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2022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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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2022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2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콰트로포르테 GT]

- 가격

GT Base : 1억 6,970만원

GT : 1억 7,8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50hp
최대토크 : 51.5kg.m


- 성능

최고속도 : 270km/h

가속성능 : 5.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4km/ℓ

CO²배출량 : 226g/km

 

- 치수
전장 : 5,265mm

전폭 : 1,950mm
전고 : 1,485mm
축거 : 3,17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2,07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4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75~285mm / 35~40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콰트로포르테 모데나 Q4]

- 가격

Modena : 2억 1,5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0hp
최대토크 : 59.6kg.m


- 성능

최고속도 : 288km/h

가속성능 : 4.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6.5km/ℓ

CO²배출량 : 259g/km

 

- 치수
전장 : 5,265mm

전폭 : 1,950mm
전고 : 1,480mm
축거 : 3,17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2,160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85mm / 3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 가격

Trofeo : 2억 9,2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7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80hp
최대토크 : 74.4kg.m


- 성능

최고속도 : 326km/h

가속성능 : 4.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6.0km/ℓ

CO²배출량 : 280g/km

 

- 치수
전장 : 5,265mm

전폭 : 1,950mm
전고 : 1,480mm
축거 : 3,17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2,115kg

전륜타이어 : 245mm / 35 / 21inch

후륜타이어 : 285mm / 3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Bianco, Nero Ribelle, Grigio Maratea, Grigio, Bianco Alpi, Blu Nobile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4

- 콰포 아주 마음에 들어요. 하차감은 독3사와 비교도 안 되게 좋고 ZF 8단 미션이라 초반에 치고 나가는 느낌이 좋네요.

- 소유해보고 타보지 않았으면 엄한 소리는 안 했으면 좋겠네요. 실소유주는 운전할 때마다 엄청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 감성 그 하나만.. 내 인생에 두 번째 마세라티는 과연 올 것인가...ㅎㅎ

- 독일차처럼 기능적이지 않다. 일본차처럼 내구성이 좋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콰트로포르테 탄다. 세컨카로 소장한지 6년이 지났어도 허세 쩌는 우렁찬 배기음과 그녀의 S라인 닮은 쫙 빠진 라인에 아직도 설렌다.

- 감성으로 타는 차. 매력 있는 차.

- 디자인에 반해 구매하였고 배기음은... 진짜 최고ㅎㅎ 연비는 시내주행 4-5, 고속 8-9. 고급유 60리터 가득 넣으면 15만원에 400km 탄다. 마세라티 타면서 일반유 넣고 기름값 걱정할 거면 타지 마시길... 여유있을 때 타세요~ 디젤은 절대 타지 마시고!!

- 안 타본 사람은 욕하고 오너들은 극찬하는 차. 인천 양아치 유튜버가 인식을 망쳐놓은 차.

- 미친 듯이 좋으니 감가가 심하고 연비는 포기합니다ㅜㅜ 연비 포기하면 이만한 차가 없어요.

- 이쁜 쓰레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이쁜 쓰레기.

- Only 감성. 그러나 감성에 중독되면 딴 차를 못 탄다. 부품값이나 좀 떨어지면 괜찮을 듯.

- 생각보다 괜찮은 차예요. 사기 전에는 이런저런 말들이 많아서 저 또한 겁먹었어요. 근데 실제로 타면 만족감이 엄청 느껴지는 차량입니다.

- 만족해하며 타는 중입니다. 디자인 때문에 산 거라 가성비를 논할 차량은 아닌 듯합니다.

- 14년식 중고 업어왔습니다. 차 자체는 호불호가 워낙 심하게 갈리는 브랜드입니다. 주행성능은 독일차에 비해 많이 다릅니다. 탄탄하고 쫄깃한 맛이 아닌 헐렁한 느낌이지만 엔진 힘은 강하고 충분합니다. 카포 특성상 차가 길어서 고속도로라도 노면을 많이 타고 출렁거림이 있습니다(도로마다 틀림). 노면을 상대적으로 많이 타는 차종입니다. 소모품 교환비용, 부품값이 어마어마합니다. 차량 수요가 많이 없는지라 애프터 부품의 선택 자체가 좁습니다. 독일차 상회하는 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주행 질감이 독일과는 많이 다른 듯합니다. 디자인은 겁나 이쁩니다. 실내도 편의장비는 없지만 감성적입니다. 후방카메라 화질이 좀 안 좋고 프레임리스 도어상 시간이 지나니 풍절음이 납니다. 연비는 진짜 안 좋습니다. 고급유 주유하는데 심각합니다. 마세라티 한번 타보고 싶어서 가져왔는데 중고로 사지 않고 신차로 샀으면 어땠을까 하는 차종이네요. 차 자체는 만족. 포인트가 어디냐에 따라 갈릴 수 있지만 저는 삼지창과 배기음에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타고 싶어서 사는 게 아니라 사고 싶어 사는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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