누유 발생 옵션으로 달아줬었음ㅋㅋ
- 주행성능 : 20i vs 40i 고민하다 시승해보니 차원이 다름. 완전 대만족! 가족과 함께 탈 땐 컴포트로, 혼자 탈 땐 스포츠로.. 가끔 스포츠 플러스~ 스플 모드는 정말 뻥 뚫린 곳 아니면 무서움. 거주성 : 많이 딱딱할 것 같아 걱정했지만 타이어 공기압 36~37 정도 맞추고 타니 나쁘지 않은 듯. 대부분 혼자 타고 다니기 때문에 실내공간 충분함. 만약 4인 가족이라면 X3 또는 X5, 6이 더 적합할 것 같음. 품질 : 랜드로버 타다 넘어와서 대만족ㅋㅋ 디자인 :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듦. 전 스포티한 느낌을 위해 리어 스포일러 부착했고 좀 더 마음에 드네요. 그릴은 무조건 블랙 그릴로 변경해야 합니다. 체감연비 : 출퇴근, 고속주행 대부분 스포츠 모드로 주행하고 시내 6~7, 고속 10~13 나오는데 이 정도면 반대로 훌륭한 거 아닌가요?
- 내장재가 너무ㅠ 마감이 미국제 차량이여서 그런지 바퀴 소음도 크게 느껴지고.
- 드림카였기 때문에 만족도는 너무 높습니다(매우 주관적이다 라는 뜻). 연비 : 나쁘지 않은 정도(출퇴근 거리가 짧아 크게 느끼진 못함). 디자인 : 매우 만족. 승차감 : 매우 만족. 활용성 : 매우 만족(3인 가족인데, 불편하지 않고 절충형 유모차 넣고도 공간 넘어요).
- 외형이랑 주행성 보고 샀는데 생각보다 2열 공간 쓸만하고 연비도 괜찮아서 만족해요.
- 디자인 : 조금 멀리서 사선으로 바라볼 때 심장 아파요. 이뻐서. 다만 개인적으로 앞에 콧구멍(그릴)은 조금 못생겼어요. 검정색 그릴이 멀리서 보면 구멍 숭숭 뚫린 것 같아서 좀 아쉬워요. 주행성능 : 스포츠, 컴포트, 에코 모드의 차이가 가속/감속 페달의 민감도 및 반응 속도 차이인 듯해요. 스포츠는 조금만 밟아도 민감하고 강하게 반응하는데, 에코는 좀더 꾹 눌러야 할 정도로 둔감하고 약하게 반응하는 차이가 느껴져요. 그리고 고속으로 코너 돌 때 핸들 반응은 좋으나 살짝 차가 옆으로 누워버릴 것 같은 느낌을 받아 무서워요. 연비 : 고급유 가득 주유 시 11만원 정도 들어요. 평소 출퇴근 길(조금 막히는) 영동 고속도로를 80% 정도 타는데, 한 달 내내 컴포트 운행 시 9km, 에코 11km 이상도 나왔어요. 차 크기에 비해 좋은 연비예요. 거주성 : 앞자리는 충분해요. 키 190 넘으면 뒷자리는 헤드룸, 레그룸이 닿을 수도 있어요.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X3 (0) | 2024.08.17 |
---|---|
(BMW) 2024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 2024.08.17 |
(BMW) 2024 BMW Z4 (0) | 2024.08.15 |
(BMW) 2024 BMW i5 (0) | 2024.08.15 |
(BMW) 2024 BMW i5 M60 (0) | 2024.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