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2 K3
<분류 : 준중형 세단 / 출시-2021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가솔린]
- 가격
트렌디 : 1,738만원
프레스티지 : 1,958만원
노블레스 : 2,238만원
시그니처 : 2,4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4.1~15.2 km/ℓ
CO²배출량 : 108~117g/km
- 치수
전장 : 4,645mm
전폭 : 1,800mm
전고 : 1,44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1,563mm
윤거후 : 1,558~1,572mm
공차중량 : 1,240~1,2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그래비티 블루,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스틸 그레이, 미네랄 블루
* 옵션 *
[1.6 가솔린] 트렌디
- 버튼시동 팩(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 시동 포함, 스마트 트렁크, 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 65만원
- 205/55 R16 타이어&전면가공 휠 : 40만원
- 스타일(225/45 R17 타이어&전면가공 휠,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 100만원
- 컴포트(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열선 스티어링 휠) : 7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오토홀드,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안전 하차 경고, 블랙하이그로시 범퍼, 리어범퍼 가니쉬,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내비게이션 동시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잔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16인치 휠 또는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00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주행 중 후방뷰, 샤크핀 안테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모드, 오토 디포그 *버튼시동 팩 적용 시 선택 가능*) : 155만원
[1.6 가솔린] 프레스티지
- 스타일(225/45 R17 타이어&전면가공 휠, LED 헤드램프) : 55만원
- 컴포트(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 4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오토홀드,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안전 하차 경고, 블랙하이그로시 범퍼, 리어범퍼 가니쉬 *내비게이션 동시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잔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 : 9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주행 중 후방뷰, 샤크핀 안테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모드, 오토 디포그) : 155만원
- 10.25인치 클러스터(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칼라 TFT LCD/테마형 클러스터 기능 포함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40만원
- 선루프(선루프, LED 실내등-맵램프/룸램프) : 45만원
[1.6 가솔린] 노블레스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주행 중 후방뷰, 샤크핀 안테나,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 125만원
- 10.25인치 클러스터(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칼라 TFT LCD/테마형 클러스터 기능 포함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4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 45만원
- 선루프(선루프, LED 실내등-맵램프/룸램프) : 45만원
[1.6 가솔린] 시그니처
- 10.25인치 클러스터(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칼라 TFT LCD/테마형 클러스터 기능 포함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4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 45만원
- 선루프(선루프, LED 실내등-맵램프/룸램프) : 4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20~30대 첫차로 추천합니다. 연비 생각 이상으로 잘 나오고 특히 로고가 바뀐 뒤로 디자인도 좋은 거 같아요.
- 아반떼라는 경쟁차가 있어서 그런지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괜찮은 디자인에 옵션이 빵빵해서 좋아요.
- 가격과 디자인, 연비는 동급 차량과 비교하여 좋은 편입니다. 다만 운전석 시트는 장시간 운전하기에 그리 편하지는 않습니다.
- 아직 1천키로만 타서 체감 연비는 잘 모르겠으나 확실히 아반떼나 기본 K3보다는 훨씬 잘 나가는 느낌입니다. 배기 소리도 만족하구요.
- 엔진이 1.6이라 주행 시 약간의 답답한 느낌은 있으나, 나머지는 대체적으로 만족.
- 연비는 훌륭한 편이구요, 주행 중 소음이 적어서 좋아요. 기능들도 그렇고 가성비 만족하는 차에요.
- 사회초년생 첫차로 아주 추천하고 너무 좋아요. 무엇보다 페리 되어서 너무 이쁨요.
- 새로 바뀐 로고가 차를 더 이쁘게 보이게끔 하는 거 같구요. 경차 타다가 넘어온 거라 승차감도 만족스럽습니다.
- 고속도로 타면 연비 20 넘게 나오구 차도 이뻐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아반떼 CN7과 비교해서 주행감이 다소 가볍습니다. 출고 기한 때문에 선택하였는데, 같은 가격이라면 아반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차 가격이 올라갈수록 기능이 많아 편리함도 많아지겠죠. 차를 처음 운전하시는 분들에겐 이 정도 차량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 하다 할 수 있겠네요. 경유차만 7~8년을 넘게 운전하다 보니 시동을 걸 때나 주행중일 때 좀 시끄럽다고 느꼈는데 이 차는 시동을 켰는지도 모를 정도로 소음이 없네요. 주행중엔 작은 차인 만큼 고급차보단 소음은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겠죠.. 연비는 정말 끝내주겠죠. 고속도로 주행 100km로 달릴 시 19km 정도 나오는 거면 말 다한 거겠죠.
- 연비 어지간하면 15 나와주고 순환도로에선 20 넘고 매우 만족~ IVT라 울컥거림이나 변속충격 같은 게 없어서 좋으나, 치고 나가는 맛은 없음. 평소 얌전한 운전 스타일에게 맞는 미션~ 승차감은 CN7보다 단단하고 핸들이 묵직해서 만족. CN7은 좀 더 부드러운 승차감, 디자인이나 승차감은 호불호가 갈리니 시승 추천~ 2.5 터보 타다가 1.6으로 다운했지만 매우 만족함~ 고유가 시대인데다 걸핏하면 3050 속도 구간이 많은 우리나라 도로에선 1.6이면 충분함.
- 장거리 운행, 고속 주행시 진동이 잘 느껴지고 소음이 크게 느껴져요. 허리가 아파요.
- 연령에 상관없이 데일리카로 아주 좋습니다. 2030대 첫차로 훌륭하고 옵션 풍부하고 승차감도 세단답게 좋은 편입니다.
-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들었고 가성비가 참 좋다 라고 생각 듭니다. 연비가 출고 당시 처음엔 좋다 라고 느꼈는데 갈수록 좀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쉬워요. 그 부분 빼곤 괜찮습니다!
- 디자인도 잘 뽑혔고 연비도 나쁘지 않음. 내부가 준중형이라 좁다는 느낌을 지울 순 없음. 기본 옵션 좋고 선택 옵션도 나름 합리적.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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