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X4
반응형

(BMW) 2024 BMW X4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xDrive20i]

- 가격

xLine : 7,210만원

M Sport : 7,570만원

M Sport pro : 8,5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29.5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3초
연비 : 9.9 km/ℓ

CO 배출량 : 172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20mm
전고 : 1,62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00kg

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xDrive20d]

- 가격

xLine : 7,740만원

M Sport : 8,0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7kg.m


- 성능

최고속도 : 213km/h

가속성능 : 8초
연비 : 12.3 km/ℓ

CO 배출량 : 156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20mm
전고 : 1,62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40kg

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5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40i]

- 가격

A/T : 1억 1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8.5 km/ℓ

CO 배출량 : 200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40mm
전고 : 1,62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6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디자인이 귀여워서 구매. 운전 시 경쾌함이 좋음. 다만 출발 시 쿨럭거리는 것이 좀 걸리지만 다른 부분들은 만족스러움. 나 혼자 타기에는 좋은데 가족들이 타려면 지붕이 낮다고 투덜거림.

- 첫차로 23년 11월 출고해서 현재 2만 키로. 초반 디자인이 아주 좋고 20대에 타볼 수 있어서 만족감이 아주 좋음. 40i 사려다가 X6 구매를 위한 절약을 핑계로 20i msp pro 구매함. 안 하는 것과 못 하는 건 분명 다르기에 4기통의 아쉬움이 있지만 자주 다니는 길에 70 제한이 많아서 상관 없다 정신 승리중. 2열은 낚시가 취미다 보니 출고하자마자 접어버리고 트렁크까지 방수포 깔아버리고 편 적이 없어서 모르겠고, 수도권부터 완도~거제도까지 장거리를 한 달에 한 두번 이상 하는데 짐 대충 실어도 2인까지는 괜찮음. 승차감 또한 불편하다 생각한 적 없는 듯. 키 180인데 머리를 트렁크 쪽으로 두면 발 뻗고 누워있기도 가능함. 통풍시트 별로 안 시원하고 시끄러움. 가끔 계기판, 디스플레이 안 켜짐. 별개로 센터에 상대 100으로 2번 오일교환으로 1번 갔는데 한 번은 뒷범퍼 긁힘 발생, 한 번은 백미러 도장 까짐 + 운전석 문짝 찍힘. 한 번은 엔진오일 교환 후 센터 과실로 엔진 오일 누유 발생 옵션으로 달아줬었음ㅋㅋ

- 주행성능 : 20i vs 40i 고민하다 시승해보니 차원이 다름. 완전 대만족! 가족과 함께 탈 땐 컴포트로, 혼자 탈 땐 스포츠로.. 가끔 스포츠 플러스~ 스플 모드는 정말 뻥 뚫린 곳 아니면 무서움. 거주성 : 많이 딱딱할 것 같아 걱정했지만 타이어 공기압 36~37 정도 맞추고 타니 나쁘지 않은 듯. 대부분 혼자 타고 다니기 때문에 실내공간 충분함. 만약 4인 가족이라면 X3 또는 X5, 6이 더 적합할 것 같음. 품질 : 랜드로버 타다 넘어와서 대만족ㅋㅋ 디자인 :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듦. 전 스포티한 느낌을 위해 리어 스포일러 부착했고 좀 더 마음에 드네요. 그릴은 무조건 블랙 그릴로 변경해야 합니다. 체감연비 : 출퇴근, 고속주행 대부분 스포츠 모드로 주행하고 시내 6~7, 고속 10~13 나오는데 이 정도면 반대로 훌륭한 거 아닌가요?

- 내장재가 너무ㅠ 마감이 미국제 차량이여서 그런지 바퀴 소음도 크게 느껴지고.

- 드림카였기 때문에 만족도는 너무 높습니다(매우 주관적이다 라는 뜻). 연비 : 나쁘지 않은 정도(출퇴근 거리가 짧아 크게 느끼진 못함). 디자인 : 매우 만족. 승차감 : 매우 만족. 활용성 : 매우 만족(3인 가족인데, 불편하지 않고 절충형 유모차 넣고도 공간 넘어요).

- 외형이랑 주행성 보고 샀는데 생각보다 2열 공간 쓸만하고 연비도 괜찮아서 만족해요.

- 디자인 : 조금 멀리서 사선으로 바라볼 때 심장 아파요. 이뻐서. 다만 개인적으로 앞에 콧구멍(그릴)은 조금 못생겼어요. 검정색 그릴이 멀리서 보면 구멍 숭숭 뚫린 것 같아서 좀 아쉬워요. 주행성능 : 스포츠, 컴포트, 에코 모드의 차이가 가속/감속 페달의 민감도 및 반응 속도 차이인 듯해요. 스포츠는 조금만 밟아도 민감하고 강하게 반응하는데, 에코는 좀더 꾹 눌러야 할 정도로 둔감하고 약하게 반응하는 차이가 느껴져요. 그리고 고속으로 코너 돌 때 핸들 반응은 좋으나 살짝 차가 옆으로 누워버릴 것 같은 느낌을 받아 무서워요. 연비 : 고급유 가득 주유 시 11만원 정도 들어요. 평소 출퇴근 길(조금 막히는) 영동 고속도로를 80% 정도 타는데, 한 달 내내 컴포트 운행 시 9km, 에코 11km 이상도 나왔어요. 차 크기에 비해 좋은 연비예요. 거주성 : 앞자리는 충분해요. 키 190 넘으면 뒷자리는 헤드룸, 레그룸이 닿을 수도 있어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X3  (0) 2024.08.17
(BMW) 2024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2024.08.17
(BMW) 2024 BMW Z4  (0) 2024.08.15
(BMW) 2024 BMW i5  (0) 2024.08.15
(BMW) 2024 BMW i5 M60  (0) 2024.08.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