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2 아반떼 하이브리드
반응형

(현대) 2022 아반떼 하이브리드

 

<분류 : 준중형 세단 / 출시-2022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스마트 : 2,346만원

모던 : 2,578만원

인스퍼레이션 : 2,89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80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41hp(합산), 105hp(엔진), 32kW(모터)
최대토크 : 15kg.m(엔진), 170N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21.1km/ℓ

CO²배출량 : 74g/km


- 치수
전장 : 4,6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9mm
공차중량 : 1,335kg

전륜타이어 : 205mm / 55 / 16inch

후륜타이어 : 205mm / 55 / 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기타

색상 : 폴라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일렉트릭 그레이, 팬텀 블랙 펄, 인텐스 블루 펄, 파이어리 레드 펄


* 옵션 *

[1.6 HEV] 스마트

- 컨비니언스Ⅱ(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도어 포켓라이팅(앞), 웰컴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 65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컨비니언스Ⅱ 적용 시 선택 가능) : 7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Ⅲ(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 70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타이어Ⅱ : 30만원

 

[1.6 HEV] 모던

- 선루프 : 45만원

- 파노라마 디스플레이(파노라마 디스플레이-클러스터 10.25인치 컬러 LCD/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엠비언트 무드램프) : 4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Ⅱ(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전방 주차거리 경고) : 85만원

- 익스테리어 디자인(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 70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타이어Ⅱ : 30만원

- 컴포트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운전석 2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USB 충전기-센터콘솔 1개,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컵홀더 포함, 2열 6:4 분할 폴딩, 뒷좌석 에어벤트, 동승석 시트백 포켓,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 120만원

 

[1.6 HEV] 인스퍼레이션

- 선루프 : 45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타이어Ⅱ : 3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가격의 부담감 외에는 매우 우수한 차량임. 특히 배터리 모드 전환 시의 정숙성은 최고.

- 연비와 디자인은 최고인데 가격이 비싸고 풍절음이 좀 불만족해요. 시동 걸고 엔진 개입될 때 나는 소리가 크게 나요.

- 유지비 좋아요. 요즘 같이 유류값 높은 시대에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고하자마자 샀는데 정말 만족합니다.

- 하이브리드 아반떼가 가성비 최고입니다. 디자인, 실내 좁지 않으며, 편의사항 잘 되어 있어요.

- 좋은 차입니다. 훌륭하고 승차감도 이 정도면 괜찮은 거 같아요. 가격 빼고는 모두 만족!!

- 이 가격대 패밀리카든 출퇴근용이든.. 연비랑 뒷좌석 넓음. 이 두 개로 다 끝. 무조건 추천.

- 내 기준 최고의 차.

- 가성비 정말 높은 좋은 차입니다. 쏘나타를 살 바엔 아반떼 풀옵 추천~!

- 출시 초기에 사서 그런지 차량 내부 잡소리 때문에 한창 고생했었습니다. 현재도 잡소리 때문에 센터 가서 수리해야 하네요. 해당 부분 제외하면 별로 흠잡을 게 없는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세대에선 전좌석 파워윈도우와 HUD 옵션으로 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쉐보레 가솔린 세단 타다가 넘어왔습니다. 신세계입니다. 왜 사람들이 현대차, 특히 하이브리드 타라고 하는지 알 것 같네요.

- 외관과 내관이 확실히 좋아진 점, 연비 최고(평균 21-23, 고속도로 24-26 정도), 주행보조나 내부 기능들이 많아짐. 물론 주행소음이 고속 주행 시 크긴 하지만 이는 하위 스트림 차량이면 다 있으니까 감안함. 외제차랑 비교해도 성능 동등 이상인 것 같고 가격은 훨씬 싸니까 좋음. 돈 좀 더 써서 상위 스트림이나 외제차도 고민했지만 일단 외관, 내관 바뀐 거에서 이제 구리지 않고 탈만하다 생각해서 돈 아낄겸 선택했는데 매우 만족함.

- 자주 단거리로 타기도 하지만 두 달에 한번꼴로 기름 넣습니다. 출퇴근용으로... 괜찮아요.

- 연비 좋고 차가 세련돼보여서 좋아요! 내부도 넓어져서 가족들 타기도 좋더라구요. 고속 주행 시 바람 소리가 거슬리긴 하지만 충분히 좋아요.

- 5000만원 이상의 차에서 느끼는 완벽한 떨림 없는 주행은 아니지만 연비 좋고... 디자인 굿. 품격을 느낄 수 있음.

- 다 너무 좋은데 연비는 고속도로 세게 달리거나 겨울에는 별로에요. 그거 빼고는 정말 좋아요. 비싼 차 부럽지 않네요.

- 딱히 단점이 없는 것 같아요. 연비, 디자인, 시트의 편안함 예전 아반떼와는 확실히 차이가 크구요. 연비가 좋다보니 자주 타게 됩니다.

- 연비 좋고 자율 주행도 잘 돼서 편합니다. 이 정도 가성비 차 찾기 쉽지 않은데.. 조수석 전동시트 아쉽네요ㅜㅜ

- 아주 좋은 차에요. 잘 달리고 기름 덜 먹고 조용하고 실내가 아주 넓어요.

- 기본 연비도 좋은 아반떼를 하이브리드로 타니 여름철에는 연비 30 이상도 나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2 그랜드 크레타  (0) 2022.03.29
(현대) 2022 아반떼  (1) 2022.03.28
(현대) 2022 싼타페  (2) 2022.01.19
(현대)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  (2) 2022.01.19
(현대) 2022 포터2  (2) 2022.01.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