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쏘나타
반응형

(현대) 2021 쏘나타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가솔린 터보]

- 가격

모던 : 2,630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2,878만원

인스퍼레이션 : 3,40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3.2~13.8 km/ℓ

CO²배출량 : 120~126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35~1,46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 가격

모던 : 2,547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2,795만원

인스퍼레이션 : 3,3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0hp
최대토크 : 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2.5~12.7 km/ℓ

CO²배출량 : 131~133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20~1,450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

- 가격

모던 : 2,611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2,859만원

인스퍼레이션 : 3,3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6hp
최대토크 : 19.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9~10.2 km/ℓ

CO²배출량 : 128~132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25~1,45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N라인]

- 가격

모던 : 3,074만원

익스클루시브 : 3,515만원

더 블랙 : 3,568만원

인스퍼레이션 : 3,6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1.1 km/ℓ

CO²배출량 : 152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17mm
공차중량 : 1,545kg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장애인용]

- 가격

모던 왼발장애 : 2,594만원

모던 왼손왼발장애 : 2,598만원

모던 왼손오른발장애 : 2,593만원

모던 오른손오른발장애 : 2,593만원

모던 오른발장애 : 2,589만원

모던 양발장애 : 2,624만원

모던 오른손장애 : 2,598만원

프리미엄 왼발장애 : 2,861만원

프리미엄 왼손왼발장애 : 2,855만원

프리미엄 왼손오른발장애 : 2,850만원

프리미엄 오른손오른발장애 : 2,850만원

프리미엄 오른발장애 : 2,856만원

프리미엄 양발장애 : 2,881만원

프리미엄 오른손장애 : 2,855만원

인스퍼레이션 왼발장애 : 3,163만원

인스퍼레이션 왼손왼발장애 : 3,157만원

인스퍼레이션 왼손오른발장애 : 3,152만원

인스퍼레이션 오른손오른발장애 : 3,152만원

인스퍼레이션 오른발장애 : 3,158만원

인스퍼레이션 양발장애 : 3,183만원

인스퍼레이션 오른손장애 : 3,15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6hp
최대토크 : 19.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9~10.2 km/ℓ

CO²배출량 : 128~132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23mm
윤거후 : 1,625~1,630mm
공차중량 : 1,425~1,45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 35만원

- H Genuine Accessories 보조배터리(선택 시 주차 중 녹화 가능) : 26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Ⅰ(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공기청정모드/오토디포그/클러스터 이오나이저 포함,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41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항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75만원 (내비게이션 선택 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 2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4

- 주행중 바람소리 들리는 거 빼면 디자인도 이쁘고 기능 면에서도 다 좋은데 연비가 좀 아쉬움...

- 소나타 DN8 성능이 너무 좋고 디자인도 만족하며 승차감이 아주 좋아요. 차 운전할 때 여러가지 보조 기능이 편리하게 있어 아주 좋아요!

- 디자인도 괜찮고 가성비가 훌륭한 차입니다. 외제차랑 비교하여서도 무리 없는 차입니다.

- 가성비로는 최강임. 아반떼 풀옵하고 소나타 1.6 센슈어스 깡통에 옵션 몇개 넣은 거랑 가격이 같음... 차음 글라스도 들어가있고... 스마트 깡통에 옵션 몇개 넣은 거 출고해서 타고 다니는데 만족함. 다음에는 중고로 BMW 3 엠 스포츠 패키지 살 거임ㅋ 물론 가솔린으로...

- 메기 디자인은 잊어주세요. 터보 모델은 디자인도 더 예뻐요:) 녹턴 그레이 아주 멋져요.

- 아주아주 좋음. 너무너무 좋음. 내 첫차라서 더더 좋음. 사랑함.

- 그냥 좋음. 솔직히 잠깐 타고 바꾸려고 샀는데 이 가격에 이런 기능 쓴다는 게 짱임. 전에 모하비 타다가 바꿨는데 승차감은 당연히 비교할 거 없고 안전성 짱.

- 첫차지만 실내 깔끔하고 옆라인 이쁘고 연비도 나쁘지 않고 승차감도 나쁘진 않음. 다만 엔진결함? 지금 몸소 느끼는중. 고속주행만 하는데 언제 골로 갈지 모름...ㅎ

- 고속주행 시 풍절음이 심하고 차체가 낮아서 낮은 방지턱에도 충격이 느껴짐. 디자인은 맘에 듬.

- 그냥 무난한 중형차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소나타 정도 중형차는 없지만 그래도 소나타는 멀었다.

- 가끔 힘이 부족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정숙성도 좋고 승차감도 좋은 편. 실내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샀고, 외관은 잘 빠진 옆모습이 아직 이 차를 이긴 애가 없음(주관적 생각). 오래오래 가자 뜌야!!

- 좋은데 3년차 되니 겨울에 한이틀 안 끌면 시동 잘 안 걸려서 벌써 여러번 부름.

- 깡통에 주행보조만 넣어서 타면 극가성비에 짜세 굿.

- 가격이 비싸고 연비가 안 좋은 느낌? 첫차라 잘 모름...

- 그냥저냥 무난한 차. 디자인 호불호 강하고, 잘 나거가나 하진 않지만 불편함은 없고 딱히 특징은 없지만 그렇다고 딱히 단점도 없는 딱 노말..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함ㅋㅋ 아무생각 없이 타기 편한 차. 막 타도 아깝지 않은 차ㅋㅋ

- 그냥 딱 가장 보통의 차급. 출발 저속에서는 답답함. 디자인은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듯.

- 그냥저냥 괜찮음...

- 센슈어스 디자인 예쁘고 연비도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휠이 18인치인데 17인치가 연비나 정숙성에서는 더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1 스타리아  (3) 2021.05.09
(현대) 2021 싼타크루즈  (0) 2021.05.09
(현대) 2021 쏘나타 하이브리드  (1) 2021.05.08
(현대) 2021 아이오닉 5  (2) 2021.05.07
(현대) 2021 코나 N  (2) 2021.05.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