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2021 마세라티 기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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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2021 마세라티 기블리

 

<분류 : 수입 / 준대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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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명 :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 1억 1,450~1억 2,1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5km/h

가속성능 : 5.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86.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8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60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기블리

가격 : 1억 3,010~1억 3,2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50hp

최대토크 : 51.5kg.m


- 성능
최고속도 : 267km/h

가속성능 : 5.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1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7.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8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60mm
공차중량 : 2,0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기블리

가격 : 1억 4,960~1억 5,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0hp

최대토크 : 59.6kg.m


- 성능
최고속도 : 286km/h

가속성능 : 4.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52.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8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60mm
공차중량 : 2,1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명 : 기블리 트로페오

가격 : 1억 8,0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3,7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80hp

최대토크 : 74.4kg.m


- 성능
최고속도 : 326km/h

가속성능 : 4.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60.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80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60mm
공차중량 : 2,0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21inch

후륜타이어 : 275mm/35/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삼지창이랑 외형 이쁜 건 ㅇㅈ. 근데 실내 좀 어떻게 안 되니? HUD 좀 넣어주고 1억이 넘는 차인디.

- 딱 가격대비로만 말하자면 S7, G90, A8, 테슬라S로 간단하게 따져보면 브랜드 이미지, 실내가죽 우드 품질, 성능, 배기음 최강입니다. 전 21년식은 아니짐나 아버지 지인분들 차 같이 게임하시는 아저씨분들이나 형들(부모님차 끌고 오죠) 타보면 전 아쉬운 건 옵션충은 아니짐나 평균적으로 따지면 옵션, 실내 크기입니다. 실내 크기는 타사 차량들도 그리 큰 건 아니지만 전 덩치 때문인지 조금 뒷좌석이 좁더라구요. 그리 뚱뚱하지는 않지만... 쨌든 잔고장으로 골치 아프신 분들은 싫어하시는 거 이해합니다만 차알못들이 실내 구리다 그만 우려 먹어라 등 타보고나 말하세요. 과연 저런 차를 평생 유지비 내주고 공짜로 주면 그런 말이 나올지 그만큼 타보고 싫으면 싫다 하고 좋으면 좋다 하세요.

- 저는 CLS53에서 기블리 SQ4로 넘어왔구요. 아시는 분은 S400에서 넘어 오시더라구요. 재구매율도 상당히 높은 브랜드고, 가격, 옵션, 성능 등으로 접근해서는 안 되는 차입니다만... 실내도 레이아웃은 다소 구식의 것이나, 가죽 시트와 패들 쉬프트 등은 동급 최고 품질이며, 커다란 디스플레이 탑재에 카플레이 지원으로 불편함 전혀 없구요. 저야 옵션 불필요해 그란 스포츠로 왔지만, 옵션 필요하시면 그란루쏘로 가세요. 반자율 주행과 소프트 클로징 그 정도는 됩니다.

- 어디서든 안 꿀리는 말이 필요없는 그냥 멋진 차!

- 이쁘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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