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Z4
<분류 : 스포츠카 컨버터블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Drive20i]
- 가격
M Sport Package : 7,4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6.6초
연비 : 10.7 km/ℓ
CO 배출량 : 159g/km
- 치수
전장 : 4,325mm
전폭 : 1,865mm
전고 : 1,300mm
축거 : 2,4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25kg
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40i]
- 가격
A/T : 9,8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0.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1초
연비 : 10.2 km/ℓ
CO 배출량 : 168g/km
- 치수
전장 : 4,325mm
전폭 : 1,865mm
전고 : 1,310mm
축거 : 2,4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10kg
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m40i 세컨카로 운행. 운전 재미있고 뚜따가 제일 큰 메리트. 가격대비 이만한 성능의 차는 없는 듯. 바람 살랑살랑 맞아가며 운전하는 재미가 있음. 스트레스 받을 때 야간에 뚜따하고 달리면 스트레스가 풀림.
- 20i가 가성비는 정말 좋은 듯. 대신 뒷좌석 없어서 롱패딩 넣을 곳이 마땅치 않음; 매우 불편. 그 외엔 실내가 작고 엔진열이 오다 보니 겨울은 매우 따뜻함. 여름도 약간 덥긴 하겠지만, 에어컨 틀면 앞좌석만 있어서 금방 시원해질 듯. 19년 구매한 것치곤 잡소리도 없고 말썽도 없음. 연비는 고속도로 정속주행하면 11은 무조건 넘기는 듯. 차가 가벼워서 어지간히 쏘고 다니는 것 아니면 출력도 충분함.
- 가성비 로드스터 모든 게 착하다. 입문용으로 최고인 듯. 진입장벽도 낮아서 괜춘한 거 같다.
- 말해 뭐합니까. 디자인, 성능, 연비 최고입니다. 오픈하고 바람 맞으면 달리는 기분은 최고죠. 1억이 넘지 않는 최고의 오픈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무게 또한 가벼워 경쾌하게 나가주고 코너 잘 돌아 주고 세컨카로선 최고인 듯합니다.
- 생각보다 재미있는 차인데 그대신 많은 걸 버려야지 얻을 수 있는 차라 생각됩니다.
- 로드스터라 좁고 수납 공간 적은 거 이미 다 알고 샀기 때문에 평가 자체가 의미가 없고, 잘 빠진 외관 디자인에 비엠 컨버터블이라 실제 차값보다 다들 비싸게(1억 초반쯤) 봐줌. 고속에서의 코너링과 미션은 가히 예술이며 오픈 에어링을 즐기기에 가장 현실적인 스포츠카임. 뭐 빠르쉐 911이나 페라리 람보르기니 살 능력이라면 모를까. 현 생에선 z4만한 장난감은 없다고 봄.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 2024.08.17 |
---|---|
(BMW) 2024 BMW X4 (0) | 2024.08.15 |
(BMW) 2024 BMW i5 (0) | 2024.08.15 |
(BMW) 2024 BMW i5 M60 (0) | 2024.08.14 |
(BMW) 2025 BMW M4 (0) | 2024.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