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2022 마세라티 르반떼
반응형

(마세라티) 2022 마세라티 르반떼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2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 가격

GT Base : 1억 1,800만원

GT : 1억 2,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45km/h

가속성능 : 6.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9km/ℓ

CO²배출량 : 209g/km

 

- 치수
전장 : 5,020mm

전폭 : 1,970mm
전고 : 1,695mm
축거 : 3,004mm
윤거전 : 1,637mm
윤거후 : 1,699mm
공차중량 : 2,210kg

전륜타이어 : 265mm / 50 / 19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르반떼 모데나]

- 가격

Modena : 1억 4,9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50hp
최대토크 : 51.5kg.m


- 성능

최고속도 : 251km/h

가속성능 : 6.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0km/ℓ

CO²배출량 : 241g/km

 

- 치수
전장 : 5,020mm

전폭 : 1,970mm
전고 : 1,695mm
축거 : 3,004mm
윤거전 : 1,637mm
윤거후 : 1,699mm
공차중량 : 2,265kg

전륜타이어 : 26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9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르반떼 모데나 S]

- 가격

Modena : 1억 7,9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0hp
최대토크 : 59.7kg.m


- 성능

최고속도 : 264km/h

가속성능 : 5.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0km/ℓ

CO²배출량 : 241g/km

 

- 치수
전장 : 5,020mm

전폭 : 1,970mm
전고 : 1,695mm
축거 : 3,004mm
윤거전 : 1,637mm
윤거후 : 1,699mm
공차중량 : 2,265kg

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95mm / 3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르반떼 트로페오]

- 가격

Trofeo : 2억 3,9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7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80hp
최대토크 : 74.9kg.m


- 성능

최고속도 : 302km/h

가속성능 : 4.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5.8km/ℓ

CO²배출량 : 291g/km

 

- 치수
전장 : 5,020mm

전폭 : 1,980mm
전고 : 1,695mm
축거 : 3,004mm
윤거전 : 1,637mm
윤거후 : 1,699mm
공차중량 : 2,300kg

전륜타이어 : 265mm / 35 / 22inch

후륜타이어 : 295mm / 30 / 22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Bianco, Grigio Evoluzione, Nero Ribelle, Grigio Maratea, Blu Emozione, Bianco Alpi, Blu Nobile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3

- 르반떼 S는 1년 이상 전국 돌아다니면서 정말 몇 대 본 적이 없네요. 희소성이 있어서 좋지만 왜 별로 없을까 생각해봅니다. 차량은 신차 현금 전액 주고 구매했지만 1년 감가 방어가 거의 안 됩니다. 차량 사시려면 3년 이상 무조건 운행할 각오 하셔야 합니다. 외관은 봐도 봐도 질리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크롬 죽이기 하면 더 스포티한 감성이 살아나고 괜찮은 것 같네요.

- 디자인이 멋진 반면에 연비가 조금 약하고 실내도 생각처럼 넓진 않지만 감성적이고 소유만으로도 뿌듯한 차임은 분명한 것 같다.

- 디자인은 너무 맘에 들어요. 연비는 그냥 그래요~ 전에 포르쉐 카이엔 터보를 탔는데 디자인은 마세라티 르반떼가 더 낫지만 힘은 포르쉐 카이엔이 더 좋네여~

- 훌륭한 차. 감성 어쩌구 이태리 공산품 어쩌구 하는 소리들은 꼭 이차 안 가져본 사람들 소리임. 잔고장 거의 없음. 승차감, 하차감 최고임. 서울 강남 거주 시 서비스센터 가깝고 친절함. 연비랑 소모품 값 좀 나간다는 거 빼면 몰아봤던 차 중 최고임.

- 디자인과 성능면에서는 최고. 다만 연비는ㅠㅠ 아직까진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 마세라티 르반떼 그란루소 디젤 전체적으로 좋네요. 경유값이 너무 올라서 문제지만.

- 단점. 차체에 비해 트렁크가 작고 2열의 헤드룸과 폭이 좁음(레그룸은 여유로움). 연비 생각하면 못 타는 차. 장점. 2.2톤에서 나오는 엑셀 스타트와 브레이크 제동의 반응이 민첩함. 코너링이 거의 완벽에 가까움. 스포티하지만 빨리 달리지 않아도 존재감이 넘치는 차. 속도보단 배기음을 즐기기 위해 타는 차(스포츠 모드는 환상임). 실내 가죽의 고급스러움은 말할 것도 없고,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실내 모니터와 후미등 변화에 대만족.

- 외형에서 나오는 디자인의 안정성, 차량의 엔진 미션이 잘 조화를 이룬 가운데, 주행 중 배기음과 어울려 규정속도를 지키는 가운데에서도, 탁월한 가속감과 코너링으로 운전의 묘미를 더합니다. 또한 실내의 고급 자재로 이루어진 깔끔한 마감과 고음질의 사운드, 이에 더하여 마세라티의 더하여준 주행 보조 시스템이 더해져, 감성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울려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