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4 스파크
반응형

(쉐보레) 2014 스파크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승용밴
가격 : 869~9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8km/ℓ (2등급)

               수동 16.8km/ℓ (1등급)

CO²배출량 : 99.0~115.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908~1,34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8km/ℓ (2등급)

               수동 16.8km/ℓ (1등급)

CO²배출량 : 99.0~115.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LPGi
가격 : 1,026~1,4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65hp
최대토크 : 9.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km/ℓ (4등급)

               수동 14.0km/ℓ (2등급)

CO²배출량 : 92.0~114.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925~94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S
가격 : 1,315~1,3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5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5.3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70/14~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7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스파크S LT 구입했습니다. 현기는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싼타페 물샘 서비스 어처구니가 없고 원래부터 현기는 좀 아니다 싶었습니다. 스파크 신차지만 옵션은 정말 없었습니다. 사실 그 이유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잘 쓰이지도 않는 옵션보다는 기본기에 충실한 차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가격 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나름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운전을 잘 하지 못하는 편인데도 스파크가 잘 나가는 것을 느꼈고, 100 이상 주행시에도 승차감은 괜찮았습니다. 차체강판도 손으로 두드려 보았을 때 묵직한 감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연비는 제가 운전을 정속주행보다는 서두르고 에어컨은 언제나 2단 및 3단을 틀고 하는 편인데도 13km는 항상 나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건 신한경차사랑카드 발급받아서 주유시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대략 1만원 주유시 천오백우너 정도 할인 받습니다. 언덕 부분은 처음엔 버벅거렸지만 익숙해지니까 쑥쑥 올라갑니다. 스파크 곧 모닝 따라잡습니다.ㅋㅋ

- 적어도 쓰레기모닝보다는 디자인이 낫다...

- 11년식 마크리 타는 입장으로 계기판 완전 부럽. 단수 표시에 야간 시인성 옆면 디자인도 훨씬 이뻐졌습니다. 타사 알바들이 14년형 이전 계기판 까는 건 수긍하지만, 14년형 계기판은 경차급에 딱 어울립니다. 쉐보레 진작에 이렇게 내놓지... 쩝.

- 스파크 1년 탄 차주로서 간략히 설명해준다. 출퇴근 마트 장보기용으로 딱 좋다. 사람 1명+짐, 사람 2명까지는 가능하다. 그 이상 타거나 물건 실으면 레알 헬이 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계속 타다 보면 윗급 차가 계속 가지고 싶다. 집에서 세컨카로 굴리지 않는 이상 계속 팔고 다른 거 사고 싶을 거다.

- 으휴... 있는 사람은 티 안 내는 법이다. 겸손해라, 제발... 경차 타면 전부 가난하고 돈 없다는 발상은 누구 머리에서 나온 거냐? 절세하려고 타고 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기가 막히게 들어가고 친구가 돈 빌려달라고 했을 때 이 차 몰고 가서 술 한잔 하면 돈빌려 달란 얘기 쏙 들어간다. 여러모로 경차는 실이 아닌 득인데 이걸 두고 남의 재산을 판단하는 것들...

- 마크 마지막 세대 소유중인 여자친구를 대신해서 올립니다. 쉐보레 차 나쁘지 않습니다. 한국GM이 쓰레기죠. 차를 사고 얼마 안되서부터 오른쪽 쇼바 부근에 겨울철만 되면 핸들을 틀 때마다 빠지직 소리가 나서 정식 서비스센터에 의뢰를 넣었습니다. 제가 함께 방문한 것만 두세번 됩니다. 갈 때마다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작년 겨울까지가 무상서비스 기간이었는데 신기한 건 몇일 전 주말에 날씨가 너무 추워서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아 보험을 불러 점프해서 스피드메이트에 갔더니 얘기만 듣고 바로 어디가 문제인지 알더군요ㅋㅋ 황당해서 정식센터 갔더니 이제서야 이상 있다고 수리해줄테니 부품비와 공임비 달라고 하네요ㅋ 왜 무상 기간엔 못잡다가 이제서야 잡나요? 과거 수리 및 의뢰서 뽑아달라니까 머뭇거립니다.ㅋㅋ 컴플레인 넣겠다고 하니까 무상으로 해주겠다고 하네요ㅋ 아직도 대우 시절의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모습이군요ㅋㅋ 차라리 그냥 일반 공업사 가세요.

- 경차 단점도 많지만 경차 최대의 장점은 주차와 유지비 그리고 스파크는 약간의 안전성 추가.

- 그나마 쉐보레에서 살만한 차.

- 내 차가 스파크 12년 LT고, 아버지 차가 아반떼MD 10년형이다. 아버지가 스파크랑 바꿔서 타자고 하심ㅋㅋ 왜냐면 기름값은 시내주행이면 뭘 타든 도토리 키재기고ㅎ 끼어들기, 복잡한 도심 주차편리, 그리고 톨게이트비, 주차비 무시 못한다. 아파트가 아니라서 항상 주차전쟁이다. 참고하고.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 경차 무시하는 거는 아직 좀 남아있더라. 근데 쌩까면 됨. 대부분 못배운 놈 아니면 경차혜택 모르고 무조건 큰 차가 좋다는 사상 가진 넘ㅎ 그리고 2년간 스파크 타면서 여친 불평 한번도 들어본 적 없다. 김치년들은 애초에 필터링 하면 됨. 마무리 지으면 모닝도 타봤고 스파크도 타고 있고 둘 다 사랑스러운 차임^^

- 경차 혜택 중 가장 큰 메리트는 톨게이트비 반값 1년 세금 10만원이면 OK 경차에 한하여 LPG 일반인 주행 가능. 기름값싸고 유지비 적게 들어가고 경차사랑카드 만들면 유류비 혜택까지 정말 탈수록 돈벌어다주는 차량 많이 구매해서 카푸어에서 해방되세요. 차는 차일뿐^^

- 경차는 큰 차 살 돈이 있어도 차 취미 없고 순수 이동목적, 주말엔 중대형차로 놀러댕기고 평일엔 경차로 출퇴근 이렇게 유지하는 사람도 많다는 거 알고 무시하지 마세요.

- 나의 드림카...

- 왠만하면 LPG로 사라. 대중교통비보다 적게 든다.

- 5월 결혼하면서 와이프 출퇴근용으로 스파크S LT 프라하 블랙 구매하여 8천키로 주행했는데요... 연비 트립상 13.7 찍혀있네요. 고속 저속 주행시 안정감 너무 좋고 코너링도 좋습니다. 경차라 막 잘 나가고 그러진 않지만 120키로까지는 잘 나가구요~ 140~160은 힘겹긴 해요ㅎㅎ 그러나 실내는 천정도 높고 의외로 넓어서 제 키가 186인데 둘이 타고 다니긴 딱 좋구요. 저는 카니발 있지만 왠만하면 와이프차 타고 다녀요. 톨게이트비 저렴하고 주차하기 편하거든요. 다만 옵션이 모닝에 비해 너무 없다라면 단점이겠죠? 저도 구매 전 옵션 문제로 고민했었는데 차량 볼 때마다 디자인도 맘에 들고 만족합니다. 스파크 디자인 배경으로 SUV 모델 출시하면 딱 좋겠구만 쉐보레는 뭐하는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