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2 스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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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2 스팅어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플래티넘 : 3,878만원

마스터즈 : 4,275만원

아크로 에디션 : 4,3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8~11.2km/ℓ

CO²배출량 : 151~156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1,647mm
공차중량 : 1,690~1,70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플래티넘 : 4,108만원

마스터즈 : 4,505만원

아크로 에디션 : 4,6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0~10.2km/ℓ

CO²배출량 : 166~170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1,647mm
공차중량 : 1,755~1,770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 가격

GT : 4,678만원

아크로 에디션 : 4,75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3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0km/ℓ

CO²배출량 : 192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77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GT : 4,928만원

아크로 에디션 : 5,0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3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8.5km/ℓ

CO²배출량 : 203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84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앞좌석 USB 단자 급속충전용 대체,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 130만원

- 스타일(앞225/40 R19&뒤255/35 R19 미쉐린 올시즌 타이어&전면가공 휠, 리어 LED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 : 9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 175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3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2.5 가솔린 터보] 마스터즈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AWD : 23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2.5 가솔린 터보] 아크로 에디션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3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플래티넘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앞좌석 USB 단자 급속충전용 대체,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 130만원

- 스타일(앞225/40 R19&뒤255/35 R19 미쉐린 올시즌 타이어&전면가공 휠, 리어 LED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 : 9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 175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마스터즈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아크로 에디션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3.3 가솔린 터보] GT, 아크로 에디션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GT, 아크로 에디션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4

- 단종되기 전에 꼭 한번 타보시길... 2.5도 좋아보이지만 3.3 추천드립니다. 운전하는 재미 쏠쏠합니다.

- 20퍼 재고 할인으로 살 수 있다면 가격대 만족 최고. 연비를 제외한 내연기관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 스포츠형 세단이다보니 연비는 낮지만 승차감도 좋고 시트도 어느 차보다도 편안합니다. 부드럽게 달리기 좋고 특히 국산차지만 외제차 못지 않은 디자인으로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이뻐 보입니다.

- 일단 출고한지 2주밖에 안 돼서 다 좋음. 이전 차가 스토닉이었는데.. 연비 빼고 안 좋을 게 있나?ㅋㅋ

- 가성비도 훌륭하고 전반적으로 너무 맘에 드는 차. 연비가 좋진 않지만 크게 신경 쓰이진 않음. 저속에서 기어가 내려갈 때의 엔진 브레이크 충격이 좀 불편하게 다가옴.

- 좋아요ㅎㅎㅎ

- 사실 연비 보고 이 차를 고르진 않았는데 핸들링과 코너링 국산차 대비 훨씬 좋음. 고급유 먹이는데 터보렉 조금 있고 후빨이 좋음. 브렘보 브레이크 장착하고 있어서 제동도 훌륭한 편. 다만 뽑기 실패인지 시트 프레임 쪽에서 잡소리 발생. 도장이 약해서 기스 잘 생김.

- 가볍게는 2.5도 충분하나 유일한 아쉬운 점도 2.5라는 거다. 3.3 할 걸ㅜ

- 드림카인 스팅어를 사게 되어 매우 기쁨. 아크로 에디션 3.3T AWD 구매. 장점 1. 빼어난 외관 디자인(리어가 특히 볼륨감이 너무 멋있어서 맨날 봄) 2. 올검 스웨이드 아크로 내장 디자인 깔끔 3. 3.3 트윈터보 기준 수입차 대비 5천 초반에 즐길 수 있는 엄청난 가성비 4. 낮은 시트 착좌감(개인차 있음)에서 오는 안락함 5. 트렁크 개방감 뛰어남 6. 매우 뛰어난 주행성능. 단점 1. 연비(연비를 생각 안 하고 구매했지만, 현재 리터당 2200원 이상으로 치솟는 상황에서 부담이 됨 / 출퇴근 왕복 60km 매일) 2. 기아 프리미엄에서 맞지 않는 품질으로 인한 이상한 잡소리(대쉬보드 쪽에서 계속 딱딱 간헐적인 소음 발생) 3. 전자식 서스펜션(퍼포먼스 옵션으로 넣었는데 뭔 차인진 모르겠음) 4. 차가 무거움. / 추천 여부 : 추천. 수입차에서 이 정도 스펙을 사려면 8천 이상을 줘야 한다는 것. 기재해놓은 단점은 차를 타거나 보면 항상 리셋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음. 가성비 3.3T 추천.

- 감가는 있으나 할인 받아 4000 초반으로 참 많은 장점이 스포츠 세단 차량임. 드라이브 느낌 괜춘한 가속력, 예쁜 외모로 기분 좋아지지만 연비는 생각보다 더 안 나오는 듯합니다. 감가 조금 심한 것 제외하고 g70 대비 거주성 챙기고 주행성능은 g70 이상. 4000 초반으로 살 수 있는 안전사양 만땅의 예쁜 스포츠 세단. 대안이 g70밖에 없으나 페리 이후의 g70보다는 월등히 나은 듯. 다만 3시리즈는 보지 마시고요. 3시리즈를 스팅어 비슷한 사양으로 가려면 가격 차이가 꽤 많이 남.

- 주행성능 엄청 좋고 연비는 막히는 도로 가면 답 없고 승차감 엄청 좋아요. 최고입니다. 10년 타고 전 기차 갑니다. 스팅어 이름 없애는 건 기아 최대의 실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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