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2 포터2
반응형

(현대) 2022 포터2

 

<분류 : 국산 / 중형 트럭 / 출시-2021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디젤 일반캡]

- 가격

초장축 스타일 M/T : 1,804만원

초장축 스타일 A/T : 1,917만원

초장축 스마트 M/T : 1,874만원

초장축 스마트 A/T : 1,987만원

초장축 모던 M/T : 1,972만원

초장축 모던 A/T : 2,085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M/T : 2,065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A/T : 2,1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8.8~9.5 km/ℓ

CO²배출량 : 204~221g/km


- 치수
전장 : 5,17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735~1,755kg

전륜타이어 : 195mm/70/15inch
후륜타이어 : 14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일반캡 4WD]

- 가격

장축 스타일 M/T : 2,004만원

장축 스마트 M/T : 2,049만원

장축 모던 M/T : 2,146만원

장축 프리미엄 M/T : 2,2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0 km/ℓ

CO²배출량 : 217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740mm
전고 : 2,100mm
축거 : 2,430mm
윤거전 : 1,505mm
윤거후 : 1,420mm
공차중량 : 1,875kg

전륜타이어 : 195mm/70/15inch
후륜타이어 : 145mm/정보없음/15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더블캡]

- 가격

초장축 스타일 M/T : 1,942만원

초장축 스타일 A/T : 2,055만원

초장축 스마트 M/T : 2,028만원

초장축 스마트 A/T : 2,141만원

초장축 모던 M/T : 2,128만원

초장축 모던 A/T : 2,241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M/T : 2,213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A/T : 2,32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8.7~9.3 km/ℓ

CO²배출량 : 209~224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850~1,880kg

전륜타이어 : 195mm/70/15inch
후륜타이어 : 14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더블캡 4WD]

- 가격

장축 스타일 M/T : 2,141만원

장축 스마트 M/T : 2,202만원

장축 모던 M/T : 2,297만원

장축 프리미엄 M/T : 2,36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8.6 km/ℓ

CO²배출량 : 227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740mm
전고 : 2,100mm
축거 : 1,420mm
윤거전 : 1,505mm
윤거후 : 1,420mm
공차중량 : 1,980kg

전륜타이어 : 195mm/70/15inch
후륜타이어 : 145mm/정보없음/15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슈퍼캡]

- 가격

초장축 스타일 M/T : 1,815만원

초장축 스타일 A/T : 1,928만원

초장축 스마트 M/T : 1,885만원

초장축 스마트 A/T : 1,998만원

초장축 모던 M/T : 1,987만원

초장축 모던 A/T : 2,100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M/T : 2,080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A/T : 2,19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8.8~9.5 km/ℓ

CO²배출량 : 204~221g/km


- 치수
전장 : 5,100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740~1,770kg

전륜타이어 : 195mm/70/15inch
후륜타이어 : 14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슈퍼캡 4WD]

- 가격

장축 스타일 M/T : 2,014만원

장축 스마트 M/T : 2,059만원

장축 모던 M/T : 2,156만원

장축 프리미엄 M/T : 2,23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0 km/ℓ

CO²배출량 : 217g/km


- 치수
전장 : 4,775mm

전폭 : 1,740mm
전고 : 2,100mm
축거 : 1,430mm
윤거전 : 1,505mm
윤거후 : 1,420mm
공차중량 : 1,890kg

전륜타이어 : 195mm/70/15inch
후륜타이어 : 145mm/정보없음/15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 옵션 *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타일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타일 A/T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마트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마트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모던 M/T, 초장축 프리미엄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모던 A/T, 초장축 프리미엄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스타일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스마트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모던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프리미엄 M/T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타일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타일 A/T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마트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마트 A/T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모던 M/T, 초장축 프리미엄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모던 A/T, 초장축 프리미엄 A/T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4WD] 장축 스타일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4WD] 장축 스마트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4WD] 장축 모던 M/T, 장축 프리미엄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타일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타일 A/T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마트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마트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모던 M/T, 초장축 프리미엄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모던 A/T, 초장축 프리미엄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4WD] 장축 스타일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4WD] 장축 스마트 M/T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일반캡 4WD] 장축 모던 M/T, 장축 프리미엄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7.3

- 대안이 없어요. 연비도 그저고 다른 화물차가 나왔음 해요. 최대 단점은 사고 시 불안.

- 이 차 이후 연식들은 상품성 개선을 많이 했다고 하니 이 차는 요소수 쓰기 싫은 차주들에게는 좋을 듯.

- 10년 넘게 우려먹는 포터이니 큰 외관 변화나 성능 변화는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운전자에게 조금 더 편안하고 안락할 수 있는 변화를 기대합니다.

- 가격대비 아주 만족합니다. 연비만 좋으면 대만족입니다. 아직까지는 결함이 없네요.

- 가족들 짐 운반에도 효율적이고 풀옵션으로 출고해서 안전하기도 합니다. 유용하게 잘 타는중.

- 20만 키로 넘게 타면서 고장 한번도 안 남. 출력 짱짱함. 근데 운전석이 좁은 거 같다.

- 시골 필수차. 없으면 서운함. 중고차 시세가 비싸다...

- 독점이라고 너무 오래 울궈먹고 발라먹고 고아먹고 10년이 넘도록 변한 게 없습니다. 좀더 안전성을 고한 디자인으로 바꿀 때가 넘은 거 같습니다. 안 바꿔도 잘 팔리는 이유는 독점이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제네시스도 사람이 만들고 타고 포터도 사람이 만들고 탑니다.

- 봉고에 비해 핸들링이 다소 무거우나 거주성이 더 좋음.

- 10년 된 화물차이지만 자가차량으로 사용하고 있기에 무사고 차량이고 바디에 생활기스는 있어도 엔진 누유 흔적 없고 깨끗합니다.

- 3년 24만 키로 주행중. 구매 초기에 몇몇 문제가 있었지만 한번 수리하고 나니 아직까지 잔고장 없이 잘 타는 중입니다.

- 포터2 4WD 운전 편안함. 아주 좋아요.

- 좋아요ㅋㅋㅋ 독점 현대~

- 오토라 좋고 단지 엔진 소리가 시끄럽고 다른 것은 불편한 것이 아직은 없습니다.

- 고장이 잦고 부품 내구성이 꽝입니다. 그래도 살 만한 차가 없어 또 주문했습니다. 수입차나, 현기 말고 다른 차가 나오면 좋아질려나?

- 2020년식 자동미션 오토라 아주 운전하기 편합니다. 매연저감장치, 요소수 들어가는 공해문제 해결로서 저소음 안정적인 운전하기에 만족합니다.

- 포터 봉고쓰리 두 대를 사용하는데 포터가 부드럽고 내장도 포터보다 좋아요.

- 일하는 용도에는 아주 적합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이 차량을 또 구매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일하는 용도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