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1 K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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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1 K8

 

<분류 : 국산 / 준대형 / 국내출시>

 

 

모델명 : 3.5 LPG
가격 : 3,220~3,65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3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7~8.0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66.0~172.0g/km


- 치수
전장 : 5,015mm

전폭 : 1,875mm
전고 : 1,45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26~1,631mm
윤거후 : 1,632~1,638mm
공차중량 : 1,625~1,6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5 가솔린
가격 : 3,279~3,86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8hp
최대토크 : 2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0.0~144.0g/km


- 치수
전장 : 5,015mm

전폭 : 1,875mm
전고 : 1,45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26~1,631mm
윤거후 : 1,632~1,638mm
공차중량 : 1,540~1,5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5 가솔린
가격 : 3,618~4,17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36.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0.0g/km


- 치수
전장 : 5,015mm

전폭 : 1,875mm
전고 : 1,45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5 가솔린 AWD
가격 : 4,068~4,52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36.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3~9.7 km/ℓ (4~5등급)

CO²배출량 : 175.0~183.0g/km


- 치수
전장 : 5,015mm

전폭 : 1,875mm
전고 : 1,45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21~1,626mm
윤거후 : 1,627~1,632mm
공차중량 : 1,705~1,7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5 말고 1.6 하이브리드로 뽑으면 차값 대비 세금, 보험, 실내 공간, 옵션, 유류비 모두 생각했을 때 이많나 거 없지 않나? 3-4천만원짜리 차에 여기서 뭘 더 바라는지 참내ㅋㅋㅋ 벤츠 가면 C클도 못 사는데 진짜 드럽게 바라는 거 많네ㅋㅋㅋ

- 짜장반/짬뽕반이냐... 앞그랜져/뒤 K5냐.

- 앞 범퍼 빼고 완벽.

- 다 좋은데 계기판 디자인이 K3랑 같은 게 좀 그렇네요. K9 계기판 쓰지.

- 그랜져가 4륜 적용에 풀체인지를 하지 않는 이상 당분간 K8의 독주가 될 거라 생각됩니다. 더러 G80의 고객층도 조금은 흡수할 거라 사료됩니다.

- K8 : G80 덤벼라~! G80 : 짜식 선넘네~-_-

- 기아야 로고 잘 바꿨다. 그 촌스러운 로고 버리고 간지나는 걸로 바꾸니 차 얼마나 깔끔해 보이니.

- 성능, 옵션, 신차 가격, 유지비, 소모품 교환, 사고 시 부품 교환 등 단순 '가성비'로 보면 국산차가 이제 세계 최고임.

- 형들 잘 생각해봐. 옵션 장난질을 하는 건 맞지만 상대적으로 생각하면 현기만큼 선택지 많고 합리적인 가격 제시하는 제조사도 없어. 얘네도 장사하는 애들인데 묶어팔기 정도는 할 수 있는 거 아니야? 비엠 벤츠를 좀 보라고. 트림 몇개 던져놓고 '꼬우면 사지 말든가~' 배째라 장사하는데도 허영심 가득한 소비자들은 후드에 벤츠 엠블럼 하나 보고 1억을 내던지는데, 현기 정도면 혜자 아니냐고~

- 빌트인캠 다른 옵션들이랑 묶어놓은 거 개 얍실하네... 화질도 그닥이고 소리 녹음도 안 되는 걸 다른 거랑 묶어놓냐ㅡㅡ

- 기아자동차야. K7 K9 구조가 더 나았다. 괜히 K8 만들어서 K7, K9, K8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말자.

- 2.5 엔진오일 감소 및 위험에 관해 피스톤 드레그홀 추가만으로 해결된 거 아닌 것 같은데 그 엔진으로 다시 K8 장착하고 나오다니, 그리고 다시 소비자한테 좋다고 홍보를 하다니. 그래도 누군가는 또 사겠져. 선택은 소비자의 몫. 현기차가 소비자 무시하고 책임 전가 하는 것 이제는 모르는 사람 없겠져. 그러니 감안하고 구매를 했으니 무시 당하고 책임 전가 받으면 이것도 소비자의 몫!!

- 기아 K8 옵션으로 너무 장난쳐서 사전예약보다 판매량이 저조할듯... 그랜져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것을 옵션으로 선택하게 했으니?

- 예 저희가 좀 길죠...

- 기아는 항상 뭔가가 조금씩 부족하단 말야... 내 월급도 부족하단 말야...

- 디자인도 디자인인데 알맹이보다 속을 더 바꿨으면 좋겠다. 가솔린 2.5 엔진은 아직도 문제점이 많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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