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니로 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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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3 니로 EV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2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에어 : 4,640만원

어스 : 4,9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50kW
최대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01km


- 치수
전장 : 4,420mm

전폭 : 1,825mm
전고 : 1,57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71mm
윤거후 : 1,581mm
공차중량 : 1,705kg

전륜타이어 : 215mm / 55 / 17inch
후륜타이어 : 215mm / 55 / 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EV] 에어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 90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 키 2 터치,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기록 장치, 보조 배터리) : 90만원

- 하만카돈 사운드(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외장앰프) : 60만원

- HUD 팩(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센서) : 65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리어 LED 턴시그널 램프, LED 포그램프, 블랙 유광 휠아치&사이드 가니쉬 *스노우 화이트 펄 외장 색상 적용 시 스틸 그레이 휠아치&사이드 가니쉬 적용) : 70만원

- 하이테크(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실외 V2L 커넥터, 실내 V2L 콘센트) : 80만원

- 컴포트(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연동 자동 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가죽시트, 1열 파워시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1열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열선시트, 2열 센터 암레스트, 동승석/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95만원

 

[EV] 어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 90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 키 2 터치,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기록 장치, 보조 배터리) : 90만원

- 하만카돈 사운드(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외장앰프) : 60만원

- HUD 팩(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센서) : 65만원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드라이브 와이즈 적용 시 선택 가능*) : 30만원

- 선루프+LED 실내등 : 45만원

- 엣지 팩(C필러 칼라 가니쉬) : 2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쏘나타 하브 타다가 니로 EV로 바꾸었습니다! 일단 정숙성이랑 주행 질감은 확실히 쏘나타 하브보다 더 나은 듯! 장거리를 많이 해서 한 번씩 주행 가능 거리가 아쉬울 때가 있지만 기름값 보면 그런 생각 싹 사라집니다ㅎㅎ 강추.

- 중국산 배터리라고 해서 구매가 망설여지기는 했지만 타면 탈수록 만족스럽습니다.

- 좁은 거, 키로수 빼고 좋음. 완충 시 오류 떠서 오토큐 갔더니 온도 센서 이상.. 출발 시 두둑거리는 소리. 리콜 얘기는 아예 없네.

- 갓성비 전기차 HDA2 450키로 주행거리 다 좋은데 좀 작은 크기와 가상 주행음 없는 거는 확실히 급나누기의 피해인 듯.

- 차급 대시 가성비가 좋은 자동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 뒷 디자인에 점등되는 야간등이 많이 허전하지만 전면부는 정말 멋있는 차 주행성능은 만족. 가격은 풀체인지 하면서 급등 한 가격에 비싸다는 체감을 좀 하는 편. 품질 전반적으로 괜찮은 것 같으나 도장면 부분에서 까짐 부위가 보이고 주행거리 실제 풀충시 470km 이상 주행 가능하여 여느 차량 대비 부족함이 없음.

- 생각보다 안전사양도 좋고 편의사양도 좋네요... 주행거리는 400km 보면 될 거 같아요.

- 주행성능 만족, 차량 셋팅 대만족(승차감 중형세단보다 좋음), 가성비 만족, 실내공간 만족, 트렁크 공간 최악(이 차 한 대로는 애기 아빠차 하기 힘듬), hda2 만족, 초기 품질 최악(내 차는 트렁크 손잡이가 빠짐), 75kw이상 충전 안 되는 거 은근 속상, 배터리만 사고 안 난다면 갓성비 전기차로 남을 듯.

- 깔끔하고 현실적으로 3천만원대 마지막 전기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만족스러워요.

- 디자인 빼고 편의사양 및 주행가능거리 다 좋다. 업무용으로는 최고라고 생각된다.

- 1. 후면 디자인은 좀 그렇지만 전면 디자인에서 전 세대 대비 놀라운 발전 2. 배터리 이슈는 있지만 가성비 만점 3. 전비 7은 가뿐히 4. 아이오닉 5, EV6 살걸 하는 생각이 간혹 듭니다.

- 주행거리가 다소 아쉽지만 디자인, 편의사양 만족해요. 기기 조작은 익숙해지는데 시간은 좀 걸릴 듯 해요.

- 가성비 최고에요. 가속력도 우수하고 다만 저한테는 시트가 좀 불편하네요. 앞으로 차량 가격은 계속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빨리 사는 게 좋아요.

- 운전하기 편한 차입니다. 기본 옵션으로 운전 편의사양이 많이 적용되어 있어서 운전하기 편해요.

- 현재 전기차 기준에서는 최고의 가성비라 생각합니다. 3천만원 대에서는 이만한 전기차 없다고 생각합니다.

- 조금 싼 가격에 EV차의 장점을 모두 느낄 수 있다. 1. 정숙성 2. 최고 토크를 한방에 만드는 EV의 매력 3. 더할 나위 없는 연비 4. 아름다운 디자인 5. 각종 편의시설 6. 뛰어난 공간 활용성 7. 편안한 승차감 8. 내연기관 대비 저렴한 차량 유지 비용. 문제는 가격이 "조금" 싸다는 점이다. 그돈써 아이오닉5, EV6가 절로 나오긴 하지만 CUV만의 주차편의 등을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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