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2024 토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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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2024 토레스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가솔린 터보]

- 가격

T5 : 2,797만원

T7 : 3,174만원

블랙 에디션 : 3,4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1~11.2 km/ℓ

CO²배출량 : 149~150g/km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520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60 / 17~20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60 / 17~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가솔린 터보 4WD]

- 가격

T5 : 2,999만원

T7 : 3,376만원

블랙 에디션 : 3,6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2 km/ℓ

CO²배출량 : 164g/km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610kg

전륜타이어 : 235~245mm / 45~55 / 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45mm / 45~55 / 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가솔린 터보 밴]

- 가격

TV5 : 2,627만원

TV7 : 2,9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1~11.2 km/ℓ

CO²배출량 : 149~150g/km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520kg

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가솔린 터보 밴 4WD]

- 가격

TV5 : 2,819만원

TV7 : 3,1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2 km/ℓ

CO²배출량 : 164g/km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61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바이퓨얼]

- 가격

TL5 : 3,127만원

TL7 : 3,50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LPG
최대출력 : 165hp
최대토크 : 27.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9 km/ℓ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바이퓨얼 4WD]

- 가격

TL5 : 3,329만원

TL7 : 3,7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LPG
최대출력 : 165hp
최대토크 : 27.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주행질감이 좋아서 구매하게 됐고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디자인 좋고 실내 공간 넓어 만족도 갑.

- 디자인이 일단 모든 SUV 중 최고. 유니크하면서도 터프한 외관 때문에 시선을 끄는 하차감이 짱. 거기에다 현기에 비해 전혀 사악하지 않은 합리적 가격. 2년 정도 지난 시점 구입이라 그런지 그동안 제기돼 온 불만도 거의 해결된 듯. 직전 차가 알페온이었는데 승차감도 거기에 뒤지지 않을 정도. 유일한 아쉬움은 연비이지만 이것도 하브 같은 것에 비해 그렇다는 것이지 알페온에 비하면 꽤 괜찮은 수준. 재구매 의사 상당함.

- 연비가 구린 건 맞지만 이 정도 덩치에 1.6 터보면 적당한 듯합니다. 시내 고속 복합 10~11키로 정도네요. 대신 차가 잘 나갑니다. 출퇴근용은 저번 달에 아반떼 타고여ㅎ 와이프가 타고 댕기는데 차의 기본 성능이 좋아요. 기본에 충실한 느낌. 인테리어 무난. 네비나 안드 오토 등의 편의성은 현대차보단 별로예요. 제일 큰 단점은 스피커가 구리고 풀옵도 어라운드 메모리시트 할 수 없는 점이 아쉽네요.

- 22년 7월 초기 출고 결함 수리 하러 두달 간 반경 3시간 거리에 있는 모든 프라자 사업소 다 가봄. 결국 하루종일 기다려 수리함. 연비 시내 6~8, 고속도로 6단기어라 별로 10~12 엔진 4단 물릴 때 오르막에서 노킹 투싼 스포에 비해 싼 것도 아님. 옵션 없으니까 당연한 가격. 대쉬보드 스피커 커버 잡소리 2년째 지속중ㅋㅋ 눈 오는 날 라이트 장님 커버 의미 없음. 후방 카메라 늦게 나옴. 저속 2단에서 3단 넘어가는데 숨 넘어감. 패들로 올려주는 중. 풍절음 심함. 20인치 휠에서 오는 달구지 승차감. 다시 돌아간다면 현기차 하브 살 듯.

- 가성비 대비 차가 좋습니다. 현대기아만 타다가 처음으로 KG로 넘어 왔는데 생각 이상으로 좋습니다. 일단 불량은 없고 소음 차단이 좋은 편이라서 조용합니다. 시내 연비는 7~11 나오고 고속 주행은 정속 주행하니 15~18까지 나옵니다. 싼타페 갈려고 했으나 가격이 너무 올라서 부담이 되었고, 4인 가족 패밀리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하고 좋습니다. 트렁크가 싼타페만큼 크지는 않지만 부족함은 없습니다. 자율주행모드 생각보다 안전하고 잘 작동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속 주행 시 120 이상이라면 차가 좀 불안합니다. 어차피 가족이 다같이 탈 거라서 그 이상은 안 하겠지만 밟는 스타일이면 안 맞을 거 같네요. 단점으로는 인포콘 업데이트가 불편합니다. 뭔가 좀 복잡함... 가격대비 요즘 시대에 이만한 차는 없다고 생각되고 저와 같은 입장이라면 강추합니다. 디자인도 만족! 인테리어도 만족!

- 디자인이 너무 예뻐요. 주행 탄력도 우수하고 만족합니다. 실내도 조작성이 우수하고 간편하니 좋네요.

-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연비 시내 9, 전용도로 15, 고속도로 13 정도입니다. 가속도 잘 붙고 스마트 크루즈 차간거리가 불안하지 않을 간격으로 유지해요. 저속 토크가 괜찮아서 경사길 잘 올라갑니다. 참고로 집에 레니게이드 2.4도 타는데 힘 좋거든요. 근데 일반적인 주행감은 전혀 힘 부족을 못 느낍니다. 차 잘 나가고 옵션도 풍부해요. 차 좋아요.

- 이쁘고 가격에 비해 차체가 큽니다. 연비는 그다지 좋지 못하고 출고 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KG측의 즉각적인 리콜이나 고객 의견 반영은 즉각적인 편인 것 같습니다. 서비스센터 수가 부족하여 불편함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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