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쏘나타
반응형

(현대) 2023 쏘나타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가솔린 터보]

- 가격

모던 : 2,675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2,947만원

인스퍼레이션 : 3,440만원

N Line 디자인 에디션 : 3,58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2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2~13.8 km/ℓ

CO²배출량 : 120~126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35~1,46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 가격

모던 : 2,592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2,864만원

인스퍼레이션 : 3,357만원

N Line 디자인 에디션 : 3,5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0hp
최대토크 : 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5~12.7 km/ℓ

CO²배출량 : 131~133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20~1,450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

- 가격

모던 : 2,655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2,927만원

인스퍼레이션 : 3,36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6hp
최대토크 : 19.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9~10.2 km/ℓ

CO²배출량 : 128~132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25~1,45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N라인]

- 가격

N Line : 3,63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1 km/ℓ

CO²배출량 : 152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17mm
공차중량 : 1,545kg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가솔린 터보] 모던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Ⅰ(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공기청정모드/오토 디포그 포함,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41만원

- 현대스마트센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선택 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75만원

-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 25만원

 

[1.6 가솔린 터보] 프리미엄 플러스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18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 35만원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40만원

- 플래티넘(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25만원

- 컴포트Ⅰ(앞좌석 편의 : 가죽 시트-전좌석 적용/블랙 및 네이비,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55만원

- 컴포트Ⅱ(뒷좌석 편의 :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후석 승객 알림 *스키쓰루 제외*) : 48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컨비니언스Ⅱ(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60만원

 

[1.6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나파가죽 시트(카멜, 그레이지, 네이비) : 4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19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 25만원

 

[1.6 가솔린 터보] N Line 디자인 에디션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0 가솔린] 모던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8단 자동변속기+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싱글 트윈팁 머플러+2열 6:4 분할 폴딩+뒷좌석 암레스트 : 83만원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Ⅰ(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공기청정모드/오토 디포그 포함,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41만원

- 현대스마트센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선택 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75만원

-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 25만원

 

[2.0 가솔린] 프리미엄 플러스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8단 자동변속기+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싱글 트윈팁 머플러+2열 6:4 분할 폴딩+뒷좌석 암레스트 : 83만원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18인치 알로이 휠&피렐리 타이어 : 35만원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40만원

- 플래티넘(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25만원

- 컴포트Ⅰ(앞좌석 편의 : 가죽 시트-전좌석 적용/블랙 및 네이비,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55만원

- 컴포트Ⅱ(뒷좌석 편의 :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후석 승객 알림) : 51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컨비니언스Ⅱ(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60만원

 

[2.0 가솔린] 인스퍼레이션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8단 자동변속기+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싱글 트윈팁 머플러+2열 6:4 분할 폴딩+뒷좌석 암레스트 : 83만원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나파가죽 시트(카멜, 그레이지, 네이비) : 4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0 가솔린] N Line 디자인 에디션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8단 자동변속기+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싱글 트윈팁 머플러+2열 6:4 분할 폴딩+뒷좌석 암레스트 : 83만원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0 LPi] 모던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Ⅰ(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공기청정모드/오토 디포그 포함,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41만원

- 현대스마트센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선택 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75만원

-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 25만원

 

[2.0 LPi] 프리미엄 플러스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 25만원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40만원

- 플래티넘(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25만원

- 컴포트Ⅰ(앞좌석 편의 : 가죽 시트-전좌석 적용/블랙 및 네이비,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55만원

- 컴포트Ⅱ(뒷좌석 편의 :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후석 승객 알림) : 51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컨비니언스Ⅲ(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30만원

 

[2.0 LPi] 인스퍼레이션

- 빌트인 캠 : 40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 : 31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나파가죽 시트(카멜, 그레이지, 네이비) : 40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5 가솔린 터보 N라인] N Line

-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 40만원

- 플래티넘(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25만원

- 컴포트 플러스(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동승석,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후석 승객 알림) : 59만원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주행 및 주차 중 녹화 지원) : 4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5

- 순발력이 뛰어나고 브레이크 성능이 우수합니다. 연비는 10 정도, 고속도로 주행 시 12 정도, 와이퍼가 수동인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주행중 노면 소음이 조금 있습니다.

