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2024 렉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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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2024 렉스턴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2 디젤]

- 가격

프리미엄 : 4,0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9km/ℓ

CO 배출량 : 179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960mm
전고 : 1,825mm
축거 : 2,865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2,060kg

전륜타이어 : 255mm / 60 / 18inch
후륜타이어 : 255mm / 6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4WD]

- 가격

프리미엄 : 4,205만원

노블레스 : 4,588만원

더 블랙 : 5,213만원

써밋 : 6,0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6~11.1km/ℓ

CO 배출량 : 175~184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960mm
전고 : 1,825mm
축거 : 2,865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2,170kg

전륜타이어 : 255~265mm / 50~60 / 18~20inch
후륜타이어 : 255~265mm / 50~60 / 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2 디젤, 2.2 디젤 4WD] 프리미엄

- 세이프티 선루프 : 52만원

- 3열 시트(7인승) : 42만원

- 4WD 시스템(2.2 디젤 한정) : 195만원

- 딥 컨트롤 패키지(후측방 경고-BSW, 차선변경 경보-LCW, 후측방 접근 경보-RCTW, 안전하차경고-SEW) : 41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동승석 6way 전동시트, 워크인 디바이스, 스마트 테일게이트, 나파 가죽시트) : 132만원

- 차박 패키지(5인승) (2단 매직 러기지 보드, 러기지 트레이, 에어매트-차박매트/쿠션 겸 필로우 2개, 에어펌프, 리페어 키트, 수납 가방) : 26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36만원

- LD 시스템 : 31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BRiNK) : 120만원

- 러기지 트레이(5인승 전용) : 7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37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도어 스팟램프 : 11만원

- 에어매트 : 11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 : 16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2.2 디젤 4WD] 노블레스

- 세이프티 선루프 : 52만원

- 3열 시트(7인승) : 42만원

- 하이 컴포트 패키지(운전석 메모리 시트,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 연동 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터치센싱 도어 핸들-1/2열) : 46만원

- 인테리어 패키지(카키 or 클래시컬 베이지 퀼팅 인테리어-나파 가죽 퀼팅 시트/인스트루먼트 패널/도어트림 *카키 퀼팅 인테리어는 블랙 헤드라이닝, 클래시컬 베이지 퀼팅 인테리어는 베이지 헤드라이닝 적용) : 51만원

- 마룬레드 스웨이드 퀼팅 패키지(나파 가죽 퀼팅 시트, 블랙 스웨이드 퀼팅-적용부위: 시트 숄더부/인스트루먼트 패널/도어 트림, 블랙 헤드라이닝 적용 *하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적용 가능) : 51만원

- LD 시스템 : 31만원

- 휴대폰 무선충전기 : 16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BRiNK) : 120만원

- 러기지 트레이(5인승 전용) : 7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37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도어 스팟램프 : 11만원

- 에어매트 : 11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 : 16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 101만원

- 실키 화이트 펄 컬러 : 10만원

 

[2.2 디젤 4WD] 더 블랙

- 세이프티 선루프 : 52만원

- 3열 시트(7인승) : 42만원

- 실키 화이트 펄 컬러 : 10만원

- 마룬레드 스웨이드 퀼팅 패키지(나파 가죽 퀼팅 시트, 블랙 스웨이드 퀼팅-적용부위: 시트 숄더부/인스트루먼트 패널/도어 트림, 블랙 헤드라이닝 적용 *하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적용 가능) : 51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BRiNK) : 120만원

- 러기지 트레이(5인승 전용) : 7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37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에어매트 : 11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차박용 텐트 : 38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 101만원

- 인피니티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피니티 10 스피커-센터 스피커/트위터 4개/도어 스피커 4개/서브우퍼 스피커 *플로팅 센터 스피커 삭제) : 62만원

 

[2.2 디젤 4WD] 써밋

- 세이프티 선루프 : 52만원

- 실키 화이트 펄 컬러 : 10만원

-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 101만원

- 슈퍼 서라운드 시스템 : 95만원

- 액티브 배기 사운드 : 14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뉴아레나 더 블랙 좋습니다. 쌍용 자동차 매니아입니다. 4대째 구입.

- 깔 게 없는 든든한 차임은 분명합니다. 사후 관리할 것도 별로 없고 서비스만 좋다면 대만족합니다.

- 덩치 좋고 소음은 뭐 휘발유 차량 수준에 단단한 느낌. 높은 SUV라 롤링은 이미 예상했던 바, 승차감은 악명 높다는 바디온 프레임이라고 들었지만 괜찮은데? 카니발보다는 좋은데? (회사차 카니발) 아무래도 차가 크다보니 연비가..

- 렉스턴 아레나 타고 있습니다. 제 차 너무 좋아요. 연비 좋아요. 디자인 마음에 들고요. 쌍용자동차 티볼리, 코란도, 지금 현재 렉스턴 잘 타고 있습니다.

- 보편적으로 우수함. 연비 좋고 탄탄함. 뭔가 부족한데 좋고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 장점1. 3대째 프레임 바디만 타왔지만 현재 많이 개선된 승차감은 대체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뉴코란도-렉스턴W-올뉴렉스턴 아레나). 2. 연비가 개똥일 것 같았는데 11 이상은 뽑아주는 거에 조금 놀랐습니다(렉스턴W 탈 때는 10~11 사이). 3. 이번에 특히 인테리어가 많이 젊어지고 생각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소재를 써서 첫눈에 만족했습니다. 4. 엔진의 특징인 초반 몰빵 토크로 초반 가속에 그리 답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속주행에서 타 차량을 추월할 때 답답해지는 것 뿐입니다. 단점 1. 개선된 인테리어 디자인에 못 따라오는 AVN 시스템과 인포콘의 성능은 정말 최악이라 단언합니다. 2. 각종 소프트웨어 버그들로 상당히 고통받고 제조사에 적극적으로 피드백하고 있으나, 전혀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고 있어 답답합니다(내비게이션 소리 안 켜짐, 유선충전 단자 간헐적으로 먹통, 블루투스 뮤직 실행 안됨 등등 수없이 많음). 3. 프레임 바디를 시승해보지 못한 분들은 꼭 시승을 해보고 사길 권함.

- 조용하고 편안하고 튼튼하고 역시가 역시다. 케이지가 좀더 세심한 노력을 해줬음 하는 바람이다.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미비한 거가 흠이다. 하드웨어적으론 좋으나 소프트웨어적으론 낙제점이라 할 수 있다.

- 무엇보다도 연비 개선이 절실하게 필요하며 통풍시트 기능이 너무 약하여 큰 효과가 없음.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하루 빨리 추가되었으면 함.

- 팰리보다 훨씬 좋네요. 승차감이나 거주감 모두 좋고 연비 또한 좋은 거 같습니다.

- 뉴 아레나 차주입니다. 직접 타보고 얘기하세요! 고속도로 타보니 정숙성 최고입니다. 승차감은 예전에 비해서 조금 나아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실내는 조금 아쉬운 감 있지만 나름 만족합니다. 실내는 현기 압도 인정하지만, 렉스턴은 패밀리 지킴이 안전함이 크게 느껴집니다. 팰리, 모하비 타본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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