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아이오닉 5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tandard]
- 가격
Exclusive : 5,00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25kW, 168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주행거리 : 336km
용량 : 3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84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tandard AWD]
- 가격
Exclusive : 5,25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73kW, 232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주행거리 : 319km
용량 : 5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95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 가격
Exclusive : 5,410만원
Prestige : 5,88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주행거리 : 458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94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AWD]
- 가격
Exclusive : 5,660만원
E-Lite : 5,495만원
Prestige : 6,13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39kW, 32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주행거리 : 417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2,05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Standard] Exclusive
- HTRAC : 2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컴포트(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2way 레그레스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 9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5만원
[Standard AW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컴포트(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2way 레그레스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 9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5만원
[Long Range] Exclusive
- HTRAC : 250만원
- 20인치 알로이 휠&미쉐린 타이어 : 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컴포트(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2way 레그레스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 9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5만원
[Long Range] Prestige
- HTRAC : 250만원
- 20인치 알로이 휠&미쉐린 타이어 : 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파킹 어시스트(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충돌방지 보조-후방) : 145만원
- 컴포트 플러스(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 60만원
- 비전루프 : 75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 및 OLED 모니터 *파킹 어시스트 선택 시*) : 140만원
[Long Range AWD] Exclusive
- 20인치 알로이 휠&미쉐린 타이어 : 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컴포트(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2way 레그레스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 9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5만원
[Long Range AWD] Prestige
- 20인치 알로이 휠&미쉐린 타이어 : 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파킹 어시스트(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충돌방지 보조-후방) : 145만원
- 컴포트 플러스(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 60만원
- 비전루프 : 75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 및 OLED 모니터 *파킹 어시스트 선택 시*) : 14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적극 추천. 21년 11월 구입. 7월 현재 16,000키로 주행. 내연기관 연료비 대비 2년이면 가격 역전 시작되고 7~8년이면 연료비 차이로 차량 가격 나오겠네요. 말할 나위 없이 우수합니다.
- 전기차 신차 구매 시 연비와 충전 인프라 성능에 대해 상당한 고민을 했지만 점차 확대되는 인프라 구축과 다소 가격에 불만족스러우나 성능 면에서는 내 의심을 깔끔히 잠재우기 충분한 만족감을 가짐.
- 정말 좋음. 가성비 짱. 고유가 시대에 최고. 실내 겁나 넓음. 디자인도 안 질림. V2L은 진짜 혁명 수준.
- 자꾸만 타고 싶은 차.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조금씩 더 기대되는 차 만족합니다.
- 주행 성능이나 거주 성능은 만족스럽습니다. 디자인도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트렁크 적재할 수 있는 용량이 좀 아쉽습니다. 트렁크 도어면이 직각이 아니라 사선 모양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아쉽습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가격 대비 좀 싼티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감은 괜찮은 듯하나 재질이 차량 가격이 싸지 않은데 비해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체적인 만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 주행 거리만 늘면 진짜 완벽...! 뭘 해도 고유가 시대에 저렴해서 전 너무 만족합니다!
- 가성비 좋고 전비 좋고 거주성 좋고 전기차 중 충전 편의성 좋고 차박 전기 쓰기도 좋고 밤새 히터 에어컨 켜도 3% 남짓 떨어지고. 다음 7 나오기 전까지 잘 타보려 함.
- 만족하는 편입니다.
- 디자인은 좀 호불호 갈리는 거 같고 주행 성능 포함하여 나머지는 아주 만족합니다.
- 전기차 타보면 앞으론 내연기관 못 탑니다. 어서 카니발급으로 700키로대 기대됩니다.
- 모델3이 주 차량이다보니 가끔 이 차를 타면 모델3보다 모든 면에 다 좋은데 뭔가 불편함 한 두 가지. 아니, 그 한 두 가지 편한 부분 때문에 테슬라를 타게 된다. 블루투스 연동, 모바일 키, 그리고 다들 알겠지만 오토 파일럿.
- 요즘 에어컨을 틀고 다니다 보니 주행거리가 1/3 정도 줄어드네요. 배터리 용량이 좀더 좋았으면. 아쉽습니다. 충전 문제 빼고는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바닥이 평평하고 높은 이 지엠피 플랫폼이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적응하니 괜찮고 가속 성능 좋고 트렁크는 뒷좌석 전동시트 이동 등으로 면적은 넓으나 디자인의 영향으로 패스트백 스타일로 인한 적재공간 손실은 다소 있음. 후륜구동의 특성도 좋고 프렁크 공간 활용성 등 우수함. 다만 전기차들의 공통적인 고민거리인 하절기와 동절기의 배터리 성능 차이가 커서 약간 불편함.
- 주행거리가 약간 아쉬운 것 외에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차량입니다. 추천드립니다.
- 일단 가격이 지역 편차가 너무 심하고 품질이 들쑥날쑥합니다. 뒷유리 비오면 미스트 현상도 개선의지가 아예 없는 게 특징입니다. 주행거리 4륜 95% 고속도로(고속화도로) 513km 마지노선 안 밟고 정속주행 막히지 않는 도로만 타면 저렇게 됩니다. 시내 100% 주행하면 610km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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