- 급가속이 필요할 때 부족한 출력 외에는 다른 모든 부분은 만족합니다.

- 프리미엄 패밀리 트림이면 기본 옵션만으로도 부족함 없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 쏘나타 치곤 비싸지만 전반적으로 승차감과 공간은 괜찮아요~ 연비도 중형 세단 치고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응답성이 부족하고 약간 승차감이 아쉽다. 가격대비 퍼포먼스의 응답성을 보완하고 승차감을 조금만 업그레이드 한다면 이 가격에 분명히 대박을 보장하는 차량이다.

- 10점이요. 디자인도 볼매고 이쁩니다. 연비도 공인 연비보다 더 나오고 실내 넓고 조용하니 좋습니다.

-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주행하기도 편하고 엑셀을 밟으면 반응 속도도 좋고 승차감은 더군다나 좋아요.

- 좋습니다.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지만 차 자체는 좋아요. 내부 디자인도 훌륭하고 스마트 크루즈는 정말 편합니다.

-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완전 시선집중^^ 스포츠 모드에선 엄청난 속도가 느껴지고 스마트, 컴포트 모드에선 부드러움이, 에코모드에선 연비를^^ 정말 후회없어요. 풀옵이라 그런지 대박입니다.

- 말리부는 너무 사골이고 SM6는 토션빔. 동급의 차 중 K5, 쏘나타 > 말리부 > SM6라 생각하였고, K5 비교해서 쏘나타로 선택했는데 이유는 1. K5는 앞뒤 범퍼 도장 흰색, 특히 이 색이 심함. 2. 승차감이 쏘나타가 더 스무스하고 브두러움. K5는 진짜 딱딱하고 단단한 느낌이 많았음. 3. 실내 디자인이 취향이 많이 갈릴 듯. 우드는 너무 올드해서 별로였음. 4. 초창기 당시의 K5 브레이크 소음 이슈 5. 90~100 사이의 이상한 소음? (K5 신형) 6. K5 시트 주름 이슈 7. 전면 디자인만 보면 무조건 K5가 더 이쁜 게 맞는데 옆 뒤는 소나타가 더 마음에 들었고 이건 고민이 너무 되었지만 소나타가 낫다 생각함. 특히 사이드 디자인이 어떤 차보다도 날렵하고 슬림해 보이는 게 특징 7. 그 외 다른 스펙이나 사양은 대체로 비슷함. 진작에 하이브리드를 센슈 모양으로 팔았으면 잘 팔렸을 텐데 왜 메기타를 유지했는지 모르겠음. 마케팅 실패. 차 자체는 중형차 중에선 제일 낫다 생각함.

- 디자인, 특히 일자 후미등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K5가 더 이쁜 건 함정.

- 연비도 좋고 힘도 나름 괜찮아서 잘 달립니다. 옵션도 나름 빠방하구요. 어디 가서 꿀리지 않는 차네요. 사길 잘 했습니다.

- 모두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어딜 가나 그냥저냥 평균 이상을 해주는 자동차. 디자인이 못 생겼다 말 많은데 뭐 오래 타다 보니 나는 마음에 든다.

- 품질 좋고 가성비 좋다. 잔고장 없다. 그런데 디자인은 그닥... 힘은 약한 게 느껴진다.

- 제가 편안하고 값도 싸고 대단히 좋은 차 같아요.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 연비 우수, 1.6 터보 강추. 세금 저렴. 치고 나가는 힘 좋습니다. 옵션은 웬만하면 풀옵하세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2 RN22e 콘셉트  (0) 2022.07.24
(현대) 2022 스타게이저  (0) 2022.07.23
(현대)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1) 2022.07.21
(현대) 2023 아이오닉 5  (0) 2022.07.21
(현대) 2023 투싼  (0) 2022.07.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