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아이오닉 6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tandard]
- 가격
Exclusive : 5,20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11kW, 149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67km
용량 : 53kWh
타입 : 리튬 이온
연비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95mm
축거 : 2,95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44mm
공차중량 : 1,80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 가격
E-LITE : 5,260만원
Exclusive : 5,605만원
Exclusive+ : 5,845만원
Prestige : 6,13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524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연비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95mm
축거 : 2,95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44mm
공차중량 : 1,93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AWD]
- 가격
E-LITE : 5,510만원
Exclusive : 5,855만원
Exclusive+ : 6,095만원
Prestige : 6,385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39kW, 32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84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연비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95mm
축거 : 2,95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44mm
공차중량 : 2,035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Standar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실외 V2L 커넥터) : 73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0만원
[Long Range] E-LITE
- HTRAC(전륜모터) : 250만원
[Long Range] Exclusive
- HTRAC(전륜모터) : 2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60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실외 V2L 커넥터) : 73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0만원
[Long Range] Exclusive+
- HTRAC(전륜모터) : 2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60만원
- 파킹 어시스트(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 170만원
- 컴포트 플러스 :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2열 열선시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2열,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64만원
- 플래티넘(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지능형 헤드램프-IFS,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천연가죽 시트,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 Recycled Fisher-net 카펫/카매트, 메탈 페달/메탈 도어스커프) : 72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45만원
[Long Range] Prestige
- HTRAC(전륜모터) : 25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60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 및 OLED 모니터, 디지털 사이드 미러 일체형 대시보드) : 14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45만원
[Long Range AW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60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실외 V2L 커넥터) : 73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50만원
[Long Range AWD] Exclusiv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60만원
- 파킹 어시스트(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측방 주차거리 경고,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 170만원
- 컴포트 플러스 :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2열 열선시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2열,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64만원
- 플래티넘(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지능형 헤드램프-IFS,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천연가죽 시트,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 Recycled Fisher-net 카펫/카매트, 메탈 페달/메탈 도어스커프) : 72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45만원
[Long Range AWD] Prestige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20인치 휠&피렐리 타이어 : 60만원
- 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 및 OLED 모니터, 디지털 사이드 미러 일체형 대시보드) : 14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4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18인치 2륜은 전비 최강임! 디자인 좋고 실내 공간은 높이가 조금 낮다고 하긴 하지만 뒷좌석은 광활함. 그랜저랑 비교들 하는데... 비교가 안 되게 넓음.
- 디자인은 논외로 하고 아직도 적응은 안되지만.. 이미 ev6 awd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주행거리 보고 구매한 거라 2wd 만족. 승차감은 같은 플랫폼 쓰는 아이오닉5, ev6보다 훨 좋네요. 승차감 만족!! 이 정도 마감에 가격은 글쎄요... 내장재 품질이 너무 떨어짐요..
- 좋습니다. 일단 전기차라서 정숙성. 그리고 20인치 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속도로 노면 소리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노면 상태에 따라 다르긴 한데 굉장히 우수합니다.
- 다 괜찮은데 너무 비쌈...
- 보조금 경감, 유지비 절감, 감가 방어 생각하면 합리적 가격이라 보임(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보유 이력). 초기 단점은 모두 시간 지나면 잊혀질 수준. 그랜저 이상~g80 버금가는 승차감이라 판단함.
- 솔까 디지인은 불호... 사륜 20인치라 주행거리도 좀 부족.. 두 개 빼면 다른 건 다 괜찮음. 하지만 저 두 개가 가장 중요한거 아닌가?
- 호불호 디자인이긴 하지만 차량 자체는 정말 좋음.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차라고 생각함.
- 가성비 5천 안쪽으로 프레스티지 2륜에 디사미 옵션만 넣으면 충분할 듯합니다. 이륜에 저 정도면 주행거리 거의 600키로로 나오니 좋을 듯해요.
- 아이오닉6는 현대차가 할 수 있는 것은 다 시도해본 것 같습니다. 이 차의 복잡하지만 편리한 기능만 모두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드라이빙의 신세계가 열립니다.
- 아주 좋습니다. 전기차라 경제적이고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무엇보다 편의사항 및 안전기능 등이 많습니다.
- 전기차 확실히 정숙성이나 거주성 좋습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안 타보신 분들만 부정적일 듯... 충전 또한 걱정 안 하셔도 될 듯.
- 시내에선 soso, 딱딱한 승차감, 고속도로 80키로 이상에서 진가를 발휘. 승차감이 너무 좋음. 왕복 장거리 출퇴근용으로 최고의 선택지.
- 디자인은 아직도 뇌이징 노력중. 안 이쁨. 2톤의 무게로 노면이 거친 경우 승차감 급격히 안 좋아짐. 반대로 고속주행 시 안정감 있음. 노면 상태 좋으면 그랜저 하브와 승차감 비슷. 2열 레그룸 g80보다 큼. 미쳤음. 이 차가 첫 전기차라면 단점을 못 느낄 만큼 좋게 느껴질 것. 저는 전기차만 3년, 완충 시 620km까지 본인은 가능했음. 이 차를 추천하는 대상 20~30대 성공한 커리어 우먼(주변 여성들에게 엄청난 디자인적 호평), 30~40대 테슬라는 가지고 싶은데 비싸서 못 사는 유저층 전연령, 난 다 필요없고 충전이 너무 귀찮고 한번 충전에 많이 달렸으면 좋겠다는 유저층. 이 차를 비추하는 대상 전연령 하차감 중요시 여기는 모든 유저층, 전연령 인테리어를 중요시 여기는 모든 유저층, 풀옵 프레 등급도 친환경 소재로 고급감 제로, 20~30대 첫차 구매 유저층, 이돈씨 그돈씨로 이 가격에 대안이 너무 많음 강력 비추. 30~60대 첫 전기차 전환 유저층 내년에 나올 아7 추천. 결론 아이오닉5는 명작, 아이오닉6 범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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