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2024 렉스턴 스포츠 칸
반응형

(KG모빌리티) 2024 렉스턴 스포츠 칸

 

<분류 : 준대형 트럭 / 출시-2023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2 디젤 쿨멘]

- 가격

와일드 : 3,104만원

와일드 플러스 : 3,579만원

프레스티지 : 3,709만원

노블레스 : 4,04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3km/ℓ

CO 배출량 : 190g/km


- 치수
전장 : 5,415mm

전폭 : 1,950mm
전고 : 1,885mm
축거 : 3,210mm
윤거전 : 1,64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2,070kg

전륜타이어 : 255mm / 50~60 / 18~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50~60 / 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4WD]

- 가격

와일드 : 3,340만원

와일드 플러스 : 3,779만원

프레스티지 : 3,909만원

노블레스 : 4,24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2km/ℓ

CO 배출량 : 191g/km


- 치수
전장 : 5,415mm

전폭 : 1,950mm
전고 : 1,885mm
축거 : 3,210mm
윤거전 : 1,64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2,180kg

전륜타이어 : 255mm / 50~60 / 18~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50~60 / 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2 디젤 쿨멘, 2.2 디젤 4WD 쿨멘] 와일드

- 세이프티 선루프 : 45만원

- 사이드 & 커튼 에어백 : 40만원

- 4WD 시스템(2.2 디젤 쿨멘 전용) : 200만원

- 어드벤처 패키지 : 175만원

-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 55만원

- 파워리프 패키지 : 70만원

- LD 시스템 : 30만원

-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12.3인치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인식 기능, 후방 카메라-조향연동 다이내믹 주차 가이드, AM/FM 가이드, 샤크핀 통합 안테나, USB 미디어, 블루투스 뮤직, 양방향 공조제어, 후석 취침 모드, 자동 내기 순환 장치, 안전제일 서비스-에어백 전개 알림, 올인원 서비스-차스트 등 *매뉴얼 에어컨 기본 적용시 자동 내기 순환 기능은 미작동함) : 160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 135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36만원

- 리어스텝 (좌) : 32만원

- 휴대폰 무선충전기(15W) : 16만원

- 슬라이딩 베드 : 64만원

- 2열 시트 언더트레이 : 20만원

- 도어 스팟램프 & LED 도어스커프 : 23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 : 13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0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멀티 유틸리티 박스 : 51만원

- 슬라이딩 커버 : 130만원

- 폴딩커버 : 120만원

- 플랫커버 : 130만원

- 3D 매트 (1열/2열) : 15만원

- 3D 데크매트 : 12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 : 16만원

- 모던 롤바 : 72만원

- 유틸리티 롤바 : 72만원

- 벙커 롤바 : 98만원

- 요소수 커버 : 19만원

- 뉴 디럭스 하드탑 : 187만원

- 그랜드 하프탑 : 203.5만원

- 하이탑 : 203.5만원

- 노블 하드탑 : 214.5만원

- 디럭스 쿠페탑 : 220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테일게이트 가니쉬 : 20만원

- 하드쉘 루프탑 텐트 : 290만원

 

[2.2 디젤 쿨멘, 2.2 디젤 4WD 쿨멘] 와일드 플러스

- 세이프티 선루프 : 45만원

- 사이드 & 커튼 에어백 : 40만원

- 4WD 시스템(2.2 디젤 쿨멘 전용) : 200만원

- 어드벤처 패키지 : 175만원

-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 55만원

- 파워리프 패키지 : 70만원

- LD 시스템 : 30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 135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36만원

- 리어스텝 (좌) : 32만원

- 휴대폰 무선충전기(15W) : 16만원

- 슬라이딩 베드 : 64만원

- 2열 시트 언더트레이 : 20만원

- 도어 스팟램프 & LED 도어스커프 : 23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 : 13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0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멀티 유틸리티 박스 : 51만원

