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HEV]
- 가격
모던 : 2,946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3,205만원
인스퍼레이션 : 3,7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95hp(합산), 152hp(엔진)
최대토크 : 19.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9.1~20.1 km/ℓ
CO²배출량 : 79~83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23~1,633mm
윤거후 : 1,630~1,640mm
공차중량 : 1,495~1,515kg
전륜타이어 : 205~215mm / 55~65 / 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 / 55~65 / 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0 HEV] 모던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주행/주차 중 녹화 지원) : 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Ⅱ(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0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75만원 (내비게이션 선택 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75만원
-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 25만원
[2.0 HEV] 프리미엄 플러스
- 빌트인 캠 : 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18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 35만원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40만원
- 플래티넘(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25만원
- 컴포트Ⅰ(앞좌석 편의 / 가죽 시트-전좌석 적용/블랙 및 네이비,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55만원
- 컴포트Ⅱ(뒷좌석 편의 /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후석 승객 알림) : 51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컨비니언스Ⅳ(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주차 충돌방지 보조-후방,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65만원
[2.0 HEV] 인스퍼레이션
- 빌트인 캠 : 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18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 35만원
- 나파가죽 시트(카멜, 그레이지, 네이비) : 4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첫 차인데 만족합니다. 뒷자리도 넓고 차 사고 여친 생겼어요. 허세용 아니지만 강추ㅋㅋㅋㅋ
- 그랜져로 갈 필요를 못 느끼게 만드는 중형 세단 최강자. 고속주행도 안정감 있고 옵션의 풍요로움을 만끽하는 중. 이 차량은 무조건 풀옵으로 타야 만족감이 있음. 구관이 명관이다!
- 아주 만족하고 3년 넘게 잘 타고 있습니다. 연비 좋고 주행도 아주 우수해요.
- 가성비 좋습니다. 연비도 너무 좋고 사용하기 너무 좋습니다. 차 가격이 조금만 더 쌌으면 좋겠습니다.
- 가격대는 조금 나가기는 하지만 2년 이상 꾸준히 탈 차라면 충분하고도 남는 가격임. 무엇보다 정숙함과 연비는 동급 최강인 듯.
- 하이브리드 타고 있는데 처음에는 디자인과 버튼식 변속기에 대한 호불호가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었는데 보면 볼수록 제 차여서 그런가 예쁘네요ㅎㅎ 출퇴근 거리가 꽤 있어서 하이브리드로 선택했는데 연비 매일 20 이상 나와서 뽕 뽑고 있습니다. 만족해요!!
- 밥값하는 차.
- 어디 빠지지 않고 하이브리드이다 보니 더 만족합니다. 쏘나타 너무 좋아요. 디자인도 우아하구요.
- 1. 연비가 좋아서 주유소에 가는 횟수가 가솔린 대비 절반으로 줄었음. 2. 2000cc와 전기모터로 가속력도 뛰어나고 조용함. 3. 실내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깔끔함.
- 연비 하나 보고 타는 차.
- 소음도 없고 연비도 잘 나오니 연료비도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 음질 좋고 연비도 좋고 그런데 기어 변속이 애매합니다. 특히 오르막 올라갈 때 고알피엠임에도 불구하고 디져라고 기어변속을 안 해주네요.. 제가 패들시프트로 변경 하긴 하는데.. 짜증나는 게 엑셀 계속 밟으면 풀려버려요.
- 연비가 모든 단점을 커버합니다. 하이브리드라서 모터의 정숙성도 가져가면서 엔진의 장점도 가져가서 좋네요.
- 전기차 시대가 무르익기 전까지는 역시 하이브리드가 답인 거 같습니다. 여러모로 만족하고 있으나, 아쉬운 점은 잡소리가 있다는 점과 겨울철 히터 사용 시 급격히 떨어지는 연비.
- 연비 좋은데 디자인은 별로입니다. 자율주행 되긴 하는데 믿을 수는 없다.
- 미션 평지에서는 굿. 강원도 아리랑고개에서 나몰라유, 환장합니다. 강원도 아리랑고개에서 스포츠 모드로 운행하세요.
- 운전자에게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운전시 피로감이 덜합니다. 차량 연비도 21~24 나와서 경제적입니다. 썬루프 제외한 풀옵션이라 운전하는데 있어서 초보자나 여성 운전자에게 너무 좋습니다.
- 가격은 비싸지만 연비 하나는 좋네요. 옵션 또한 좋아요.
- 무난하고 마음에 딱 드는 좋은 차입니다. 기능은 물론이고 나파가죽시트가 맘에 들어요.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2 스타게이저 (0) | 2022.07.23 |
---|---|
(현대) 2023 쏘나타 (0) | 2022.07.23 |
(현대) 2023 아이오닉 5 (0) | 2022.07.21 |
(현대) 2023 투싼 (0) | 2022.07.20 |
(현대) 2023 투싼 하이브리드 (2) | 2022.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