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4 EV9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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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에어 : 7,337만원
어스 : 7,816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50kW, 201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501km
용량 : 99.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10mm
전폭 : 1,980mm
전고 : 1,755mm
축거 : 3,100mm
윤거전 : 1,702mm
윤거후 : 1,714mm
공차중량 : 2,425kg
전륜타이어 : 255mm / 6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6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V AWD]
- 가격
에어 : 7,685만원
어스 : 8,169만원
GT-Line : 8,397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83kW, 379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00Nm, 71.4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5.3~6초
주행거리 : 443~445km
용량 : 99.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10~5,015mm
전폭 : 1,980mm
전고 : 1,755~1,780mm
축거 : 3,100mm
윤거전 : 1,692~1,702mm
윤거후 : 1,704~1,714mm
공차중량 : 2,550~2,610kg
전륜타이어 : 255~285mm / 45~60 / 19~21inch
후륜타이어 : 255~285mm / 45~60 / 19~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EV] 에어
- 스노우 화이트 펄 : 10만원
- 아이보리 매트 실버 / 오션 매트 블루(*스타일 동시 선택 불가) : 49만원
- 6인승(2열 독립시트-슬라이딩/리클라이닝) : 49만원
- 컨비니언스(실외 V2L 커넥터, 기아 디지털 키 2,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자세 메모레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2열 측면 수동 선커튼, 러기지 파워 아웃렛) : 148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측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218만원
- 스타일(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지능형 헤드램프-IFS *무광 외장 칼라 동시 선택 불가) : 148만원
- 20인치 휠(275/50 R20 타이어&전면가공 휠) : 59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19만원
- 빌트인 캠 2(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59만원
- 듀얼 선루프 : 119만원
- 캠핑 패키지 : 94만원
- 사이드 스텝 : 54만원
- 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 10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 : 52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I : 52만원
[EV] 어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10만원
- 아이보리 매트 실버 / 오션 매트 블루(*스타일 동시 선택 불가) : 49만원
- 6인승(2열 독립시트-슬라이딩/리클라이닝) : 49만원
- 스타일(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지능형 헤드램프-IFS *무광 외장 칼라 동시 선택 불가) : 148만원
- 20인치 휠(275/50 R20 타이어&전면가공 휠) : 59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19만원
- 빌트인 캠 2(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59만원
- 듀얼 선루프 : 119만원
- 캠핑 패키지 : 94만원
- 사이드 스텝 : 54만원
- 리버서블 러기지 매트 : 10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 : 52만원
- 차량 보호 필름 II : 52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차 크고 넓고 디자인 좋고 주행 성능 좋고 밧데리 넉넉하고 초반 가속력 너무 좋고 나무랄 데 없네요.
- 비싼 거 빼곤 완벽한 차입니다. 너무너무 만족스러운데... 가격이 많이 사악합니다.
- 전체적인 품질, 주행성능, 주행거리 모두 만족하나... 전기차 보조금, ev페스타 같은 지원금 감안하더라도 가격은 너무 사악함.
- 차값 가지고 장난치고 고객 우롱한 기아차 다시는 안 탄다. 이 차가 마지막이다.
- 가격 비싼 거 빼고 단점이 없습니다. 이 정도 크기에 전기차에 여름에 680km 이상 가능. 겨울에 550km 이상 가능. 3열도 생각보다 탈만 함. 7인승 전기차, 출퇴근, 캠핑, 부모님과 동반 식사 가능합니다.
- 대형 EV는 EV9이 유일함. 아직도 사람들이 구경하고 물어봄. 마사지 기능도 좋음.
- 넘 좋음. 맘에 팍 들어요. 추천합니다. 담에도 전기차 고고...
- 5개월 운행해 본 결과 매우 만족합니다. 차도 커서 맘에 들고 주행이나 승차감도 만족스러워요.. 단지 살짝의 흠이라면.. 소프트웨어 리콜이 많아요. 잡아가는 중인 걸로...
- 기아에서 처음 만든 대형 SUV 전기차인데, 대체적으로 만족하나 개선할 부분들이 많아요~ 전반적으로 만족하나 소소한 부분에서 불만이 있어요.
- 솔직히 이 정도 크기의 전기차가 있을까요? 거주성, 성능, 디자인 뭐 하나 빠지지 않습니다. 딱 한 가지 아쉬운 건 전자식 서스펜션의 부재입니다.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최고의 차입니다. 가족용, 출퇴근용, 화물용 어디 하나 빠지지 않아요.. 다만 비싸고... 승차감은 약간 나쁜 편이에요.
- 차 좋습니다. 편하고 안정감 있고 맘에 듭니다. 단점이라면 주행거리가 가끔씩 종잡을 수 없이 뛰거나 내리거나 어떤 시스템으로 그렇게 되는지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지만 큰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이 가격에 살 거면 수입차 산다고들 하시는 분들 많던데 수입차 비교했을 때 옵션 최고인 듯합니다.
- 뭣도 모르는 유튜버가 품질 이슈, 승차감 이슈를 만들어서 저평가된 차라고 생각합니다. 성능이며 디자인이며 거주성이며 유지비에.. 진짜 최고의 패밀리카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가격대비 고급감은 살짝 떨어집니다만 타면 탈수록 잘 만들어진 차 같습니다. 이만한 크기의 전기차에 이 가격이다? 저는 비싸다는 아니고 그럴 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 19개국 올해의 차 상을 휩쓴 차입니다. 이 차를 저평가 한다는 건 본인들이 무식하단 소리죠. 못 믿겠다면 오토기어에 ev9 하체 리뷰를 보십쇼. 꼭꼭!!!
- 저평가 된 차량 전기차 욕하는데 타보면 좋음. 방구석 유투버가 망친 차량. 하지만 세계 올해의 차.
- 가격 빼고는 다 만족합니다. 차 공간도 넓고 주행 능력도 어떤 전기차보다 월등합니다. 저는 수소차, 전기차 3대를 이용하였는데 최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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