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4시리즈 그란쿠페
반응형

(BMW) 2024 BMW 4시리즈 그란쿠페

 

<분류 : 중형 쿠페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20i]

- 가격

M Sport : 6,220만원

M Sport Performance Package : 6,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1.2km/ℓ

CO 배출량 : 150g/km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4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3mm
공차중량 : 1,6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20d]

- 가격

M Sport : 6,430만원

M Sport Performance Package : 6,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5초

연비 : 15km/ℓ

CO 배출량 : 126g/km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4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3mm
공차중량 : 1,730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호불호 갈리는 뉴트리아지만 이 가격에서 살 수 있는 최고의 쿠페. 사골 인테리어라도 내장재 퀄은 타사 대비 훨씬 좋음. 20i라 출력이 아쉬울 때가 있지만 시내에서는 충분함.

- 시내 주행이 주여서 출력의 아쉬움? 이런 건 아직까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ㅎㅎ 다만 다음 번에 차를 살 때는 다들 칭찬하시는 b58 엔진 달린 애들을 세컨카로 구비해보고 싶긴 합니다(개인적으로 240i). 주로 혼자 타다 보니 뒷자리에 대한 생각은 트렁크라는 생각밖에 없지만 부모님이나 어른들이랑 어디 나가기엔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곧 페리가 되어 나온다 하는데 OS가 8.5 되는 거 빼곤 다 이전이 좋은 것 같아서 소소하게 기뻐하는 중입니다.

- 일상 주행에 충분히 좋은 승차감. 기분 내기 좋은 오픈 에어링. 달리고 싶을 땐 스포츠 플러스로 이런 차 타면서 연비 얘기 하지 말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시내에서 9~10 나와서 깜놀. 이런 차 타면서 공간이 좁니 트렁크가 좁니 얘기하는 건 잘못된 평가임.

- 공도 주행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으며 편의 설비도 충분합니다. 차값 부담없다면 적당한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 직진성은 모르겠지만 국산차에 비해 좋은 것 같습니다. 코너링도 말할 것 없어요. 1~2명 타고 다니기에 5시리즈는 너무 크다는 생각에 4시리즈 구매했습니다. 어쩌다가 뒤에 한두명 탈 일이 있어도 1년에 몇번? 안 됩니다. 그리고 뒷유리까지 열리는 트렁크 개방감~!! 생각보다 작지만 골프백은 충분! 특히 겨울에 보드 스키도 충분합니다(뒷좌석 접힘). 2024년식은 앞바퀴 사이즈가 다르던데 다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245 40 19로 변경 / 원래 225 사이즈로 알고 있음). 그리고 연비 생각하시면 이 차 말고 신형 5시리즈 가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시내 50%, 고속도로 50% 기준 - 평균 연비 7km/l 이상만 나오면 잘 나온다고 생각함).

- 저는 디자인이 이뻐서 샀고 출력도 좋습니다. 물론 세단만큼의 승차감이 나오지는 않지만 이건 운전자 중심의 차이기에 전 만족합니다.

- 주행성능이랑 디자인 맘에 드는데 안드로이드 오토가 끊길 때 많아서 좀 짜증남. 브레이크 잡고 핸들 돌리면 소리남.

- 직접 보면 다릅니다. 상상하거나 사진으로 보던 것과 1세대에 비해 엄청난 기술적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심지어 승차감도 개선. 아쉬운 점은 1세대는 낮은 차체 만큼 승차시 스포츠카에 타는 쑥 내려앉는 느낌이 참 좋았는데. 이번엔 7센치 정도 높아진 차체만큼 그런 색다름은 사라졌네요. 그 아쉬움은 남네요. 그리고 핸들 조향이 너무나 가벼워진 것도 살짝 아쉬움. 그 외는 전부 업그레이드 되었고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쿠페 420에서 약간의 출력이 아쉬움으로 넘어왔는데 디자인은 확실히 쿠페가 더 예쁘네요. 지붕을 닫아도 클래식한 라인이라 만족합니다. 주행성능은 차고 넘치네요. 스포츠 플러스로 탑 오픈하고 밟으면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입니다. 430 있었으면 딱 좋았을 것 같아요. 거주성은 사실상 2인승 모델로 보는 게 나을 것 같네요. 물론 뒤에 사람이 못 탈 공간은 아닙니다만 쿠페 모델은 헤드룸 빼고는 넉넉했는데 컨버는 헤드룸은 낫지만 등받이 각도랑 레그룸이 좀 불편합니다. 거주성 생각하고 산 차는 아니라 만족하구요. 품질은 전반적으로 좋은데 내장재 조립 불량이 하나 있어서 1점 뺐습니다. 연비는 3리터 6기통인 거 생각하면 훌륭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평균 16도 충분히 갑니다. 다만 시내 연비는 6~7 정도 나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3 BMW 3.0 CSL  (0) 2023.05.14
(BMW) 2023 BMW 4시리즈  (0) 2023.05.14
(BMW) 2023 BMW 4시리즈 컨버터블  (0) 2023.05.12
(BMW) 2023 BMW 5시리즈  (0) 2023.05.10
(BMW) 2023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2023.05.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