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1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414만원
프레스티지 : 3,668만원
캘리그래피 : 4,1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30hp(합산), 180hp(엔진), 44.2kW(모터)
최대토크 : 35.7kg.m(합산), 27kg.m(엔진), 264N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복합) : 13.1~15.3 km/ℓ
CO²배출량 : 106~114g/km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46~1,651mm
윤거후 : 1,656~1,661mm
공차중량 : 1,760~1,790kg
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HEV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782만원
프레스티지 : 4,037만원
캘리그래피 : 4,4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30hp(합산), 180hp(엔진), 44.2kW(모터)
최대토크 : 35.7kg.m(합산), 27kg.m(엔진), 264N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복합) : 13.1~13.4 km/ℓ
CO²배출량 : 122~125g/km
- 치수
전장 : 4,785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46~1,651mm
윤거후 : 1,656~1,661mm
공차중량 : 1,830~1,860kg
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HEV]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썬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90만원
- 플래티넘Ⅲ(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1.6 HEV]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썬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스피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Ⅱ(19인치 휠&타이어, LED 리어콤비램프, 크롬 도어 하난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50만원
[1.6 HEV]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썬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1.6 HEV AWD]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썬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90만원
- 플래티넘Ⅲ(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1.6 HEV AWD]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썬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스피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Ⅱ(19인치 휠&타이어, LED 리어콤비램프, 크롬 도어 하난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50만원
[1.6 HEV AWD]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썬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엔진 개입할 때 이질감이 상당하고 전기모터 개입이 자주 없습니다. 그 외에는 만족합니다.
- 신차 출고 후 5일이 지났지만 운행은 하루밖에 되질 않아서 특별한 사항은 아직 없어요.
- 산타페 3대째인데 전면부 디자인이 맘에 안 들고 가속 시 엔진 개입이 부드럽지 못해요. 운전석 사용 버튼들이 너무 혼란스럽고요. 연비는 막상 디젤이나 별로인 것 같아요(주행+연료비). 요 정도 빼고는 만족합니다. 단 시내주행 정숙성 최고~
- 실내가 넓어서 편안하고 좋아요~ 연비는 좀 더 타봐야 할 듯~ 지금까지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연비는 4륜이라서 잘 안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잘 나와서 좋습니다.
- 뇌이징 당한 후로는 쏘렌토보다 더 이쁜 것 같아요. 연비가 너무 매력적이라 하이브리드 잘 산 것 같습니다.
- 타고다닐만 합니다. 우선 연비는 오지게 잘 나옴. 생각보다 정숙하니 좋아요. 안전하기도 하고요.
- 전반적인 승차감과 정숙성이 뛰어남. 연비는 아직 체감하지 못함. 아직 전반적으로 더 타봐야 느낌이 올 듯함.
- 하이브리드는 가성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추가 옵션도 많구요. 넣고 싶은 옵션도 너무 많았네요.
- 캠핑을 위하여 차량을 변경. 실내공간 매우 만족스러우나 연비는 K5 하이브리드에 비해 많이 떨어짐. 대신 출력은 매우 만족.
- 국산차 중 실용성, 연비, 유지비 등은 장점이고 주행성능은 트랙 운전 아닌 이상 편안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 디자인은 호불호가 좀 있지만 가성비 좋고 연비 좋고 좌석, 트렁크 크기는 4인 가족 패밀리카로 딱이네요!
- 거주성 좋고, 연비 좋고, 차도 엄청 잘 나갑니다. 대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 실내 넓어서 편의성 좋아요. 연비도 최고입니다. 주행성능도 굿. 디자인은 호불호 갈립니다.
- 디자인은 기아 동급에 조금 밀리고, 성능은 대체로 만족스럽고, 거주성, 주행성능 양호하고, 내구성과 품질은 좀 더 사용 후에.
- 일단 쏘렌토 하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옵션도 가성비 있게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디자인이 쏘렌토에 비해 별로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보다 보면 괜찮고.. 실내 버튼이 조금 많은 것도 오히려 쓰다보니 편리하네요!! 강추합니다.
- 무엇보다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연비 측면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주행 성능 또한 가속, 제동 등 부드럽게 동작되고요. 그러나 방지턱 통과 시 뒷좌석이 조금 불편하다고는 하네요;
- 하이브리드답게 연비는 정말 좋으며 가성비는 정말 좋은 차입니다. SUV이지만 체감상 출력은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하이브리드라고 생각하면 출력은 보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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