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3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반응형

(BMW) 2023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분류 : 준중형 쿠페 / 출시-2022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20i]

- 가격

Sport : 4,610만원

M Sport : 4,8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2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238km/h

가속성능 : 7.1초

연비 : 11.2km/ℓ

CO 배출량 : 151g/km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800mm
전고 : 1,420mm
축거 : 2,6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2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40~45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싱글 조인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235i xDrive]

- 가격

A/T : 6,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8초

연비 : 10.4km/ℓ

CO 배출량 : 161g/km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800mm
전고 : 1,420mm
축거 : 2,6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05kg

전륜타이어 : 225mm / 35 / 19inch
후륜타이어 : 22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시을 조인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작지만 강한 우리 자동차 붕붕이, 젋은 나이에 타고 다니기 짱짱 좋아요.

- 기본이 튼튼한 차다. 잘 달리고 잘 서고 패밀리카로는 공간이 부족하고 세컨카 또는 1인 출퇴근용으로 추천합니다.

- 밟으면 날라가는 재미지는 자동차, 운전 버릇 나빠지는 자동차, 운전자만 즐거운 자동차.

- 23년 240i 기준으로 차 정말 잘 나가요. 안전감도 좋고요. 은은한 배기음도 좋네요. 내부도 조용해서 좋아요.

- 참고로 m240i 리뷰입니다. 일반 2시리즈랑은 완전히 다른 차입니다. 이 차의 가장 큰 단점은 구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라는 점입니다. 그거 말고는 사실상 단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성능을 뽑아주는 차에요. 이런 펀카를 사면서 뒷자리 누구 태울 거 생각하시는 분 없을 거고, 연비 따지는 사람 없을 거고, 내장재 따지는 사람 없을 거라고 봅니다. 진짜 차쟁이라면, 이런 차를 이 돈 주고 살 만한 사람이라면(7270만원) 내장재 싹털로 타도 잘 달리기만 하면 오히려 경량화라고 좋아할 사람들이라고 보는데 그런 사람 입장에서 보면 이 차는 단점이 없어요. 근데 뒷자리 생각보다 탈만 하고(키175 이상 제외), 연비 시내에서 적당히 가다 서다 해도 15km/L은 나오고, 문짝 상단이나 대시보드가 플라스틱이긴 하지만 부분부분 가죽 쓰였고 시트가 엄청 고급져서 그렇게 싸보이지 않고.. 좋아요. 달리기 성능은 말해봐야 입 아픕니다. 롤 억제도 상당히 좋아서 코너에서 불안하지 않습니다.

- 부족하지도 부담스럽지도 않은 출력을 가진 공도 최고의 펀드라이빙카, 전륜 베이스로 내부 공간도 3시리즈와 비슷하게 확보 되어 있어 생각보다 거주성이 좋음.

- 여자가 타기에 딱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핸들링 좋고 엑셀 반응 좋습니다. 거주성이 좀 좁지만 저는 초등 아이들 둘만 태우고 다녀서 크게 불편한 점 모르겠습니다. 프레임리스 도어 넘 이쁩니다. 저는 반도체 옵션 빠지기 전 모델이라서 더욱 만족합니다. 저속에서 꿀렁거림이 있긴 하지만 그 정도는 괜찮아요.

- 저속에서 약간의 꿀렁감이 있으나 엔트리 급임에도 코너링이나 주행 성능이 BMW임을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합니다. 컴포트나 에코모드로 주행하면 연비도 잘 나오고, 스포츠 모드는 주행감에서 힘이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외관도 이쁘지만 실내 특히 도어가 진짜 디자인을 잘 뽑았습니다.

- 데일리 스포츠카 느낌. 가속력ㄷㄷㄷ 최고의 코너링. 비싼 게 흠이지만 차의 디테일 디자인과 성능 생각하면 이해됨.

- f44 m235i 1년 주행기 1. 시트 컬러, 모양 완벽 (착좌감은 보통 또는 실짝 불편) 2. 뒷모습 이쁨 / 앞모습 멍청해보임 / 옆태 k3ㅠㅠ 3. 찐 m이 아닌 찍먹 m맛 맛보기 차 (살짝 느껴보고 다음차는 m 사라는 차) 4. 코너링 좋음 5. 출력은 306마력인데 운전 정말 잘 하는 사람 아닌 일반인이라면 충분하지만 초반 가속 조금 답답한 느낌? 미션이 도요타 아이신 미션이라 zf보단 멍청함. 평타 정도는 하나 zf 8단 미션을 4년 탔는데 후륜 zf8이 진리! 6. 실내 공간 1열은 충분, 2열은 성인 남자 앉아서 가기 조금 불편 7. 트렁크 폴딩 가능, 트렁크 용량 차급을 보면 이해되는 공간 정도.. 8. acc, 전동 트렁크(킥모션은 있음), 통풍시트 없음 9. 휠 사이즈가 애매해서 다양한 휠을 못 꼽음 10. 싱글분들께 추천.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3 BMW M8 그란쿠페  (0) 2023.05.15
(BMW) 2023 BMW 1시리즈  (0) 2023.05.15
(BMW) 2023 BMW 3.0 CSL  (0) 2023.05.14
(BMW) 2023 BMW 4시리즈  (0) 2023.05.14
(BMW) 2023 BMW 4시리즈 그란쿠페  (0) 2023.05.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