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반응형

(KIA)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1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트렌디 : 2,439만원

프레스티지 : 2,608만원

노블레스 : 2,829만원

시그니처 : 3,0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05hp(엔진), 32kW(모터)
최대토크 : 15.0kg.m(엔진), 170Nm(모터)

합산출력 : 정보없음

최대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7.1~19.5 km/ℓ

CO²배출량 : 79.0~92.0g/km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805mm
전고 : 1,54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55~1,565mm
윤거후 : 1,569~1,579mm
공차중량 : 1,425~1,465kg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스노우 화이트 펄, 그래비티 블루, 오로라 블랙펄, 스틸 그레이, 호라이즌 블루, 인터스텔라 그레이


* 옵션 *

[1.6 HEV] 트렌디

- 스노우 화이트 펄 : 7만원

- 전자식 룸미러(ECM)+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컨비니언스 플러스(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TFT LCD, 앰비언트 라이트-크래쉬패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1열 열선시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 7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컨비니언스 플러스(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업데이트,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TFT LCD, 앰비언트 라이트-크래쉬패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1열 열선시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 160만원

 

[1.6 HEV] 프레스티지

- 스노우 화이트 펄 : 7만원

- 전자식 룸미러(ECM)+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오토홀드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동시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소도로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 : 110만원

- 컴포트Ⅰ(운전석 파워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1열 통풍시트) : 50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85만원

- 7인치 클러스터 : 35만원

 

[1.6 HEV] 노블레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7만원

- 전자식 룸미러(ECM)+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85만원

- 7인치 클러스터 : 35만원

 

[1.6 HEV]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7만원

- 전자식 룸미러(ECM)+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컴포트Ⅱ(가죽시트-블랙 인테리어 또는 플럼 인테리어 선택 가능,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45만원

- 테크(KRELL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외장앰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센터 콘솔 내부 USB 단자-충전용, 220V 인버터, 에어로타입 와이퍼, 메탈 페달&풋레스트, 메탈 도어 스커프,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네트) : 110만원

- 선루프+LED 실내등 : 4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실용성하면 니로 만한 차가 없다. 차 구입 후 단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는 차이다.

- 실내공간과 적재성이 좋고, 편안함과 주행성이 뛰어남. 무엇보다도 연비가 아주 좋음.

- 연비하면 니로 짱..!! 계속 보면 이뻐요..ㅋㅋㅋ 소형 SUV라서 승차감은 좀 그래요.

- 하이브리드의 매력은 운전하는 재미에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거나 회생제동 단계를 오르내리며 연비 올리는 재미! 제 첫차로서 정말 만족합니다.

- EV모드에서 엔진 개입 시 이질감은 있지만, 모든 면에서 뛰어남.

- 가격대비 만족스럽지만 충전 시 불편함이 있고 옵션 선택 자율주행을 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이다.

- 연비와 편의, 안전장치 옵션 매우 만족스러우나 와이퍼 자동 감지 없는 거랑 내비 음성 안내가 안되는 게 흠입니다.

- 전반적으로 차 디자인 괜찮고, 차 연비는 두말하면 입 아픕니다!! 컨디션 좋으면 기름 냄새 맡고도 갑니다~

- 생긴 것도 괜찮아졌고, 연비는 최강. 다만 힘이 좀 부족한 느낌과 차체 떨림이 좀 강한 편.

- 디자인 빼고 모든 것을 가진 차입니다. 막히는 구간에서 연비 28km. 대충 밟아도 최소 연비 20km는 나옵니다.

- 시트가 조금 불편한 것만 빼고는 시끄럽지도 않고 연비도 좋아요. 하루에 40km 넘게 운전하는데 겨울에만 빼면 에어컨 키고도 평균 27 이상은 나옵니다.

- 현재 12000km 운행중.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평균연비(시내:60%+고속:40%) 25~30km/L.

- 연비도 좋고 옵션도 가격대비 가성비가 뛰어난 차량 같아요. 다음에 다시 차량을 구매하더라도 또다시 니로를 구매할 거 같아요.

- 연비만으로 먹고 사는 차..ㅎㅎ 디자인은 좀 그렇고, 출력은 그냥저냥함. 딱히 잘 나가지도, 못 나가지도 않음. 차박하기엔 너무 작고 트렁크는 티볼리보단 넓음. 하지만 소형은 소형...ㅎㅎ

- 외관 디자인이랑 고속주행 시 풍절음 빼면 구매 후 후회 없는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 가장 큰 불편함은 전자식 브레이크 문제인지, 엔진과 모터 전환의 문제인지 모르곘지만 가다서다 서행할 때(갈팡질팡 울컥거림) 또는 완전 정차할 때의 브레이크 이질감(내가 정차하려는 위치까지 감속 중 미리 브레이크가 잡혀 급정차 하는 느낌)을 꼽을 수 있고, 2열 폴딩 안 하면 트렁크 좁음, 전동트렁크 옵션 부재 이외 것에는 부족함 못 느끼고 괜찮다, 좋다 생각함.

- 배터리 걱정은 정말 없는 게 최고에요!! 블랙박스 상시 전원 켤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아요ㅎㅎ 연비도 짱짱ㅎㅎ

- 가격대비 가성비 최고에요. 평균 연비 20 나옵니다.

- 연비가 좋아서 출퇴근용으로는 매우 좋은 편.

- 연비 좋고 효율적으로 타기 좋은 차. 싸구려 같아보이지 않아서 좋아요. 다른 차량 많이 고민했는데 후회 없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2 니로 EV  (1) 2021.06.19
(KIA) 2022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 2021.06.18
(KIA) 2022 스포티지  (3) 2021.06.17
(KIA) 2021 K8  (0) 2021.05.13
(KIA) 2022 K3  (2) 2021.05.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