- 슬라이딩 커버 : 130만원

- 폴딩커버 : 120만원

- 플랫커버 : 130만원

- 3D 매트 (1열/2열) : 15만원

- 3D 데크매트 : 12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 : 16만원

- 모던 롤바 : 72만원

- 유틸리티 롤바 : 72만원

- 벙커 롤바 : 98만원

- 요소수 커버 : 19만원

- 뉴 디럭스 하드탑 : 187만원

- 그랜드 하프탑 : 203.5만원

- 하이탑 : 203.5만원

- 노블 하드탑 : 214.5만원

- 디럭스 쿠페탑 : 220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테일게이트 가니쉬 : 20만원

- 하드쉘 루프탑 텐트 : 290만원

 

[2.2 디젤 쿨멘, 2.2 디젤 4WD 쿨멘] 프레스티지

- 세이프티 선루프 : 45만원

- 사이드 & 커튼 에어백 : 40만원

- 4WD 시스템(4WD 시스템, ISG 시스템-공회전 제한 장치 *2.2 디젤 쿨멘 전용) : 200만원

- 어드벤처 패키지(블랙 휠-18인치 휠에서 18인치 블랙 휠로/20인치 스퍼터링 휠에서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로, 다이내믹 서스펜션 *커스터마이징 사양: 언더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플로팅 센터 스피커, 리어스텝, 3D 매쉬매트, 휠 아치 & 도어 가니쉬) : 175만원

- 실키 화이트 펄 컬러 : 8만원

- 카키 나파가죽시트 패키지 : 30만원

- 블랙 스웨이드 퀼팅 패키지(나파 가죽 퀼팅 시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퀼팅-블랙 스웨이드 적용부위: 시트 숄더부, 인스트루먼트 패널) : 50만원

-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 55만원

- LD 시스템 : 30만원

- 럭셔리 패키지(나파 가죽시트, 뉴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 휠, 실내 무드램프) : 140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 135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36만원

- 리어스텝 (좌) : 32만원

- 휴대폰 무선충전기(15W) : 16만원

- 슬라이딩 베드 : 64만원

- 2열 시트 언더트레이 : 20만원

- 도어 스팟램프 & LED 도어스커프 : 23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 : 13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0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멀티 유틸리티 박스 : 51만원

- 슬라이딩 커버 : 130만원

- 폴딩커버 : 120만원

- 플랫커버 : 130만원

- 3D 매트 (1열/2열) : 15만원

- 3D 데크매트 : 12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 : 16만원

- 모던 롤바 : 72만원

- 유틸리티 롤바 : 72만원

- 벙커 롤바 : 98만원

- 요소수 커버 : 19만원

- 뉴 디럭스 하드탑 : 187만원

- 그랜드 하프탑 : 203.5만원

- 하이탑 : 203.5만원

- 노블 하드탑 : 214.5만원

- 디럭스 쿠페탑 : 220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테일게이트 가니쉬 : 20만원

- 하드쉘 루프탑 텐트 : 290만원

 

[2.2 디젤 쿨멘, 2.2 디젤 4WD 쿨멘] 노블레스

- 세이프티 선루프 : 45만원

- 사이드 & 커튼 에어백 : 40만원

- 4WD 시스템(4WD 시스템, ISG 시스템-공회전 제한 장치 *2.2 디젤 쿨멘 전용) : 200만원

- 어드벤처 패키지(블랙 휠-18인치 휠에서 18인치 블랙 휠로/20인치 스퍼터링 휠에서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로, 다이내믹 서스펜션 *커스터마이징 사양: 언더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플로팅 센터 스피커, 리어스텝, 3D 매쉬매트, 휠 아치 & 도어 가니쉬) : 175만원

- 실키 화이트 펄 컬러 : 8만원

- 카키 나파가죽시트 패키지 : 30만원

- 블랙 스웨이드 퀼팅 패키지(나파 가죽 퀼팅 시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퀼팅-블랙 스웨이드 적용부위: 시트 숄더부, 인스트루먼트 패널) : 50만원

