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2 싼타페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1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2 디젤]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366만원
프레스티지 : 3,625만원
캘리그래피 : 4,0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3.7~14.1 km/ℓ
CO²배출량 : 135~139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35~1,770kg
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596만원
프레스티지 : 3,855만원
캘리그래피 : 4,32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2.8~13.6 km/ℓ
CO²배출량 : 140~150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800~1,835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156만원
프레스티지 : 3,415만원
캘리그래피 : 3,88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1~10.8 km/ℓ
CO²배출량 : 156~167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690~1,725kg
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386만원
프레스티지 : 3,645만원
캘리그래피 : 4,1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5~9.9 km/ℓ
CO²배출량 : 172~178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50~1,785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2 디젤]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90만원
- 플래티넘Ⅲ(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2 디젤]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20인치 휠&타이어, LED 리어콤비램프,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50만원
[2.2 디젤]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2 디젤 AWD]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90만원
- 플래티넘Ⅲ(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2 디젤 AWD]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20인치 휠&타이어, LED 리어콤비램프,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50만원
[2.2 디젤 AWD]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5 가솔린 터보] 익스클루시브
-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90만원
- 플래티넘Ⅲ(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5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20인치 휠&타이어, LED 리어콤비램프,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50만원
[2.5 가솔린 터보] 캘리그래피
-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익스클루시브
-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LED 룸램프 : 1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90만원
- 플래티넘Ⅲ(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프레스티지
-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20인치 휠&타이어, LED 리어콤비램프,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50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캘리그래피
- 스마트스트림 디젤 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LED 룸램프 : 11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5
- 전반적으로 좋은 차. 디자인도 처음보다 보면 볼수록 괜찮아짐. 연비도 괜찮게 나오고 내부 공간도 생각보다 넓음.
- 디자인은 아쉽다 생각 되긴 해도 실내부터 주행 시 느끼는 체감상 차는 생각 이상으로 편하고 좋아요.
- 전반적으로 성능은 좋다. 디자인 또한 계속 보면 나쁘지 않음. 타보고 결정해 보시길.
- 비슷한 차종에 비해 가성비와 강한 출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연비가 아쉽네요.
- 디자인을 제외하면 깔 게 없는 거 아닐까? 불만이라면 연비 정도? 이거야 뭐 2500cc 가솔린이기도 하고 잘 나가니 연비 신경 안 쓰고 밟을 일이 많아서 그렇지. 승차감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4000만원대 패밀리카로는 완전 강추~
- 역시.. 디젤은 디젤... 소음이 심하다. 신호 기다리는데 뒤에서 존내 빵빵거린다. 출발할 때 밟으면 소음 심해서 사리고 가는데... 그래도 차는 괜찮은 것 같다.
- 차 잘 나가고 좋습니다. 거주성도 좋고, 소음도 적고 맘에 드네요. 약간 아쉬운 건 역시 연비인 것 같네요.
- 연비가 안 좋지만 가솔린에 조용하니까 넘어가 줍니다. 그렇지만 조용하다는 게 디젤에 비해 조용하다는 거고 오히려 조용함으로 인해 변속 충격음이 들려서 스트레스를 좀 받습니다. 그래도 패밀리카 및 가격, 크기 생각하면 이만한 게 없습니다. 패밀리카로는 역시 소렌토!
- 가족이 같이 타는 차는 산타페가 가장 괜찮은 듯~ 연비도 괜찮고, 주행도 괜찮아요. 정말 잘 달립니다.
- 이 차가 첫차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밟으면 밟는대로 막힘 없이 잘 나가는 느낌입니다. 저단에서 DCT 미션이 주는 울컥거림은 좀 있네요. 원래 그런거죠 뭐. 뽑기가 잘 된 건지 그 외 문제 아직 발견하지 못했고요(1500km 주행), 다만 차 디자인이 호불호가 심해서ㅋㅋㅋ 다른 사람한테 차를 처음 딱 보여줄 때 머쓱한 느낌은 있어요. 저는 이미 적응 다 해서 불독 같이 못 생긴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실내 거주성은 매우 좋고요, 일단 사람들을 태우면 대부분 공간에 만족하더군요. 3열은 선택하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선택한 2열까지만 한다고 하면 든든하게 넓고요, 트렁크 공간도 잘 뽑혔습니다. 가성비 좋게 큰 차는 좋은데, 쏘렌토 기다리긴 싫고 팰리나 외제는 부담이시라면 추천해요. 연비는 보지 말고 타세요. 가솔린 SUV인데 연비 생각하면서 다니면 열만 받고 별로입니다ㅋㅋ
- 소음 ㅈㄴ 심하고 마후라 덜덜거리는 거 머리 아플 정도로 소음 심함. 사람들이 안 찾는 이유가 있더라.
- 과속, 급출발 안 하면 고속 13km/L 이상은 나옵니다(ECO 모드). 시내주행이 좀 연비가 안 좋은데,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은 별 상관 없이 탑니다.
- 노킹 심하고 엔진이랑 미션이랑 조합이 별로인 것 같음. 차라리 람다엔진을 썼더라면 만족할 거 같음. 그리고 본넷은 왜 걸쇠있는 부분에서 접히는 건가요??
- 그저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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