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6 크루즈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1,750~2,07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2hp
최대토크 : 18.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6.0g/km
- 치수
전장 : 4,64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가솔린 터보
가격 : 2,064~2,18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터보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64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205~2,3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4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5.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64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4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좋은 차인 건 인정한다. 기본기에 충실하고, 고속주행도 안정감 있게 괜찮고. 현기는 고속 주행 개쓰레기잖아... 근데 진짜 몇 년동안 디자인 우려먹냐.. 지금 8년째다. 풀체인지 들어오면 10년이겠네. 너무한 거 아니냐? 현기차보다 차 좋으면 뭐하냐. 나도 쉐보레빠지만 현기를 이길 수 없다. 아반떼 2번 풀체인지될 때 크루즈 지금까지도 그대로다. 진짜 그만 재고떨이하고 풀체인지 모델 들여와라... 내가 진짜 하루에 3시간씩 서울 시내 운전하는데 크루즈 페리된 모델은 1대도 보기가 힘드냐 레알ㅋㅋ 크루즈보면 전부 14년형까지만 많이 보이지ㅋㅋ 페리된 모델 진짜 독일 3사보다 더 없음... 아무튼 쉐보레 분발 좀 해라. 요즘 실망이 너무 커서 흉기팬 될라 그런다.
- 16년형 1.4터보 LTZ로 출고해서 인도받은지 4일 된 사람입니다. 기존 크루즈들과 비교해봐도 헤드라이트, 그릴안개등이 다른 모양이고 이쁘다보니 확실히 신형인 게 티가 납니다. 운동능력도 출중하고 연비는... 아직까지 시내 위주로 돌아다녀서 평균연비 9.5 정도 나옵니다. 트립상에서... 다음주 정도 고속도로 한번 탈일 있으니 그때 가서 또 고속연비도 봐야겠네요.. 여튼 지금까지는 대만족입니다. 사골사골 그러는데 사골은 우러나야 맛이 나는 법입니다.
- 진짜 경쟁차종 다 시승해보면 크루즈 사게 되어있다.. 시승 꼭 해보시길... 그 짱짱함이란...
- 진짜 난 쉐보레가 영업사원이든 고객센터든 이렇게 싸가지없고 불친절한 지 몰랐네. 영업사원은 짜증을 내고 협박을 하지 않나, 고객센터는 전화를 3번이나 했는데 전화도 없고 뭐하는 짓인지.. 쉐보레 서면점 절대 가지마세요.
- 2014년 7월식 크루즈 1.8 LTZ(마스스톤블루) 몰고 있고, 현재까지 32000킬로 타고 있는데 아반떼, k3, sm3를 타봤지만 연비는 다른 차종에 비해 적습니다. 시내, 고속 해서 평균연비를 보면 10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비는 K3가 가장 나은 듯 합니다. 하지만 크루즈에 만족하는 이유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묵직함이라는 한마디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현대기아 동급차종의 내장재를 만져보는 느낌, 문 열때 안과 밖 손잡이를 당겨볼 때, 감촉과 느낌, 기어조작과 핸들 돌리는 것 등의 모든 느낌을 비교하면 저의 경우에는 묵직함, 단단함으로 크루즈가 무난한 차량으로 생각하고 좋게 생각됩니다. 장시간 운전도 편안하구요. 다만 연비만 아쉬울 뿐. 특히 앉아서 본넷이 보인다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16년형은 앞 그릴 부분이 고급스럽습니다. 1800만원~2100만원대 준중형차라면 현재로서는 크루즈가 모양도 클래식하고 좋습니다.
- 크루즈가 바디 밸런스가 엄청 좋아서 바디만 봤을 때 F1 같은 데서 타기에도 문제없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만약에 그러면 우려먹어도 디자인을 크게 바꾸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 사실 중형 사자니 비싸고 세금도 비싼 걸 생각하면 크루즈 가솔린 터보 사셈. 디젤은 냄새랑 유지관리가 힘들고 가솔린 터보는 배기량이 낮으면서 출력은 LF쏘나타 자연흡기 2.0 최하모델과 동급입니다. 물론 차체가 무거워서 신호가 많은 우리나라 지형에서 굼뜸 현상때문에 내 차가 왜 이리 안나가?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속 20부터 80까지 치고 나가는 출력은 제가 봤을 때 K5랑 쏘나타랑 비교해도 안 밀립니다. 전장 길이도 외관상 중형이랑 비교해도 길이 차이가 10~20mm 정도밖에 안나서 도로 위에서 무시도 덜 당합니다. 쉐보레 차가 흔하지 않아서 도로에 크루즈가 떠도 저 차가 말리부야 크루즈야 구분 못하는 분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우려먹기의 끝판왕이지만 가성비와 안전성, 출력 등등 가격대비 비교해 봤을 때 정말 괜찮은 차량입니다. 단지 욕먹을 이유는 우려먹기 하나 때문에 욕을 먹는 것일 뿐... 미션도 젠투라서 변속 충격도 거의 없어지고 괜찮습니다. 이 차를 까는 분들은 정말 운행해보고 욕하는건지.
- 크루즈 오너입니다. 차량 구매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네요. 만일 크루즈를 관심에 두고 있다면 k3, 아반떼, 크루즈 대표적으로 이렇게 비교하고 있을 것 같은데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구요? 그냥 꼴리시는 거 사시면 됩니다. 크루즈 장단점은 백날 떠들어봐야 같은 동급차들이랑 뭐가 그렇게 다르겠습니까. 인터넷에 과장된 글이 많이 있지만 다수가 그렇다고 하면 맞는겁니다. 각자 추구하는 목적이 틀리기 때문에. 저는 크루즈를 왜 골랐냐면 솔직히 동급차 중에 디자인으로 다 뺨 후립니다. 그거보고 샀습니다. 윗등급 차량 렌트해서 타보고 k3, 아반떼 동급차량 친구차 빌려가면서 몰아봤습니다. 동급차량 구매하는 분들께 참고가 될까 오너로서 장단점 두가지씩만 말해드리죠. 장점 1. 디자인 2. 안정감 / 단점 1. 초반 뎌딘 가속 2. 동급차량에 비해 좁은 실내. 서비스 개판이다, 미션 어쩐다 다 개소리입니다. 차량은 기계이고 차량은 뽑기다 괜히 있는 말이 아닙니다. 보증 A/S는 어떤 회사든 다 비슷합니다.. 레어성과 고속주행 뛰신다면, 그리고 흔해빠진 아반떼, K3을 싫어하신다면 크루즈를 추천합니다.
- 제가 09년식 라프 오너인데 크루즈 때문에 아직 차를 안 바꾸고 있습니다ㅎㅎ 디자인이 안 바껴요.. 왠만하면 티도 안나고ㅋㅋ 쉐보레 고맙습니다. 디자인 굿인 듯. 1년에 1번씩 디자인이 바뀐다는 현대차는 잦은 성형 부작용으로 자동차 잘 아는 사람도 뭐가 어떤 차인지 구별이 힘들 정도로 디자인이 자주 바뀐다죠?
- 5년간 몰다 5시리즈로 넘어간 유저로서 한마디 남기자면 밸런스, 안정감 다 좋습니다. 다만 소음 및 실내 잡소리 등이 거슬리네요. 5년간 몰면서 정비내역은 오일류 교환, 다마 몇 번 간것 이게 다입니다. 출고 후 5년간 유지하고 상사에 넘길 때 500만원 조금 넘는 돈에 넘겼는데 마음이 아프더군요... 조금 있으면 풀체인지도 될텐데 중고대비 가장 밸런스 좋고 마음 편하게 탈 수 있는 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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