-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 55만원

- 전동식 사이드 스텝 : 135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36만원

- 리어스텝 (좌) : 32만원

- 슬라이딩 베드 : 64만원

- 2열 시트 언더트레이 : 20만원

- 도어 스팟램프 & LED 도어스커프 : 23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트레일러 히치 13핀 : 13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0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멀티 유틸리티 박스 : 51만원

- 슬라이딩 커버 : 130만원

- 폴딩커버 : 120만원

- 플랫커버 : 130만원

- 3D 매트 (1열/2열) : 15만원

- 3D 데크매트 : 12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 : 16만원

- 모던 롤바 : 72만원

- 유틸리티 롤바 : 72만원

- 벙커 롤바 : 98만원

- 요소수 커버 : 19만원

- 뉴 디럭스 하드탑 : 187만원

- 그랜드 하프탑 : 203.5만원

- 하이탑 : 203.5만원

- 노블 하드탑 : 214.5만원

- 디럭스 쿠페탑 : 220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테일게이트 가니쉬 : 20만원

- 하드쉘 루프탑 텐트 : 29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2

- 연비 잘 나오구요. 차가 경유지만 승용차처럼 조용합니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완전 굿굿입니다.

- 화물차라고 생각하면 이만한 차량도 없습니다. 다용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부품 수급 면에서는 너무 늦다는 점이 너무 안타깝구요.. 쌍용 시절부터 꽤나 좋아했고 다른 차 두 대나 타봐서 좋다는 점 알고 있어서 차만 보면 좋은 차인 건 확실합니다.

- 장점1. 튼튼함: 국산차 중 맷집으로 이길 차 없음. 버스랑 화물차 빼고 아무거나 갖다 박아도 사람은 죽지 못할 것 같은 비주얼(차문 닫을 때도 묵직해서 제대로 닫으려면 생각보다 힘 써야 함). 2. 가성비: 국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픽업트럭 중 막타도 될 정도의 가격대, 콜로라도와 F150의 가격과 수리비를 비교하면 공짜 수준임. 3. 디자인: G80 사려다 실물 보고 갈아탐(개취). 이 차는 어디 긁어도 멋으로 타고 다녀도 될 것 같이 생겨서 막 타기 좋음(주차하다 벽 긁었는데 티 안 남). 4. 승차감: 놀랍게도 생각보다 괜찮음(모하비보단 좋음. 진짜임ㅋㅋ). 펠세와 모하비의 중간 정도인 듯. -단점 1. 기어비: 운전 하다 보면 가끔씩 느껴지는 어색한 변속. 2. 주차: 주차 빡셈. 기계식 주차장 3번 입밴 당함. 3. 연비: 이건 감안하고 타야 함(화물칸 튜닝 없이 복합 연비 10km 나오는 듯). G80 사려다가 렉스 칸 산 거여서 가솔린 하마보다 디젤 하마가 밥값 부담 덜 해서 불만 없음.

- 다른 픽업에 비하면 연비 좋아요. 이 큰 차에 연비 따지면 좀 그렇지만 픽업 중엔 나름 좋아요.

- 대체적으로 마음에 드는데 인포콘 시스템이 마음에 안 들어요. 인포콘 시스템 좀 개선 했음 하네요.

- 이 무겁고 큰 차를 연비 생각하며 탈 수는 없죠. 종합적으로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 가성비.

- 국산 픽업 차량으로는 매우 만족합니다. 그래도 조금더 보완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 주행성능 마음에 들어요. 연비는 조금 안 좋구요. 스타트에서 굼뜨는 건 빼고 만족합니다.

- 기름을 많이 먹음ㅎㅎ

- 글래디에이터, 콜로라도와 고민하다가 렉스턴 스포츠 칸 선택하였는데 생각보다 만족하고 탑니다.

- 화물차가 연비가 좋으면 좋겠지만 그렇다고 나쁘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따지는 사람은 타지 말고 현실성을 따지는 분들은 꼭 추천.

- 디자인은 휀다 부분이 너무 밋밋해요. 차량은 크기가 커서 웬만한 주차 공간은 힘들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