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스타리아
<분류 : 대형 RV / 출시-2021년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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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트림별 제원 *
[2.2 디젤 Cargo]
- 가격
스마트 M/T (3인승) : 2,516만원
스마트 M/T (5인승) : 2,585만원
스마트 (3인승) : 2,726만원
스마트 (5인승) : 2,795만원
모던 (3인승) : 2,872만원
모던 (5인승) : 2,9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4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1.3~12.3 km/ℓ
CO²배출량 : 156~172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2,00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32mm
윤거후 : 1,716mm
공차중량 : 2,005~2,085kg
전륜타이어 : 21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Tourer]
- 가격
스마트 M/T (11인승) : 2,722만원
스마트 (11인승) : 2,932만원
모던 (9인승) : 3,084만원
모던 (11인승) : 3,08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4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8~11.8 km/ℓ
CO²배출량 : 156~172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1,99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32mm
윤거후 : 1,743mm
공차중량 : 2,240~2,310kg
전륜타이어 : 21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Lounge]
- 가격
프레스티지 (9인승) : 3,661만원
인스퍼레이션 (7인승) : 4,135만원
인스퍼레이션 (9인승) : 4,04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4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8km/ℓ
CO²배출량 : 179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1,99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21mm
윤거후 : 1,732mm
공차중량 : 2,320~2,365kg
전륜타이어 : 235mm/5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Tourer AWD]
- 가격
스마트 (11인승) : 3,127만원
모던 (9인승) : 3,279만원
모던 (11인승) : 3,27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4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3 km/ℓ
CO²배출량 : 189~190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1,99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32mm
윤거후 : 1,743mm
공차중량 : 2,320~2,380kg
전륜타이어 : 21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Lounge AWD]
- 가격
프레스티지 (9인승) : 3,856만원
인스퍼레이션 (7인승) : 4,412만원
인스퍼레이션 (9인승) : 4,2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4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3km/ℓ
CO²배출량 : 189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1,99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21mm
윤거후 : 1,732mm
공차중량 : 2,390~2,440kg
전륜타이어 : 235mm/5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LPG Cargo]
- 가격
모던 (3인승) : 2,842만원
모던 (5인승) : 2,92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3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7km/ℓ
CO²배출량 : 189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2,00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32mm
윤거후 : 1,716mm
공차중량 : 1,990~2,055kg
전륜타이어 : 21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LPG Tourer]
- 가격
모던 (9인승) : 3,054만원
모던 (11인승) : 3,05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3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6.7km/ℓ
CO²배출량 : 197~199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1,99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32mm
윤거후 : 1,743mm
공차중량 : 2,190~2,270kg
전륜타이어 : 21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LPG Lounge]
- 가격
프레스티지 (9인승) : 3,631만원
인스퍼레이션 (7인승) : 4,105만원
