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모하비
반응형

(KIA) 2023 모하비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2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0 디젤]

- 가격

플래티넘 : 4,958만원

마스터즈 : 5,493만원

그래비티 : 5,87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7hp
최대토크 : 57.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3km/ℓ

CO²배출량 : 211~212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920mm
전고 : 1,79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14mm
윤거후 : 1,624mm
공차중량 : 2,265~2,280kg

전륜타이어 : 265mm / 50~60 / 18~20inch
후륜타이어 : 265mm / 50~60 / 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3.0 디젤] 플래티넘

- 6인승(2열 독립시트-슬라이딩/리클라이닝, 2열 원터치 워크인, 2열 원터치 폴딩, 2열 통풍시트, 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센터콘솔 2열 컵홀더) : 105만원

- 7인승(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소화기)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 16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90만원

- 선루프 : 40만원

- 20인치 스퍼터링 휠 : 60만원

 

[3.0 디젤] 마스터즈, 그래비티

- 6인승(2열 독립시트-슬라이딩/리클라이닝, 2열 원터치 워크인, 2열 원터치 폴딩, 2열 통풍시트, 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센터콘솔 2열 컵홀더) : 105만원

- 7인승(3열 5:5 폴딩시트, 3열 USB 단자-충전용, 후석 매뉴얼 에어컨, 소화기) : 65만원

- 렉시콘 팩(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 스피커/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후석 취침모드&대화모드) : 9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90만원

- 선루프 : 4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5

- 디자인이나 승차감, 힘은 맘에 드는데 연비가 조금 안 좋은 게 흠인 것 같음.

- 뒷좌석을 잘 안 타서 모르지만 뒷좌석 승차감을 제외하고는 정말 괜찮은 듯. 만족하면서 탑니다~!!

- 주행 좋고 힘도 좋습니다. 다만 연비가 조금 떨어지네요. 그 이외의 것은 정말 좋습니다.

- 6기통의 엔진은 거의 완벽합니다. 물론 바디프레임의 단점은 시승해 보시면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거 같습니다. 다만 가격대비 실내 마감 수준이나 옵션이 조금 부족한 듯합니다. 오랫동안 큰 틀은 유지하다보니 넣을 수 있는 옵션의 한계인 듯하구요. 개인적으로는 패밀리카보다는 레져용으로는 더 좋은 차는 없을 듯합니다.

- 2008년 모하비 1세대 타다가 모하비 마스터로 재구매 했으며 탈수록 매력 있습니다.

- 연비는 답이 없음.. 엔진 성능은 검증되었으나 잔잔한 리콜이 계속 발생, 엔진경고등 점등 2회째 무상수리, 통풍시트 바람이 너무 약함.

- 묵직하고 잘 나갑니다. 공차중량이 있어서 그런지 잘은 안 섭니다. 2열 뒷좌석이 생각보다 좁아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가격대비 큰 차량은 모하비 만한 게 없을 듯하네요. 다만 생각보다 수납이 없어서 놀랐습니다.

- 디자인은 넘사벽. SUV치곤 승차감도 나쁘지 않음. 다만 연비 부분의 조금의 개선이 필요함.

- 편의성과 안전성은 타종에 비해 최고. 단지 연비가 안 좋네요. 기능에 대해서는 좀더 확인해야 됨.

- 기름은 많이 먹으나 6기통 특유의 정숙성과 힘이 좋아요.

- 이 가격에 6기통 터보 디젤 차량 없습니다. 게다가 첨단 장치까지 아주 만족합니다.

- 트렁크 개폐 고장, 요소수 라인 DPF 고장, 이유없는 경고음 등 자잘한 고장이 많음.

- 남자라면 꼭 한번 타봐야 하는 차! 그래서 연비 생각하지 않고 질렀다. 사골이라고들 하지만 디자인은 거의 옛모습을 볼 수 없을 정도로 다른 차임! 승차감도 많이 개선됨!

- 그 어느 외제차보다도 외관, 성능 뛰어나며 중후함 그 자체입니다. 최고의 SUV라 자부합니다.

- 연비 빼면 최고! 잘 변하지 않는 디자인의 장점과 고급 SUV의 느낌으로 오래오래 탈 수 있는 명차.

- 차체의 크기 고려 일상 주차에 조금의 불편과 시내주행에서의 처절한 연비를 실감하실 겁니다. 시내는 5키로? 복합은 6~8키로 사이 고속도로는 만족 11~12 정도.

- 올뉴카니발에서 모하비로 갈아탔어요. 연비 걱정하려면 전기차 사야 함. 승차감 따지려면 승용차 타야 함. 프레임 바디 6기통에 이 정도 옵션에 더 이상 뭘 더 바라는지들 원... 모하비는 SUV인데 왜 승용 타는 관점으로 차를 보는지 원... 일일 주행거리 중 방지턱 한 100번 지나가면 입 다물고 있을게요. 활용성에 따라들 차 사세요. 특히 유튭에서 모하비 까는 사골들아 누가 사골인지 모르겠음ㅋ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3 EV6 GT  (2) 2022.01.20
(KIA) 2023 니로 EV  (4) 2022.01.20
(KIA) 2021 EV9 콘셉트  (0) 2021.11.27
(KIA) 2023 니로 하이브리드  (3) 2021.11.27
(KIA) 2022 스팅어  (2) 2021.09.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