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4시리즈 그란쿠페
<분류 : 중형 쿠페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20i]
- 가격
M Sport : 6,220만원
M Sport Performance Package : 6,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1.2km/ℓ
CO 배출량 : 150g/km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4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3mm
공차중량 : 1,6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20d]
- 가격
M Sport : 6,430만원
M Sport Performance Package : 6,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5초
연비 : 15km/ℓ
CO 배출량 : 126g/km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4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3mm
공차중량 : 1,730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호불호 갈리는 뉴트리아지만 이 가격에서 살 수 있는 최고의 쿠페. 사골 인테리어라도 내장재 퀄은 타사 대비 훨씬 좋음. 20i라 출력이 아쉬울 때가 있지만 시내에서는 충분함.
- 시내 주행이 주여서 출력의 아쉬움? 이런 건 아직까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ㅎㅎ 다만 다음 번에 차를 살 때는 다들 칭찬하시는 b58 엔진 달린 애들을 세컨카로 구비해보고 싶긴 합니다(개인적으로 240i). 주로 혼자 타다 보니 뒷자리에 대한 생각은 트렁크라는 생각밖에 없지만 부모님이나 어른들이랑 어디 나가기엔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곧 페리가 되어 나온다 하는데 OS가 8.5 되는 거 빼곤 다 이전이 좋은 것 같아서 소소하게 기뻐하는 중입니다.
- 일상 주행에 충분히 좋은 승차감. 기분 내기 좋은 오픈 에어링. 달리고 싶을 땐 스포츠 플러스로 이런 차 타면서 연비 얘기 하지 말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시내에서 9~10 나와서 깜놀. 이런 차 타면서 공간이 좁니 트렁크가 좁니 얘기하는 건 잘못된 평가임.
- 공도 주행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으며 편의 설비도 충분합니다. 차값 부담없다면 적당한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 직진성은 모르겠지만 국산차에 비해 좋은 것 같습니다. 코너링도 말할 것 없어요. 1~2명 타고 다니기에 5시리즈는 너무 크다는 생각에 4시리즈 구매했습니다. 어쩌다가 뒤에 한두명 탈 일이 있어도 1년에 몇번? 안 됩니다. 그리고 뒷유리까지 열리는 트렁크 개방감~!! 생각보다 작지만 골프백은 충분! 특히 겨울에 보드 스키도 충분합니다(뒷좌석 접힘). 2024년식은 앞바퀴 사이즈가 다르던데 다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245 40 19로 변경 / 원래 225 사이즈로 알고 있음). 그리고 연비 생각하시면 이 차 말고 신형 5시리즈 가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시내 50%, 고속도로 50% 기준 - 평균 연비 7km/l 이상만 나오면 잘 나온다고 생각함).
- 저는 디자인이 이뻐서 샀고 출력도 좋습니다. 물론 세단만큼의 승차감이 나오지는 않지만 이건 운전자 중심의 차이기에 전 만족합니다.
- 주행성능이랑 디자인 맘에 드는데 안드로이드 오토가 끊길 때 많아서 좀 짜증남. 브레이크 잡고 핸들 돌리면 소리남.
- 직접 보면 다릅니다. 상상하거나 사진으로 보던 것과 1세대에 비해 엄청난 기술적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심지어 승차감도 개선. 아쉬운 점은 1세대는 낮은 차체 만큼 승차시 스포츠카에 타는 쑥 내려앉는 느낌이 참 좋았는데. 이번엔 7센치 정도 높아진 차체만큼 그런 색다름은 사라졌네요. 그 아쉬움은 남네요. 그리고 핸들 조향이 너무나 가벼워진 것도 살짝 아쉬움. 그 외는 전부 업그레이드 되었고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쿠페 420에서 약간의 출력이 아쉬움으로 넘어왔는데 디자인은 확실히 쿠페가 더 예쁘네요. 지붕을 닫아도 클래식한 라인이라 만족합니다. 주행성능은 차고 넘치네요. 스포츠 플러스로 탑 오픈하고 밟으면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입니다. 430 있었으면 딱 좋았을 것 같아요. 거주성은 사실상 2인승 모델로 보는 게 나을 것 같네요. 물론 뒤에 사람이 못 탈 공간은 아닙니다만 쿠페 모델은 헤드룸 빼고는 넉넉했는데 컨버는 헤드룸은 낫지만 등받이 각도랑 레그룸이 좀 불편합니다. 거주성 생각하고 산 차는 아니라 만족하구요. 품질은 전반적으로 좋은데 내장재 조립 불량이 하나 있어서 1점 뺐습니다. 연비는 3리터 6기통인 거 생각하면 훌륭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평균 16도 충분히 갑니다. 다만 시내 연비는 6~7 정도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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