인스퍼레이션 (9인승) : 4,0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3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6.5~6.7km/ℓ
CO²배출량 : 199~205g/km
- 치수
전장 : 5,255mm
전폭 : 1,995mm
전고 : 1,990mm
축거 : 3,275mm
윤거전 : 1,721mm
윤거후 : 1,732mm
공차중량 : 2,285~2,330kg
전륜타이어 : 235mm/5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트윈 스윙 도어 : 40만원
- 멀티미디어 라이트(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조향 연동/주행 중 후방 뷰, 하이패스 시스템 : 75만원 (멀티미디어 내비플러스Ⅰ과 중복 선택 불가)
- HTRAC : 195만원
- 듀얼 선루프 : 85만원
- 스마트(현대 디지털 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석 뷰,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110만원
- 컴포트(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앞좌석 통풍시트, ECM 룸미러) : 85만원 (트윈 스윙 도어와 중복 선택 불가)
- 컴포트Ⅰ(천연가죽 시트-블랙/브라운/그레이, 2열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120만원
- 컴포트Ⅱ(2열 플러쉬 글래스, 2열/3열 수동 선커튼) : 50만원
- 테크Ⅰ(클러스터-10.25인치 컬러 LCD/오픈형,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외장앰프) : 220만원 (컴포트Ⅱ 선택 시)
- 테크Ⅱ(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 하차 보조) : 125만원
- 멀티미디어 내비플러스Ⅰ(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후방 모니터-조향 연동/주행 중 후방 뷰, 트위터 스피커,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풀오토 에어컨-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모드/애프터 블로우),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하이패스 시스템) : 230만원
- 멀티미디어 내비플러스Ⅱ(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후방 모니터-조향 연동/주행 중 후방 뷰, 트위터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모드/애프터 블로우),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하이패스 시스템) : 195만원
- 윈도우 밴 : 30만원
- 익스테리어 디자인(LED 헤드램프-MFR 타입, LED 주간주행등, LED 포지셔닝 램프) : 55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56만원 (멀티미디어 내비플러스Ⅱ 선택 시)
- 듀얼 선루프+LED 룸램프(선루프 선택 시 루프 트레이 미적용) : 9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3
- 카니발 깡통 가격에 스타리아 풀옵션이라니 거기다가 3.5 가스 디젤 카니발 타고 다니던 저에겐 더할 나위 없는 만족을 줍니다ㅋㅋ 거기다가 자동문이라니ㅋㅋ 죽여줍니다. 카니발 9인승은 6명 타는 차였는데 이건 진짜 11명 탑니다ㅋㅋ
- 기능이 많아져 가격이 오른 건 어쩔 수 없다지만 카고로 사용하는 저에겐 대체 차종이 있다면 더 저렴한 차량으로 구입할 것 같아요. 화물차로 쓰기엔 가성비 안 나와요.
- 위의 평가에서 표현된 것 외에 아직 주행거리가 적어서 평가가 정확하지 않을 듯합니다.
- 무난한, 저렴한, 편안한... 연비는 안 좋은 편이지만 정숙하고 부드러운 밴.
- 가격대 성능, 편의사항 등 아직(3500km 주행) 만족합니다.
- 시야성, 주행성, 안정성 만족합니다. 공간 또한 사용하기에 만족합니다. 차량의 높이가 있어서 운전석에 탑승하는데 손잡이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 최고의 비행기인데 차값만 주었습니다. 잘 나가고 잘 서고 합니다. 항상 편안하고 스릴있고 행복합니다. 가장 좋은차입니다.
- 5밴 디젤 화물인데 첨단 안전 기능들이 다 들어가 있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연비도 굿임돠~
- 스타렉스 후속인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신차. 직접 타보면 더욱 만족할 차. 승차감도 좋고 기본 옵션도 만족.
- 아주 만족합니다. 운전도 편하고 디자인도 이쁘고 내부도 깔끔하고 저는 대만족.
- 불필요한 뒷유리의 크기와 가스탱크 크기가 차량에 비해 턱없이 작아 잦은 가스충전에 열선 버튼의 불량함이 수준 이하에 새차가 잔고장 투성이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타고 다녀야 할지 고민만 됩니다.
- 시야가 너무 좋습니다. 편의사항이 짱이네요. 연비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잘 타야겠습니다.
- 가격, 성능이 가성비가 굿입니다... 성능이 굿. 딸리지 않는 기능성도 굿. 편의성은 소비자 입장에선 딸림. 그래도 가성비는 굿.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으니 더 좋음.
- 연비는 진짜 꽝. 타는 만큼 기름 게이지가 내려가는 게 보입니다. 다른 건 거의 좋음.
- 차 정말 좋아요. 이쁘고 안전장치가 끝내주네요. 좋아요. 만족합니다.
- 기존 스타렉스와는 완전히 다른 편의사항 및 안전보조장치 등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좋아요.
- 거주성 및 차박에 대하여 특화된 차량입니다. LPG 차량의 경우 환경 친화적이며 연비 우수합니다.
- 실연비 6.7 정도. 덜컹거리기보다는 물컹거림. 그래도 널찍하고 차값이 카니발보다 훨씬 싸고 사람도 짐도 훨씬 많이 실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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