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4 모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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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4 모하비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0 디젤]

- 가격

플래티넘 : 5,054만원

플래티넘 그래비티 : 5,202만원

마스터즈 : 5,534만원

마스터즈 그래비티 : 5,99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7hp
최대토크 : 57.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3km/ℓ

CO²배출량 : 211~212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920mm
전고 : 1,79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14mm
윤거후 : 1,624mm
공차중량 : 2,265~2,280kg

전륜타이어 : 265mm / 50~60 / 18~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60 / 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3.0 디젤] 플래티넘, 플래티넘 그래비티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6인승(2열 독립시트-슬라이딩/리클라이닝, 2열 원터치 워크인, 2열 원터치 폴딩, 2열 통풍시트, 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센터콘솔 2열 컵홀더) : 104만원

- 7인승(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소화기) : 64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 9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89만원

- 선루프 : 40만원

- 20인치 스퍼터링 휠 : 59만원

- LED 라이팅 패키지(*플래티넘 전용) : 47만원

- 알콘 브레이크,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 패키지 : 287만원

- 트레일러 패키지 : 119만원

 

[3.0 디젤] 마스터즈, 마스터즈 그래비티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6인승(2열 독립시트-슬라이딩/리클라이닝, 2열 원터치 워크인, 2열 원터치 폴딩, 2열 통풍시트, 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센터콘솔 2열 컵홀더) : 104만원

- 7인승(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소화기) : 64만원

- 렉시콘 팩(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 스피커/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후석 취침모드&대화모드) : 94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마스터즈 전용) : 89만원

- 선루프 : 40만원

- LED 라이팅 패키지 : 47만원

- 알콘 브레이크,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 패키지 : 287만원

- 트레일러 패키지 : 11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6

- 대체적으로 국내 SUV는 이만한 튼튼하고 힘 좋고 전형적인 SUV가 없어서 탑니다.

- 모하비 2009년식부터 2024년식 새차로 2대째 타고 있을 정도로 믿음직함.

- 6기통 엔진음이 나를 설레게 한다. 승차감도 23년식부터는 괜찮음... 연비 빼고는 모든 면이 만족스러움.

- 연비를 제외하곤 불편함이 없습니다. 기존 520d를 타다가 넘어왔는데, 차량의 성질이 너무 달라 비교를 할 수 없는 게 아쉽지만, 5년 전 올뉴쏘렌토를 탈 때랑 비교하면 힘은 넘치지만 연비는 그만큼 안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모하비는 국산-수입의 중간쯤 위치에 있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 실내 편의성이 부족함. 예를 들어 뒷좌석 창문 커튼식 햇빛 가리개가 없고 컵홀더가 없어서 많이 불편함.

- 2년 넘게 주행해 본 소감. 연비 그럭저럭 보통. 시내 7~8, 고속 12~15 (연비 운전). 승차감 노면 잘 읽고 롤 심함. 어느 정도 우당탕. 가속력 6기통이라 당연히 4기통보다 좋음. 우와 정도는 그냥 국산 4기통 디젤 터보보다 좀 나은 정도. 토크는 준수함. 그리고 차가 묵직해서 안정감 있다는데 뭔 소리인지 단지 차가 무거운 거지.

- 23년 마스터즈 연비 조금 아쉽고 배기량 대비 실내가 조금 좁은 느낌. 가속성, 정숙성 우수. 트레일러 패키지까지 6천이 넘음. 가격은 조금 비쌈.

- 7인승이라 트렁크 부분이 없어서 잔짐 정리가 안 되는 거 빼곤 만족합니다(루프박스 설치로 지금은 괜찮네요).

- 모든 면에서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다만 옵션에서는 팰리세이드보다 빠지지만 그런 거 생각하시면 못 탑니다. 주변에 친구들이 벤츠, 아우디 타고 있지만 나란히 세워놓고 보면 외제차에 밀리는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나름 내 차에 만족^^ 다음 모델은 유콘 디날리 생각합니다ㅋㅋ

- 연비 말고는 모든 점이 괜찮아요. 디자인도 좋고 승차감도 많이 개선된 듯합니다.

- 비교적 만족합니다. 그러나 소음 및 기타 정숙성은 별로입니다. 또한 차량 규모에 비해 실내 거주성도 떨어짐. 패밀리카로는 좀 부족함.. 나머지는 비교적 좋아요.

- 차주들은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대신 연비 걱정 감가 걱정. 막 타고 다니기 좋고 수입차 대비 가성비 좋음.

-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힘이 좋아요. 세금이 좀 비싸서 아쉽네요.

- 좋아요.

- 엔진 성능과 디자인, 희소성과 잔고장 없는 사골 차량이라 요즘 신차량의 하자 차량에 비해 넘 만족하며 운행중.

- 승차감에 대한 주변 평이 많으나 불편함이 없고 연비는 다소 아쉬우나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 차는 전체적으로 좋음. 잔고장 없고 잘 나감. 대신 기름 많이 먹고 쿵쾅거리는 승차감, 디자인은 참 멋짐.

- 나름 만족하고 잘 타고 있습니다. 외제차 대비 최고의 차량이라고 자부심 가지고 있습니다.

- 인터넷 평들만 봤을 때는 승차감이 탱크인 줄 알았습니다. 실제 승차감은 타보시면 알아요. 잘 타고 잘 다니고 있습니다. 운전 재미도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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